창업을 준비하고 있다면, 창업박람회를 활용하자
상태바
창업을 준비하고 있다면, 창업박람회를 활용하자
  • 박현주 기자
  • 승인 2019.01.05 0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부터 5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제50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개최

창업박람회는 같은 분야의 다양한 업체들이 한 자리에 모여 있어 짧은 시간에 많은 프랜차이즈 회사를 한꺼번에 만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3일부터 5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제50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가 개최되고 있다.

이 기회를 통해 프랜차이즈 회사를 비교.분석하고 내공을 키워보기에 좋다.

박람회를 효과적으로 관람하기 위해서는 미리 정보를 숙지할 필요가 있다.

창업박람회에 오기 전 사전조사를 얼마나 하느냐가 제일 큰 관건이다.

박람회 사전조사는 월드전람 프랜차이즈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참가업체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는 것이다.

200여개가 넘는 업체가 참여하므로 반드시 방문해야 하는 업체들의 리스트를 미리 작성하고 가야 내가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창업박람회의 가장 큰 장점은 동일한 아이템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프랜차이즈 본사를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다.

또한 경재업체들을 서로 비교할 수 있도록 예상 질문 리스트를 준비해가면 더욱 효과적이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 원하는 창업아이템을 찾았다면, 관련된 업체들을 방문하기만 하면 된다.

창업박람회를 통해 마음에 드는 프랜차이즈 본사를 찾았다면, 현장에서 본사 방문일정을 미리 짜놓고 본사를 방문해 구체적인 상담을 받고 최종 결정을 내리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