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과 가성비로 소문난 강남 맛집
상태바
맛과 가성비로 소문난 강남 맛집
  • 박기범 기자
  • 승인 2020.02.12 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년 특집 Ⅰ프랜차이즈의 매력 : <무공돈까스> (주)오름FC

큰 길을 돌아 골목으로 들어섰다. 화려하지 않지만 소박하고, 아늑한 느낌의 식당이 보인다. 돈까스를 주문했는데, 양이 다른 곳의 두 배 정도다. 영수증을 확인해보니 주문한 돈까스가 맞다. 맛도 일품이다. 우리 동네에도 <무공돈까스>가 생기면 좋겠다고 생각하며 한 그릇을 다 비웠다. 

▲ <무공돈까스> ⓒ 사진 업체제공

맛있고, 크다 그리고 저렴하다 
<무공돈까스>는 프랜차이즈 기획, 마케팅, 메뉴개발 분야에서 15년 이상의 경력을 지닌 베테랑들이 의기투합해서 시작했다. 이들은 저렴한 가격으로 맛있고, 푸짐하며, 동네 상권에서도 장수할 수 있는 식당을 만들고 싶었다. 그렇게 지난해 10월 강남에 <무공돈까스>를 오픈했고, 맛과 가성비가 좋은 식당으로 호평을 받았다. 가맹점을 내고 싶다는 문의도 쇄도했다. 이런 성과를 바탕으로 오는 3월부터는 가맹점 모집도 시작한다.

<무공돈까스>는 셀프형 매장이다. 키오스크로 주문을 하고, 배식과 퇴식도 셀프로 운영된다. 주방은 메뉴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밀폐형 시스템이다. 주방인력 2인과 홀 1명이면 충분히 운영될 수 있어 인건비 부담이 적고 소자본 창업이 가능하다. 한 사람 인건비만 부담하면 부부가 함께 창업을 할 수 있을 정도다. 

▲ <무공돈까스> ⓒ 사진 업체제공

동네상권에서도 성공 가능
저렴한 가격과 뛰어난 맛, 차분하고 아늑한 인테리어가 강점인 <무공돈까스>는 주요 상권은 물론이고 동네 상권에서도 안정적인 매출이 가능하다. 돈까스 외에도 우동, 짬뽕, 쫄면, 왕새우 튀김, 매콤납작만두 등 다양한 서브 및 사이드 메뉴를 갖추고 있어 높은 연계 매출을 기대할 수 있다. 여기에 인건비 부담이 적은 셀프 시스템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운영 효율성도 좋다.

<무공돈까스>는 효율적인 시스템과 맛과 가성비로 이미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기 때문에 안정적인 매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증명이라도 하듯, 강남 매장은 식사 시간이 되면 많은 손님들로 가득하다. 

사실, 돈까스는 동네 식당에서 쉽게 먹을 수 있는 흔한 메뉴다. 하지만 대부분의 동네 식당은 분쇄육을 이용해 돈까스 본연의 맛을 느끼기 어렵다. 이런 상황에서 맛, 가격, 분위기 등 모든 면에서 경쟁력을 갖춘 <무공돈까스>가 동네 상권에 정착하면 돈까스 브랜드를 선점하고, 식사와 가족 외식이 가능한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무공돈까스>는 맛을 통해 브랜드를 알리고, 맛으로 손님들에게 다가가려 한다. 가맹점들이 지역에서 ‘맛집’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가치 있는 메뉴에 더욱 신경 쓰면서, 해당 지역 타겟 마케팅을 비롯한 각종 홍보를 지원할 방침이다. 

 

▲ <무공돈까스> ⓒ 사진 업체제공

느리더라도 내실있게
<무공돈까스>는 3년 내에 전국에 400개의 매장을 오픈할 계획을 하고 있다. 하지만, 수익만 생각하고 참여하려는 분들은 사양한다. 곽환기 대표는 “진정성을 갖고 의욕이 있는 분들과 함께하고 싶습니다. 삶의 갈림길에서 방황하시는 분들에게 방향을 제시하는 그런 브랜드로 성장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곽 대표는 느리더라도 바르게 가고 싶다며 서두르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처음부터 손님들에게 맛있는 돈까스를 배불리 먹이고 싶은 마음으로 출발한 만큼 지나친 경쟁보다는 내실을 중시하겠다는 의미다. <무공돈까스>의 브랜드 슬로건은 ‘공복이 없다’이다. 한 끼를 대충 때우는 것을 용납하지 않으며, 고객의 공복을 채우는 사회적 심부름꾼을 자처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곽환기 대표는 “가족과 연인들이 맛있는 돈까스를 분위기 좋은 공간에서 차분하게 먹을 수 있는 공간. 그런 공간이 우리 동네에 하나쯤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무공돈까스>를 그런 공간으로 성장 시켜 나갈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 <무공돈까스> ⓒ 사진 업체제공

  고객이 말하는 브랜드의  매력 3가지
1. 어디서도 누릴 수 없는 가성비
2. 고기와 채소가 가득해 배부르고 푸짐한 양
3. 맛을 음미하고 즐길 수 있는 아늑한 분위기

  가맹점주들이 말하는 브랜드의 매력
부부나 적은 인력을 갖고 소자본으로 창업할 수 있어서 매력적이다. 효율적인 시스템과 이미 맛과 가성비로 검증됐기 때문에 믿을 수 있다. 동네에서 돈까스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경우 성장 가능성도 높아 기대가 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