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수고 많았습니다
상태바
오늘도 수고 많았습니다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1.04.27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광맥주>

탄광 동굴의 시원함을 모티프로 한 <탄광맥주>는 전용 냉장고에 케그통을 숙성 보관하여 숙성 맥주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보였다. 고객들에게는 편안하게 하루를 마무리할 수 있는 가게가 되고, 예비창업자들에게는 새로운 미래를 함께 하는 동반자가 되고자 한다. 

탄광맥주 ⓒ 사진 사진 업체 제공
탄광맥주 ⓒ 사진 사진 업체 제공

 

론칭배경·콘셉트
고객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생맥주와 수제 맥주 아이템을 선정하여 브랜드를 론칭한 <탄광맥주>는 현재 전국 13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탄광맥주>는 브랜드의 이름에서 연상되는 이미지처럼 어려움을 극복한 광부들을 생각하면서, 힘든 시기를 보내는 예비창업자에게 창업의 길을 안내하고자 한다. 새로운 희망을 꿈꾸는 사람들과 함께 하고자 만든 <탄광맥주>는 가족이 먹는다는 생각으로 음식을 준비하고 행복과 희망을 선사하는 브랜드가 되고자 한다. 

<탄광맥주>는 세련된 인테리어로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브랜드 콘셉트에 맞는 소품들과 내추럴한 원목 소재 등을 믹스 매치하여 고급스럽지만 젊은 감각으로 전 세대가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디자인하였다. 또한 홀과 주방의 동선을 줄여 노동력과 시간을 단축해 고객과 점주 모두 만족하는 디자인을 구성하였다.  

탄광맥주 ⓒ 사진 사진 업체 제공
탄광맥주 ⓒ 사진 사진 업체 제공

 

브랜드 경쟁력
일반 맥주는 상온에 케그통을 보관하여 냉각기를 통해서 따라주는 맥주지만, <탄광맥주>는 탄광 동굴을 모티프 한 맥주 케그 전용 냉장고를 직접 만들어서 0℃에서 72시간 숙성 과정을 거쳤다. 자체 브루어리에서 개발한 다양한 수제 맥주로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으며 트렌드에 영향을 받지 않는 시그니처 메뉴와 시즌별 신메뉴로 모임과 회식은 물론 혼술도 부담이 없다. 또한 배달 및 테이크아웃이 가능하여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다. 

<탄광맥주>는 탄광 지역이며 국내 유일의 홉 생산지인 삼척시와 업무협약을 통해 삼척의 농산물과 보리맥을 공급받아 사용하여 안전한 먹거리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이웃 나눔이라는 경영이념에 따라 수익금의 일부를 탄광촌의 결손가정에 후원하고 있다.

탄광맥주 ⓒ 사진 사진 업체 제공
탄광맥주 ⓒ 사진 사진 업체 제공

 

운영지원·시스템
가맹점과 본사는 운명공동체라는 마음을 가지고 아낌없는 지원으로 가맹점의 운영을 돕고 있다. 신규 가맹점 오픈 전 기본 교육을 2주간 진행하며, 체계적인 매뉴얼을 통해 교육을 충실히 이행할 시 초보 창업자도 충분히 습득이 가능하다. 표준 운영 매뉴얼과 레시피 북을 제공하며 배달 시스템과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가입 및 관리 방법을 안내하고 슈퍼바이저의 오픈 지원 파견으로 오픈 초기부터 안정적인 운영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탄광맥주>는 합리적인 임대료와 주 7일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할 수 있는 복합상권을 추구한다. 불확실성이 많은 상황에서 점포의 입지가 중요하다고 여겨 심층적인 상권분석을 바탕으로 점포 선정에 신중을 가하고 있다. 또한 맛과 조리의 간편성에 중점을 둔 신메뉴 개발로 가맹점 매출 활성화에 도움을 주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를 하고 있다.

탄광맥주 ⓒ 사진 사진 업체 제공
탄광맥주 ⓒ 사진 사진 업체 제공

 

계획·비전
2019년 10월 오픈한 배곧 직영 1호점을 6개월간 운영하면서 고객들의 호응을 얻었지만 코로나19로 가맹 사업을 펼쳐나가지 못했고 2020년 5월 이후 가맹 사업을 시작하여 10개의 점포를 개점하였다. 코로나19 상황을 확인하며 11월에는 가맹점주에게 부담을 주고 싶지 않아 신규 입점 가맹 사업을 중단하였다가 2021년 3월 다시 가맹 사업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본사 (주)올바른에프앤비는 오랜 프랜차이즈 노하우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사업 전개와 상생 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성공 창업 브랜드로 성장하고자 한다. 가맹점이 실패 없이 당당하게 일어설 수 있도록 운영을 지원할 것이다. 앞으로 고객들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들의 신뢰를 기반으로 성장하는 <탄광맥주>가 되도록 노력하고자 한다. 고객들이 <탄광맥주>에서 힘든 하루를 편안하고 즐겁게 마무리하기를 기대한다. 

 

탄광맥주 고영호 대표 ⓒ 사진 사진 업체 제공
탄광맥주 고영호 대표 ⓒ 사진 사진 업체 제공

 

Check Point
케그 전용 냉장고를 통한 숙성 맥주, 배달 및 테이크아웃도 가능한 운영

 

가맹정보 (단위 : 만원 / 49.6㎡(15평형) 기준)
가맹비     500 
교육비     300
인테리어    평당 160 
주방기기설비     1,700 
매장운영비품     300
오픈홍보비     200 
가구    400 
총계(VAT 별도)    3800+@  

 

문의 : 1522-3950, http://tangwang.co.kr
본점 : 서울시 송파구 법원로 114, 
엠스테이트빌딩 B동 412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