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드지오>
상태바
<에드지오>
  • 관리자
  • 승인 2011.12.12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굴성공마케팅_(주)애드지오

인터넷 시장조사업체인 Emarketer에 따르면 스마트폰의 사용자 확대로 SNS의 이용자수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며, 2012년까지 SNS 이용자가 전세계적으로 10억명이 넘을 것으로 예상했다. 국내의 경우에도 2010년 4월 이후 스마트폰을 활용한 트위터 사용자가 62%이상 증가했으며, 가입자중 16%는 스마트폰을 통해 처음 트위터를 시작한 것으로 파악됐다. 국내에서 가장 활성화된 SNS는 싸이월드이며, 최근 들어 페이스북, 트위터의 성장률이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는 상황이다. 모바일 전문 개발업체인 (주)애드지오는 스마트폰 기반의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모바일 마케팅 시대의 대안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QR코드’
모바일 전문 개발업체 (주)애드지오

QR코드가 만드는 모바일 세상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수가 1500여만 명을 넘고 있다. 이러한 통신시장의 변화는 마케팅 분야에 있어서도 무한한 가능성을 열어놓았는데, SNS를 비롯해 최근 부상하고 있는 아이템이 있다. 지하철이나 길거리를 거닐다보면 특수기호나 상형문자 같기도 한 정사각형 모양의 불규칙한 마크가 있는데, 이것이 바로 ‘QR코드’다. QR은 ‘Quick Response’의 약자로 빠른 응답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QR코드는 긴 문장의 인터넷 주소(URL)나 사진 및 동영상 등의 정보들을 담는 것이 가능해지면서, 기업뿐만 아니라 외식, 쇼핑몰 등에서도 중요한 홍보 및 마케팅 수단으로 폭넓게 활용되고 있다. 이 QR코드는 마케팅적인 활용성 면에서 기존 바코드보다 한층 진보되어 있으며, (주)애드지오는 이를 기반으로 고객과의 원활한 소통뿐만 아니라 적극적인 마케팅 툴로 이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 및 컨설팅하고 있다.
현재 QR코드가 가장 활발하게 적용되는 곳은 광고 및 홍보 분야이다. 온오프라인의 공간적인 제약을 탈피할 수 있는 QR코드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 등의 QR코드 인식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해 상세한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백화점이나 쇼핑몰 등에서는 QR코드에 할인 쿠폰 정보를 넣어 제품 구매시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쿠폰을 사용할 수 있고, 명함이나 결혼 청첩장 등으로도 활용 범위가 확대되고 있다.

주소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사3동 1576-1
전화 031-415-9951
www.adge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