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엑스,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서 만나요~
상태바
코엑스,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서 만나요~
  • 임나경 기자
  • 승인 2018.07.27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식부문, 비외식부문, 도소매부문, 서비스부문, 점포&외식설비 등 120여개 업체

(주)월드전람이 주최하는 제48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18 Coex가 7월 26일(목)부터 28일(토)까지 3일간 코엑스(Coex)에서 열린다. 총 12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이번 박람회는 청년창업자, 퇴직예정자, 신규사업발굴기업인, 예비창업자 등 3만 여명의 참관객이 발길을 모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는 외식부문, 비외식부문, 도소매부문, 서비스부문, 점포&외식설비 등 다양한 분야의 주요 업체 및 브랜드 120여 개 업체가 참여해 2018년 하반기 프랜차이즈 창업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창업아이템과 트렌드, 창업노하우 배우는 세미나 열려 
박람회 기간 동안에는 예비창업자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행사도 마련되는데, 첫날은 ‘성공적인 창업준비’를 주제로 (주)에브릿의 <이화수전통육개정> 정은수 대표가 프랜차이즈기업 CEO토크쇼를 마련해 ‘전통육개장의 재해석’을 주제로 시간을 마련한다. 또 <커피베이> 보라매점 가맹점주가 나와 커피전문점 창업 성공사례를, 두드림창업경제연구소 박민구 소장이 ‘창업자금에 맞는 상권 및 입지분석 방법’에 대해 강연한다.

둘째날은 프랜차이즈기업 토크쇼로 빅스타피자의 박종현 대표가 출연하며, 본도시락 부산하단점 가맹점주가 ‘도식락 창업 성공사례’에 대해 강연을 준비한다. 이어 RP부동산컨설팅 박준영 대표가 ‘점포계약시 유의사항과 실전 팁’에 대해 강연을 준비했다.

마지막날에는 ‘장사귀재의 성공스토리’를 주제로 (주)해리코리아 <펀비어킹>의 김철윤 대표가 토크쇼에 출연하며, 가맹점주의 성공스토리에 이어 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 강준현 부원장이 ‘매출증대를 위한 온라인마케팅 전략’에 대해 강연을 펼쳐 예비창업자들의 성공창업 내비게이션이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계획이다.

 

<커피베이> 글로벌 브랜드를 만나다 
박람회는 다양한 분야의 프랜차이즈 본부가 부스에 참여했는데 커피전문점으로는 최근 커피전문점의 인기몰이와 맞물려 <커피베이>와 <토프레소>에 많은 예비창업자들이 관심을 보였다. <커피베이>는 이번 박람회에서 부스에서 진행되는 전문가 상담 외에도 실제 <커피베이> 가맹점주가 소개하는 성공 세미나를 준비해 눈길을 끌고 있다. 또 <커피베이> 부스 내에서 미국 월마트 입점(E2 비자) 관련 상담을 진행해 화제를 모았다.

 

 

<토프레소> 15년간 카페 창업 노하우 제공 눈길
<토프레소>는 각 매장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전임제도’를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매출 및 매장 내외부 관리, 상권 분석에 따른 최적의 로컬 마케팅 등 담당 전임을 통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관리를 이루고 있다. 아울러 고객을 매장으로 다시 이끄는 ‘시그니처 메뉴’를 꾸준히 개발해 고정 고객을 확보, 안정적인 매출에 기여하고 있는 브랜드다. 15년간 가맹점과의 분쟁 건수 ZERO의 기염을 토하고 있는 이 브랜드는 ‘조화’와 ‘상생’으로 가맹점주의 높은 신뢰를 얻으며 성장해 왔다. 이번 박람회에서도 <토프레소>는 15년 카페 창업 노하우를 제공해 예비창업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한다.

 

 

<명륜진사갈비> 불경기에 대안 창업아이템
고깃집전문점으로는 <명륜진사갈비>가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명륜진사갈비>는 숯불 돼지갈비 무한리필을 13,500원에 판매하고 있으며, 초보창업자부터 기존에 창업을 했던 업종변경인 등 다양한 창업자들이 몰리고 있다. <명륜진사갈비>는 이번 창업박람회를 통해 불경기에 대안이 될 수 있는 창업아이템으로 고품질 저가격의 창업 아이템을 선보이고자 박람회에 나왔다고 설명했다.

박람회 기간동안 부스에 방문한 상담고객에게는 창업수표 500만원권을 지급하는가 하면, 현장 가맹의뢰계약 고객에게는 추가 혜택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 명륜진사갈비>는 자사의 브랜드 경쟁력을 튼튼한본사, 전략마케팅, 전문R&D 등 많은 요소가 있다고 강조하며, 향후 브랜드입지를 굳건히 해 브랜드의 가치와 가맹점주의 높은 매출을 꾸준히 담보할 수 있도록 주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외에도 본지 월간<창업&프랜차이즈> 부스에서는 매월 발간되는 잡지와 프랜차이즈 CEO들의 성공과 실패기를 담은 [성공을 위한 실패] I, II, III 시리즈를 만날 수 있으며, 잡지 가격도 대폭적인 할인가로 만날 수 있다. 아울러 맥세스컨설팅에서 발간한 [2018 프랜차이즈 산업현황 보고서] 등도 많은 프랜차이즈 본부 및 예비창업자들에게 관심을 모았다. 이 책은 정보공개서 전수조사를 통한 프랜아차이즈산업의 과거와 현재를 알 수 있는 자료로 업계 및 예비창업자들에게 좋은 데이터가 되고 있다. 제48회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의 참관객 입장료는 5,000원이며, 월드전람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 시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박람회는 오는 28일(토)까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