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금탑프랜차이즈 <청담동말자싸롱> 최성수 대표
상태바
(주)금탑프랜차이즈 <청담동말자싸롱> 최성수 대표
  • 창업&프랜차이즈
  • 승인 2016.02.29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주)금탑프랜차이즈 <청담동말자싸롱> 최성수 대표

예비창업인들에게 전하고 싶은 이야기

내가 잘 할 수 있는 것을 선택하라
대한민국에는 헤아릴 수 없을 정도의 수많은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있습니다. 그 가운데 예비창업자들은 과연 어떤 브랜드를 선택해서 창업을 하고, 어떻게 점포 운영을 도모할 것인가에 대한 많은 고민으로 밤잠을 설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프랜차이즈 브랜드든, 개인독립점포든 자고 나면 문을 열지만 또 그만큼 폐업사례도 속출하기 때문입니다. 프랜차이즈를 운영하는 본부 입장을 떠나 여러분 보다 먼저 창업을 한 선배로써 조언을 한마디 하고자 합니다. 
예비창업자들께서는 ‘어떠한 브랜드를 선택할까?’가 아니라 본인이 정말 잘 할 수 있을 것 같은 아이템이나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선택의 첫 번째 요건이라고 생각합니다. 창업 시 브랜드마다 제공되는 각종 지원이나 프로모션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창업을 준비하는 본인의 마음가짐에서 모든 것이 결정된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창업을 할 만한 사람인가
창업을 하는 일반적인 사례들을 보다보면 ‘누가 창업을 할 것인가’가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좋은 시스템을 갖춘 프랜차이즈 본부나 브랜드를 선택했다고 하더라도 누가 창업을 하느냐에 따라 그 내용은 현저히 달라질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되기 때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어서 오세요”, “감사합니다. 또 오세요”라는 인사 한 마디도 못하는 예비창업자가 창업을 한다고 생각해 보십시오. 그 창업이 과연 어떻게 될지는 굳이 언급을 하지 않아도 결과를 잘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예비창업자들께 다시 한 번 자신에게 질문을 던져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나는 과연 창업에 적합한 사람인가”라고.

성공 창업의 해답은 당신 곁에 
제 스스로 창업을 경험하거나 자사 브랜드의 수많은 프랜차이즈 가맹점주님들을 보면서 한 가지 깨닫는 것이 있습니다. 창업은 항상 고객에 대한 관심에서부터 시작된다는 것입니다. 
어떤 예비창업자들이라도 이것을 염두에 둔다면 멋진 성공창업을 할 수 있으리라고 생각합니다. 항상 초심으로, 처음과 같은 마음을 잃지 않는 것이 성공 창업의 해답임을 잊지 마십시오. ‘할 수 있다’, ”반드시 한다’, ‘될 때까지 한다’는 자신감과 장기적인 목표와 정확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창업을 준비하면 성공창업의 해답이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음을 잘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어려운 시기인 만큼 자칫 창업을 두려워할 수많은 예비창업자들께 ‘할 수 있다’는 희망과 용기를 전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