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탄한 기반, 다양한 창업지원
상태바
탄탄한 기반, 다양한 창업지원
  • 임나경 편집국장
  • 승인 2017.05.30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트라이크존

시니어 예비창업자들은 흔히 최신 기술이나 트렌디한 마케팅 툴 등에 대한 두려움으로 창업을 망설인다. 이에 가맹점 장소 선정부터 가맹 후 운영 관리까지 본사 차원의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는 <스트라이크존>이 시니어창업자들 사이에서 어렵지 않게 시작할 수 있는 창업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Power 1  차별화된 시스템 및 프로그램
  스크린야구 시뮬레이터 <스트라이크존>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스크린야구’를 콘셉트로 올바른 스크린야구 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지난 2016년 2월, 논현 직영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현재 총 121개의 점포와 계약이 완료된 상태다. 이어 대만 1호점을 비롯해 해외 진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국내·외 구분 없이 가맹점 확대에 집중해 나갈 계획이다.
<스트라이크존>은 스크린골프 업계 1위 브랜드인 <골프존>의 운영 노하우는 물론, 최신 기술력을 보유해 차별화된 시스템 및 프로그램을 자랑한다. 즉, 독보적인 VR 기술력과 업계 최고의 Vision 센서를 바탕으로 보다 생생한 야구 체험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간편 로그인이 가능하며, 경기 종료 후에도 개인기록과 분석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최근에는 새로운 차원의 스크린야구를 경험할 수 있는 대대적인 시스템 업데이트도 적용됐다. 대세로 떠오르는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해 업계 최초로 인공지능을 상대로 하는 게임모드를 선보여 1인이나 상대팀이 없는 경우에도 보다 재미있는 경기가 가능하다. 또 여성 소비자들의 스크린야구 이용률이 높아짐에 따라 업계 최초로 여성 캐릭터를 도입해 보다 현실감 높은 경기를 제공하고 있다. 

 Power 2  안정적인 창업과 성공 위한 지원
  <스트라이크존>은 <골프존>을 통해 가상현실 스포츠 사업을 국가사업의 일환으로 만들어낸 골프존뉴딘그룹의 자회사로, <골프존>은 코스닥에 상장해 시총 약 5000억원 규모를 자랑하는 안정적인 기업이다. 때문에 전국 수천 개에 달하는 <골프존> 사업자를 지원하는 마케팅, 점포지원, 기술력 등으로 성공 창업 18년의 노하우가 쌓여 있다. 이를 바탕으로 탄생한 <스트라이크존>은 <골프존>의 우수한 창업 성공요소를 그대로 적용해 창업 성공을 지원한다. 또 창업자의 안정적 성공을 위해 오픈 초기 스토어 매니저를 파견해 오픈 교육을 진행한다. 상권에 맞는 연령대, 아이템별 점포 마케팅 지원, 본사 차원의 빅모델 전략 시행, 야구 관련 콘텐츠의 가상광고 등 점포 경영을 지도하는 전담 스토어 매니저 배치, 안정적 기기 관리를 위한 스토어 기술 매니저 배치 등 오픈 이후 매출 극대화를 위한 지원을 시행하고 있다. 더불어 부족한 투자금을 조달할 수 있는 시스템 리스제도 또한 무이자로 시행해 2억원대의 투자금으로도 충분히 창업을 할 수 있는 지원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Power 3   시니어 창업자들을 위한 지원 강화 
  <스트라이크존>은 스크린야구장 업계 최초로 ‘스토어매니저’(SM) 제도를 도입했다. 스토어매니저는 매장 매출, 수익, 마케팅 등의 전반적인 경영 컨설팅과 점포의 각종 현안문제 등을 담당하는 일종의 슈퍼바이저다. 또 최신 기술이나 시스템 도입에 대한 부담감을 가지는 시니어 창업자들을 돕기 위해 가맹점을 직접 방문, 기술지원 시스템을 구축해주는 STM(Strikezon Technical Manager) 제도를 확대하는 등 시니어 창업자들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또 ‘<스트라이크존> 정책협의회’를 발족해 가맹점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협의하는 데에도 주력한다. <스트라이크존>은 올해 약 200개 가량의 점포 개설을 기대하고 있는 가운데, 프로야구 개막과 맞물려 4월부터 월평균 대비 50% 이상의 창업 문의가 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스크린 야구 창업 시장은 일반적인 고급 F&B 사업과 비슷한 투자규모를 보이나, 낮은 운영 비용과 쉬운 점포 운영으로 고수익을 실현하고 있어, 향후 2~3년 내에는 지속적인 점포 증가가 예상될 것으로 분석한다”고 설명했다. 점포 규모가 있다 보니, 대형점포 물량이 부족한 현실로 인해 물건 확보를 위한 부동산 물건 제공 업체 등과의 협력 등 다방면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Tip 1  Why me!
1. 본사의 전폭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매장 운영과 수익 창출 기대.
2. 가맹계약 체결 후 철저한 상권 보호로 본사와 점주간 신뢰 및 안정성 강화.
3. 신한은행 프랜차이즈론을 지원, 시스템 기계 대금 지원 리스 제도, 최대 7000만원의 인테리어 대금 금융 지원.

 Tip 2  예비창업자에게
스크린 야구를 포함한 가상현실 스포츠(시뮬레이션) 사업은 가맹본부의 기술력과 안정성이 가장 중요하다. 고객의 니즈에 맞춰 소프트웨어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고 시의적절한 아이템으로 고객 어필이 가능해야 하기 때문에 사업 특성상 가장 오래 안정적인 사업을 영위해 온 브랜드가 창업에 유리하다.
가맹점 문의  1588-7978 / 홈페이지 www.strikezo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