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방율 증대와 매출 상승에 사활
상태바
내방율 증대와 매출 상승에 사활
  • 임나경 편집국장
  • 승인 2017.06.16 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담동말자싸롱>
▲ <청담동말자싸롱>의 내부 인테리어 ⓒ 이현석 팀장

<청담동말자싸롱>은 5월 현재 193개의 점포를 보유하고 있으며, 올 초에는 홈페이지 개편과 신규 인테리어 진행 등 리뉴얼에 주력했다. 오는 6월에는 신메뉴 출시와 함께 부산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 등에 참여해 창업 및 전업지원에 적극 나선다.

Power 1  효율적인 매장 운영 시스템 개발  
<청담동말자싸롱>은 자사 브랜드의 안정성과 성장을 위해 변화하는 주류시장과 소비 트렌드에 대응하는 지속적인 R&D와 리뉴얼에 주력하고 있다. 임대료, 인건비 등 비용 상승요인에 대응하는 효율적인 매장 운영 시스템 개발에도 주력해왔다. 가맹점 개점 확대를 위한 다양하고 전폭적인 창업과 전업 지원 프로모션 시행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최근 전반적인 프랜차이즈 업계의 경기불황에 따라 <청담동말자싸롱>은 식자재 원패키지(One Package) 공급시스템 개발을 통한 운영경비 및 식자재 원가 인하에 주력하고 있다. 이 외에도 차별화된 신메뉴 개발을 통한 경쟁력 강화, 주류 및 제휴 프로모션을 통한 고객 내방율 증대와 매출 상승 촉진을 위해 중지를 모으고 있다. 
<청담동말자싸롱>은 직원의 수준이 곧 회사의 수준임을 강조하며 교육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회사의 운영방침과 철학, 브랜드 시스템, 가맹점 관리 등에 대해 전 직원이 한 마음 한 뜻으로 움직여야 가맹점 교육에도 그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 <청담동말자싸롱>의 외관 ⓒ 이현석 팀장

Power 2  점주와 고객 서비스 품질 개선
<청담동말자싸롱>은 소자본 창업으로 적은 평수에서도 안정적인 고수익 실현을 위해 주력한다. 요리를 모르는 초보자도 쉽게 습득할 수 있는 조리 레시피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다. 아울러 인건비 부담 없이 적은 인원으로도 가능한 매장 운영 시스템을 통해 점포 운영의 효율을 높이고 있다. 가맹점주를 위한 불황극복 방안으로는 첫째 개별 가맹점 마케팅(LSM)과 지속적인 전사 프로모션을 시행중이다. 기본적인 Q.S.C 강화를 통한 고객 서비스 품질 개선에도 주력하고 있다.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은 서비스를 넘어서 물류 생산, 유통, 건설 및 인테리어 등이 포함된 종합예술인 만큼 직원들이 본사의 철학이나 시스템에 대해 가맹점주에게 충분히 설명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교육을 아끼지 않는다. 프랜차이즈 사업을 제대로 하기 위해 사람에 대한 이해, 즉 가맹점주에 대한 세심한 배려가 전제돼야 하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청담동말자싸롱>이 가장 주력하고 있는 것은 점주들의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정기적인 프로모션, 식자재 및 주류 원가절감, 인테리어 최소 비용 등이 가능해지도록 본사의 수익구조를 대대적으로 전면 개편하고 시행해왔다.

Power 3   신규 브랜드 개발, 해외진출 확대  
<청담동말자싸롱>은 투명한 관리로 예비창업자와 가맹점주로부터 신뢰를 얻어왔다. 인테리어 비용 오픈과 관련한 내용, 세무 등 모든 회계 과정을 가맹점주들에게 오픈해 신뢰를 쌓아왔다. 특히 지난해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경쟁력을 키우는데 주력했다. 올해는 신메뉴 개발과 브랜드 리뉴얼을 통한 상품 경쟁력 강화에 더욱 주력할 생각이다. 또 전국 단위로 프랜차이즈 산업박람회 및 창업박람회 등에 참여하며 전국의 예비창업자들을 만난다. 지속적인 판촉 프로모션을 통한 가맹점 매출 증진을 도모함과 동시에 신규 브랜드 개발 론칭에도 주력할 계획이다. 특히 <청담동말자싸롱>은 브랜드 론칭 2년만에 중국 베이징에 왕징점을 오픈해 눈길을 끌었다. 이는 중국 진출의 시작점으로, 오픈과 동시에 중국의 다른 지역들은 물론 주변 동남아시아 지역에서도 러브콜을 받아 해외진출에 힘을 싣기도 했다. 
올해는 이러한 경험을 살려 해외진출 확대에도 더욱 주력해 나간다. 국내 프랜차이즈 시장의 치열한 경쟁구도 속에서 체계적이고 차별화된 사업 전략으로 <청담동말자싸롱>의 입지를 다지기 위해 주력하고 있다.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자사만의 차별화된 프랜차이즈 사업 전략을 도모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 <청담동말자싸롱>의 메뉴 ⓒ 이현석 팀장

  Tip   <청담동말자싸롱> 불황극복 필살기

1. 체계적이고 차별화된 전략으로 국내에서 해외까지 공격적인 사업전략 구사
2. 본사와 가맹점의 운영경비 절감, 식자재 원가 인하 등 고정비 절감에 주력 
3. 본사 철학과 시스템 이해를 위한 가맹점 지원과 교육, 점주와의 소통과 상생에 주력
 
가맹점 문의  1544-0434
홈페이지  www.malj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