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사와 가맹점의 컬래버레이션
상태바
본사와 가맹점의 컬래버레이션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0.07.16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탄떡볶이> 이마트 월계점 김미경 점주, 이준수 대표

<감탄떡볶이> 이마트 월계점은 특수상권에 입점한 복합 매장으로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본사의 탄탄한 교육과 전문 시스템은 점주의 열정과 시너지 효과를 내며 <감탄떡볶이> 이마트 월계점을 성장시키고 있다.  

감탄떡볶이 이마트 월계점 김미경 점주, 이준수 대표 ⓒ 사진 이현석 팀장
감탄떡볶이 이마트 월계점 김미경 점주, 이준수 대표 ⓒ 사진 이현석 팀장

 

상권과 메뉴 
김미경 점주는 이마트 월계점 푸드코트가 리뉴얼 진행 중이라는 말을 듣고 입점할 브랜드를 선택했다. 기존 푸드코트가 간단히 한 끼를 해결하기 위한 장소 제공의 이미지였다면 리뉴얼한 푸드코트는 가족 외식을 타깃으로 한 고급스럽고 편안한 공간으로 마련되었다. 김 점주는 <감탄떡볶이>와 함께 국밥 브랜드도 복합 매장으로 운영할 수 있는 점 때문에 본사를 방문하여 메뉴를 보고 브랜드를 결정하게 되었다. 

이마트 월계점은 <감탄떡복이>와 본사에서 운영하는 또 다른 브랜드인 <가마솥국밥·보쌈>의 복합 매장이다. 이준수 대표는 복합 매장의 장점을 소개한다. “주요 주방 시설을 공유하면서도 독자적이고 구별되는 브랜드 간판과 전문성을 유지합니다. 1.5배의 인력과 운영비로 2배의 매출을 올릴 수 있습니다.”

2019년 12월 10일에 문을 연 이마트 월계점은 주변에 경쟁 점포가 없으며 몰 형태의 특수상권에 위치한다. 김 점주는 특수상권이다 보니 고객을 모으기 위한 특별한 마케팅은 하지 않아도 된다고 전한다. 평일에는 젊은 주부들이 주 고객이며 주말에는 쇼핑을 하러 온 가족 단위 고객이 많다. 
 

탄탄한 교육 
김 점주는 고객들이 음식을 먹고 칭찬을 할 때가 가장 보람된다. 본사에서 배운 대로 모든 음식을 당일 만들고 당일 소진하면서 음식 맛을 최상의 상태로 유지한다. “채소는 신선하고 품질 좋은 국내산을 사용하며, 음식을 소량으로 자주 만들고 있습니다. 그리고 친절히 서비스해야 한다는 생각에 고객 불만 사항에 최선을 다해 응대하고 있습니다.” 오픈 전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이 이루어졌다. 오픈 당시 본사 슈퍼바이저들이 가맹점을 방문하여 냉장고 정리부터 판매까지 도왔다. 

이 대표는 이마트 월계점이 위치한 상권은 지속적으로 고객들이 유입되기에 안정적인 매장 운영과 매출 향상을 보여주고 있다고 한다. “이마트 월계점은 업계 최초로 분식과 한식의 컬래버레이션 매장으로 오픈 전부터 걱정 반 기대 반이었던 곳입니다. 다행히 열정적이고 관리를 잘 하시는 가맹점주님을 만나 이마트 월계점 푸드코트 중 매출 1위 매장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감탄떡볶이 이마트 월계점 김미경 점주, 이준수 대표 ⓒ 사진 이현석 팀장
감탄떡볶이 이마트 월계점 김미경 점주, 이준수 대표 ⓒ 사진 이현석 팀장

 

브랜드력 확보
본사는 품질 좋은 식자재를 좋은 가격으로 가맹점에 납품하면서 가맹점과의 상생을 도모한다. “식재료 매입 및 관리 전담 부서에서 관리합니다. 고춧가루, 오징어, 어묵, 돼지고기처럼 가격 변동이 심한 주요 식자재를 본사에서 저렴하게 직접 매입하고 저장해 가공 후 납품하기에 가맹점 운영 12년 동안 납품 가격에 대한 가맹점 불만 사항이 접수되지 않았습니다.”

김 점주는 고객들에게 항상 맛있고 정갈한 음식을 대접하고자 한다. “창업은 힘듭니다. 도전 정신도 필요합니다. 음식 만드는 일은 힘들이지 않고는, 정성이 없이는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힘든 만큼 매출의 보람도 있습니다.”

<감탄떡볶이>는 창업 비용은 줄이고 매출 대비 수익률은 높이면서 브랜드력을 다지고 있다. 다양한 상권에 입점 가능하기에 준비된 창업비에 맞추어 상담이 가능하다.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유지하고 가맹점 매출 신장을 촉진하고 있다. 다양한 채널을 통한 마케팅에 힘쓰며 고객들에게 친숙하고 익숙한 브랜드로 다가가고 있다.


<감탄떡볶이> 이마트 월계점
서울 노원구 마들로 3길 15, 2층

감탄떡볶이 이마트 월계점 김미경 점주, 이준수 대표 ⓒ 사진 이현석 팀장
감탄떡볶이 이마트 월계점 김미경 점주, 이준수 대표 ⓒ 사진 이현석 팀장

 

예비점주들이 알고 싶은
<감탄떡볶이>에 대한 몇 가지들 


브랜드 현황과 콘셉트는?
포장 및 배달을 주로 하는 소규모 떡볶이, 튀김 전문점 <감탄떡볶이>는 현재 전국 430여 점포가 운영되고 있다. ‘아딸(아버지튀김 딸떡볶이)’이던 상호를 2017년 상표권 분쟁 후 <감탄떡볶이>로 변경했다. 이영자 씨를 모델로 한 광고, 영화나 드라마 제작지원 ppl, 동영상 플랫폼 이용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지속적으로 브랜드를 홍보하며 브랜드 가치를 유지하고 고객들의 발길을 모은다. 홀, 배달, 테이크아웃에서 고르게 매출을 올리며 평균 33m²(10평)의 공간 규모 대비 효율성이 높다. 

 

예비창업자가 <감탄떡볶이>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감탄떡볶이>는 마트, 백화점, 고속도로 휴게소, 아웃렛 등의 특수상권에도 입점 가능한 브랜드로 특수상권 입점 브랜드 중 국내 최다인 88개 점포를 운영한다. 이에 고객들의 접근성이 좋은 장점이 있다. 튀김 가루, 떡볶이 소스 등 주요 소스를 직접 생산하고, 납품하는 제품을 전용화하여 점포마다 품질과 맛이 균등하다. 제품은 HACCP을 통과한 곳에서 생산하고 있다. 유통 과정을 최소화하여 합리적인 납품 가격을 유지하고 있다.

 

교육, 운영 시스템에 특징이 있다면? 
<감탄떡볶이>는 창업 상담, 계약, 교육, 오픈, 운영 관리까지 각 분야의 담당자가 자동적,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원스톱 운영 관리가 가능하다. 본사는 신메뉴 개발과 점주 교육을 담당하는 자체 부서를 두고 지속적으로 메뉴를 개발하고 교육 매뉴얼을 업그레이드한다. 본사는 신규 가맹점주에게 오픈 전 교육을 통해 간결하면서도 통일화된 조리 과정을 전달한다. 어느 지점에서 먹어도 같은 맛을 내며 초보 창업자도 운영과 조리가 가능하다. 

감탄떡볶이 이마트 월계점 김미경 점주, 이준수 대표 ⓒ 사진 이현석 팀장
감탄떡볶이 이마트 월계점 김미경 점주, 이준수 대표 ⓒ 사진 이현석 팀장

 

가맹점과의 상생, 소통을 위한 노력은?
식재료 품질을 최상으로 유지하면서 최저 가격으로 가맹점에 납품한다. 국가적 재난이 발생했을 경우 납품 식자재 가격을 할인하고 로열티 일시 면제 등을 통해 가맹점주의 아픔을 함께 한다. 식재료 매입 및 관리 전담 부서에서 가격 변동이 심한 주요 식자재를 저렴하게 매입하고 저장해 가공 후 납품한다. 주요 홍보 및 광고를 본사 담당 부서인 홍보팀, 디자인팀이 직접 하며 홍보물을 무료 배포하거나, 최저 가격으로 납품할 수 있다. 다양한 상권에 입점하기에 창업비에 따라 맞춤 상담을 하며 전문가를 통해 상권 분석, 교육, 운영 관리를 한다. 

 

앞으로의 목표와 계획은?
본사는 지속적으로 복합 매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유튜브, 인터넷 라이브 방송(아프리카 TV) 채널을 통해서도 가맹점 매출 신장에 힘쓰고 있다. 새롭게 진출한 배달 시장에서도 좋은 성과를 내고자 한다. 배달 전문 매장 개발을 통해 인테리어와 설비 최소화 매장을 운영하고 업종 전환 매장의 리뉴얼 등 창업 비용을 최소화하고 창업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한 그동안의 노력이 결실을 맺고 있다. 지속적인 개발 및 확대로 브랜드력을 다지고자 한다. 


가맹 문의 : 1688-5889 / http://gamta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