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세스컨설팅, ‘프랜차이즈 뉴우쓰’ 발행…업계 이슈 30초만에 쓱
상태바
맥세스컨설팅, ‘프랜차이즈 뉴우쓰’ 발행…업계 이슈 30초만에 쓱
  • 정경인 기자
  • 승인 2020.08.24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맥세스컨설팅이 맥세스 동문을 위해 준비한 주간발행물 ‘프랜차이즈 뉴우쓰’를 최근 공개했다.

프랜차이즈 뉴우쓰는 업계 가장 중요한 이슈 1개만 집중적으로 다뤄 30초 내 빨리 읽을 수 있는 게 특징이다. 8월 주제는 ‘코로나’다.

프랜차이즈 뉴우스에 따르면 지난 16일 정부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를 시행했다. 2단계 조치로 고위험시설 중 클럽, 감성주점 등에 방역 수칙이 추가되고, 시설 내 테이블 간 이동금지, 1인 1업소 이용 등의 제한이 생겼다. 150㎡ 이상 음식점 등은 출입자 명부관리, 마스크 착용, 이용자 2m 간격 유지 관리 등의 방역수칙을 의무적으로 지켜야 한다.

정부는 강화된 방역수칙이 준수되도록 한국외식중앙회, 한국유흥음식업중앙회 등의 관계 기관에 안내하고, 온·오프라인으로 홍보를 계속할 계획이다.

프랜차이즈 뉴우쓰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시작으로 업계가 어떻게 대응하고 있는지도 전했다. <스타벅스>는 840곳 좌석을 30% 축소했다. <이디야커피>는 지그재그 앉기 등을 시행하고, 방역지침 공문을 가맹점에 다시 강조했다. CJ푸드빌은 자사의 다양한 외식 브랜드에 강화된 방역수칙을 지키도록 전했다.

프랜차이즈 뉴우쓰는 ‘제32기 맥세스 실무형 프랜차이즈 전문가 과정’ 시작일도 알렸다. 이번 과정은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창업 희망자를 위해 맥세스컨설팅이 마련한 교육이다.

현업에 종사하거나, 프랜차이즈 시스템 설계를 해본 실무자가 강사진으로 나서며, 현장에 바로 접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짜여졌다.

수강생에게는 다양한 혜택이 있다. 일정 조건에 부합하면 가맹계약서/정보공개서를 무료 검토해준다. 또, 40여 곳의 우수 프랜차이즈 본부의 시스템을 열람하고, 학습할 할 수 있는 특전이 제공된다.

교육 희망자는 맥세스컨섵팅에 신청하면 된다. 모집 인원은 총 42명이며, 선착순 접수다. 교육 기간은 8월 29일∼12월 12일까지 총 15주간, 매주 토요일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맥세스컨설팅에 문의하면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