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단한 신뢰로 꾸준한 상생
상태바
단단한 신뢰로 꾸준한 상생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0.05.05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덤PC방> 용인본점 김영찬 점주, 이원희 대리

무엇보다 신뢰가 최우선인 <스타덤PC방>은 점주를 적극적으로 도우며 브랜드를 키워나간다. 본사의 전문적인 운영 체계와 점주의 열정이 시너지 효과를 내며 용인본점에 단골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스타덤PC방 용인본점 김영찬 점주, 이원희 대리 ⓒ 사진 이현석 팀장
스타덤PC방 용인본점 김영찬 점주, 이원희 대리 ⓒ 사진 이현석 팀장

 

PC방 브랜드 경쟁력
PC방 매니저 일을 6년동안 해온 김영찬 점주는 창업에 도전했다. “제가 알아볼 때 <스타덤PC방>은 업계 1등이고 지인들이 추천도 많이 해주었습니다. 저도 인터넷 등을 통해 조사를 해보고 가맹점을 방문하면서 발품을 팔았습니다. <스타덤PC방> 브랜드의 가맹점 오픈은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김 점주는 본사에서 운영하는 게임 대회가 장점이라고 생각했고 고객들의 평이 괜찮다고 보았다. 또한 <스타덤PC방>은 먹거리가 잘 구비되어 있었다. “요즘은 PC방도 먹거리가 중요합니다. <스타덤PC방>은 먹거리에 퀄리티가 있습니다. 또한 배달까지 가능하다는 메리트가 있습니다. 배달 수익까지 잡을 수 있는 것도 브랜드를 선택한 이유였습니다.” 용인본점은 주방도 넓고 조리가 편하게 구성되어 김 점주의 마음에 쏙 든다. 

3월 중순에 오픈한 용인본점은 아파트 단지와 초등학교, 중학교에 인접하다. 근처에 동종 업계의 경쟁 매장이 없어 안정적인 상권이다. “학생 고객들이 대부분일 것이라 예상했는데, 일반 고객들도 많으십니다.”

스타덤PC방 용인본점 김영찬 점주, 이원희 대리 ⓒ 사진 이현석 팀장
스타덤PC방 용인본점 김영찬 점주, 이원희 대리 ⓒ 사진 이현석 팀장

 

탄탄한 시스템
김 점주는 본사에서 오픈 교육을 받았으며 다른 가맹점에서 점주에게 조언을 구했다. 직원 모두 카운터 관리와 음식 조리 등의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본사의 담당자가 오픈 일주일 동안 용인본점에 상주하면서 운영을 적극적으로 도왔다. 오픈 뿐 아니라 언제든지 본사에 문의사항을 질문하면서 소통을 한다. “저는 게임은 좋아하지만 기계적인 부분은 잘 몰라요. 컴퓨터, 홍보용 티비가 고장나거나 잘 안될 경우 본사에 문의를 하면 바로 A/S를 해주고 후속 조치를 해줍니다. 이원희 대리님과 친한 이유도, 계속 소통을 하고 있기 때문이예요.”

<스타덤PC방>은 다양한 인테리어 콘셉트, 기계 사양을 보유하고 있어 점주와 고객의 선택의 폭이 넓다. 용인본점의 인테리어 콘셉트는 데이앤나이트로, 김 점주는 유행을 타지 않고 편안한 디자인과 엔티크한 분위기도 마음에 들어서 데이앤나이트 콘셉트를 선택했다. 그 외에도 파노라마VR, 넵툰, 카멜레온, 쥬피터, 새턴 등이 있어 원하는 인테리어를 고를 수 있다. 용인본점은 ASUS, 헤드업 존, 프리미엄 존을 보유하고 있어 고객은 필요와 기호에 따라 좌석을 선택한다.

스타덤PC방 용인본점 김영찬 점주, 이원희 대리 ⓒ 사진 이현석 팀장
스타덤PC방 용인본점 김영찬 점주, 이원희 대리 ⓒ 사진 이현석 팀장

 

신뢰가 최우선
김 점주는 등에 ‘사장님’이라고 적힌 자체 유니폼을 만들어 매장 내에서 입고 다닐 정도로 열정적이다. 게임을 좋아해서 고객들과 같이 게임을 하고자 한다. “게임은 혼자해도 재밌지만 같이 해도 재밌잖아요. <스타덤PC방>을 선택한 이유 중 하나가 한 달에 한 번 게임 대회를 진행하는 것 때문입니다.”

이 대리는 김 점주의 적극적인 운영과 관리를 칭찬한다. “고객들과 같이 게임도 하면서 벌써 단골 고객 이름을 다 외우고 계십니다. 청결 관리를 워낙 잘하셔서 조리 공간도 깨끗합니다.” 김 점주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창업 전 철저하게 준비를 하기를 권한다. 김 점주는 브랜드를 알아보고 담당자에게 문의를 하면서, 상권을 알아볼 때도 여러 시간대에 방문해보았다. 본사는 김 점주의 요구와 문의에 대해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스타덤PC방>은 점주, 고객과의 신뢰를 최우선으로 여기고 있다. 

현재 PC 80대를 배치한 용인본점은 앞으로 100대 이상 규모로 매장을 키워나가고자 한다. 김 점주는 게임 대회 이벤트를 진행하고 열정적으로 용인본점을 운영하면서 앞으로 다점포 운영의 꿈을 이루어 나갈 것이다. 

<스타덤PC방> 용인본점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상하동 213-13

 


예비점주들이 알고 싶은 <스타덤PC방>에 대한 몇 가지들 


<스타덤PC방>의 브랜드 경쟁력은?
프랜차이즈의 전문가들의 노하우를 담은 <스타덤PC방>은 전국 130여개의 가맹점을 운영 중이며 탄탄하게 브랜드의 내실을 다지고 있다. UV클린데스크, 아이터치 모니터, 헤드업 모니터 등 브랜드만의 특허, 상표로 등록된 제품들을 적용한 <스타덤PC방>의 기술력은 고객 만족과 단골 고객 유치로 이어진다. <방방쿡쿡>과 협업을 통해 먹거리 매출을 확보하고 있으며 배달로도 추가 매출 향상이 가능하다. <스타덤PC방>은 2018 소비자 선정 올해를 빛낸 브랜드, 2019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등에서 수상하며 고객에게 인정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스타덤PC방 용인본점 김영찬 점주, 이원희 대리 ⓒ 사진 이현석 팀장
스타덤PC방 용인본점 김영찬 점주, 이원희 대리 ⓒ 사진 이현석 팀장

본사가 가맹점주와 상생을 위해 노력하는 것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홍보를 진행하면서 가맹점의 역량강화에 힘쓴다. <스타덤PC방>은 24시간 관제센터를 운영하여 점주를 안심시키고 최첨단 무인시스템으로 고객의 불편을 줄였다. 오랜 창업 경험과 정확한 데이터 분석으로 점포개발 시스템을 활용하고 있다. 매장 착공부터 담당 슈퍼바이저가 배정되어 공사진행, 교육, 오픈, 운영 관리에 걸쳐 체계적인 시스템을 가지고, 점주가 전문적으로 가맹점을 운영하도록 돕는다. 또한 필요에 따라 언제든 추가 교육과 점주의 요청 사항 등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며 원활한 A/S를 진행한다. 

 

예비창업자가 <스타덤PC방>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는?
게임 대회 이벤트를 진행하고 자체 프로게임단을 운영하고 있는 <스타덤PC방>은 게임에 관심이 많은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허 받은 아이템으로 단골 고객을 확보하고 있으며 PC 사용과 먹거리 매출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다. PC방 먹거리 매출의 비중이 높은 시기에 먹거리 전문 브랜드 <방방쿡쿡>과의 협업으로 경쟁력 있는 메뉴를 구성하였고 배달로도 추가 매출을 올리고 있다. R&D 센터에서 트렌디한 메뉴 개발, 장인 정신, 고객의 니즈 파악, 아낌없는 투자로 가맹점 경쟁력 강화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스타덤PC방>에서 운영하는 프랜차이즈의 방향은?
<스타덤PC방>은 수익 구조를 분석하여, 단골 고객이 유지되는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도록 돕고 있다. 체계적인 교육과 시스템으로, 점주가 경험이 없더라도 원활하게 전문적인 운영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가맹점주들의 초기 부담을 줄이기 위해 금융권과의 프랜차이즈론 협약으로 저금리 대출이 가능하다. 성능과 안정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는 ASUS와 MOU체결을 하여 고객들에게 톡톡히 홍보를 하고 있다. 

 

<스타덤PC방>의 앞으로의 계획과 목표는?  
<스타덤PC방>은 가맹점주들과의 신뢰를 가장 중요하게 여긴다. 전국의 가맹점을 매달 방문하고, 가맹점주들을 위한 어플리케이션을 가동하여 교육 영상, 의문점 해결, 홍보물 게시, 공지 사항 등을 알리면서 활발하게 소통한다. 가맹점주들의 만족은 다점포 운영, 지인에게 추천으로 이어지고 있다. 믿고 맡길 수 있는 프랜차이즈의 방향을 유지하면서 가맹점주들과의 신뢰 관계를 꾸준히 이어가고자 한다. <스타덤PC방>은 앞으로도 전국적인 게임 대회와 프로모션을 진행하면서 브랜드력을 단단히 확보해나갈 것이다. 

가맹 문의 : 1644-7167 / www.stardom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