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포 위생에 필요한 제품들
상태바
점포 위생에 필요한 제품들
  • 이상민 기자
  • 승인 2017.08.09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방은 다양한 세균과 기기의 오작동 등 수많은 위험요소에 노출돼 있다. 이는 적절한 주방기기 및 세척액 등의 사용으로 충분히 위험을 예방할 수 있으며 나아가 더 깨끗하고 맛있는 요리를 가능케 도와주는 제품들의 사용도 고려해볼 수 있다. 

 

 

1. 깔끔한 주방_네오케미칼 ‘푸드세이프(기구용)’  
주방기구는 음식을 조리하는 여러 사람의 손을 거치며 세균에 쉽게 오염될 가능성이 높다. 특히 위생적이지 못한 잘못된 기구 사용은 교차오염을 일으킬 확률 또한 높다. 때문에 조리가 끝날시에는 열소독 또는 살균 소독 등의 과정을 거쳐 청결하게 유지할 필요가 있다. 푸드세이프는 기구, 용기 살균소독제다.

발포정 형태로 용해가 빠르고 필요에 따라 농도 및 양을 조절할 수 있다. 계량이 용이하고 편리해서 필요한 농도를 쉽게 얻을 수 있으며 취급시 안전하다. 표준용량 100ppm(물10리터 + 푸드세이프 1정)으로 희석 시 필요한 모든 분야에 효과적으로 사용가능하다. 유기물 존재 하에서도 활성살균성분(HOCI)이 안정적으로 지속되므로 기대 살균효과를 확실히 유지할 수 있다.

 

 

2. 마지막까지 깨끗한 기름 : 영광교역상사 ‘마그네솔’  
주방에서 갖가지 튀김요리를 하기 위해 필요한 식용유는 그 관리에 따라 맛과 사용기간에 차이가 발생한다. 식용유를 좀 더 깨끗한 상태로 유지한다면 원가 절감과 더불어 맛과 비주얼도 향상될 것이다. 마그네솔 제품은 규산마그네슘 성분으로 이뤄져있으며 미국 FDA, USDA인증 및 세계보건기구(WHO)에도 등재되어 안정성이 확인된 인체에 무해한 안전 제품이다.

이미 미국, 영국, 프랑스, 호주, 일본, 중국 등 전세계 100개국의 주요 외식업체에서 사용되고 있다. 본 제품의 특징은 기름을 튀길 시 산화로 인해 발생되는 불순물질을 제거해 깨끗한 상태의 식용유를 좀 더 오랫동안 유지시켜 준다. 이로 인해 항상 깨끗한 상태의 기름에서 튀겨진 튀김제품은 품질 향상으로 이어지는 효과를 가져올 수 있게 도와준다.

 

 

3. 냉장고를 부탁해 : 기미상궁 TM-3000    
보관하는 식재료를 항상 신선하게 유지시켜주는 냉장고의 중요성은 말할 필요도 없지만 만약 내부고장으로 냉장고가 망가지거나 내부센서가 오작동을 일으킨다면 식품안전에 치명적인 피해를 끼칠 수 있다. 또 식재료의 양에 따라서도 온도 오차가 일어나 2차 3차 확실한 관리가 필요하다. 냉장고 온도계 TM-3000은 설정온도 범위 초과 시 자동연속 경고 기능이 있어 냉장고의 오작동으로부터 보다 안전하게 냉장고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Lo 온도를 설정해두면 설정 값보다 온도가 내려갈 때 1분간 알람이 울리는 동시에 아이콘이 깜빡거린다. 반대로 HI온도 설정 시에는 설정 값보다 온도가 높을 때 작동한다. 2m가량의 외부센서를 통해 온도를 감지할 수 있고 섭씨, 화씨 설정 등이 가능하다. 또 clear한 시점부터 확인하는 시점까지의 최고온도와 최저온도를 메모리 하여 보여주는 MAX/MIN기능으로 냉장고 관리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