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시간에 행복을 담다
상태바
고객의 시간에 행복을 담다
  • 조수연 기자
  • 승인 2019.09.27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리스탈제이드> 소공점 : 스페셜특집Ⅰ특명! 불황 속 매출을 올려라

<크리스탈제이드> 소공점은 다른 점포와는 다르게 광둥식 콘셉트로 운영된다. 메뉴 매뉴얼, 서비스 매뉴얼에 따라 매일 직원들과 회의를 진행하면서 방문하는 고객에게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연구한다. 위생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은 소공점은 앞으로도 고객의 시간을 행복하게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 <크리스탈제이드> 소공점 ⓒ 사진 이현석 팀장

소공점만의 광둥식 요리
글로벌 차이니스 레스토랑 브랜드 <크리스탈제이드>는 전 세계에 약 140개 점포를 운영 중이며 한국에서는 2005년에 <크리스탈제이드>를 시작하여 12개의 점포 꾸리고 있다. <크리스탈제이드>는 각 점포마다 콘셉트를 달리하여 특색 있게 운영 중이다. 대부분의 점포가 상해식 콘셉트인 것과는 다르게 2010년 9월에 오픈한 소공점만이 광둥식 메뉴를 판매한다. 

소공점에는 평일엔 주로 비즈니스를 위한 고객들이 찾아오며 주말에는 가족, 연인과 시간을 보내는 고객들이 방문한다. 소공점은 점포의 규모가 커서 고급 재료와 요리를 선보일 수 있다. 딤섬과 북경 오리, 해산물을 이용한 요리가 인기다.

<크리스탈제이드>는 현지 셰프들이 매일 점포에서 요리를 한다. 식재료의 풍미가 살아있어 고객의 재방문이 이어지고, 퀄리티와 맛에 비해 다른 곳보다 가격은 낮아서 고객들이 가성비에 만족을 하는 경우가 많다. <크리스탈제이드> 소공점의 조성문 점장은, 오리 요리는 공정 과정에 12시간이 넘게 걸리기 때문에 하루에 16마리만 판매하고 있어 예약이 필수라고 전한다.

▲ <크리스탈제이드> 소공점 ⓒ 사진 이현석 팀장

QSC 및 직원 교육
<크리스탈제이드>는 ‘기본에 충실하자’를 2019년 중점 추진사항으로 삼고 QSC(품질, 서비스, 위생)를 확립하고자 했다. 위생 관리, 화이트 세스코 점검을 월 1번씩 진행하며 본사에서 3개월마다 시설, 메뉴, 서비스 등을 체크한다. 매달 미스터리 쇼퍼가 점포를 방문하여 객관적으로 점수를 매긴다. 인테리어 개선과 플레이팅 업그레이드 등의 노력을 가하며 고객을 만족시키려 노력했다. 이에 경기 불황에도 불구하고 <크리스탈제이드>는 2019년도 상반기 기준 작년 동기 대비 25% 매출 신장을 기록하였다.

본사에서는 직급별 맞춤 교육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교육을 동시에 진행한다. 외식경영 기본과 심화 과정을 운영하며 서비스 마인드, 업무 스킬, 커뮤니케이션, 회계 관리, QSC 관리 등을 교육하여 외식인으로의 성장을 돕는다. 조 점장 또한 마케팅, 고객 관리, 점포 관련 실무 교육 등을 받았다. 전국의 점장은 월 1번씩 모여 실적을 확인하고 리더쉽 교육, 매출 관리 회계 교육, 파워포인트 등 점포 운영에 필요한 업무에 대한 교육을 받는다.

▲ <크리스탈제이드> 소공점 ⓒ 사진 이현석 팀장

서비스 노하우
프리미엄을 지향하는 <크리스탈제이드>는 서비스 노하우를 지닌 인력을 선발하여 3개월간 트레이닝하며 서비스 드림팀을 운영하고 있다. VIP 고객 서비스를 잘하는 것 또한 소공점의 경쟁력이다. 오리 카빙 실습, 와인 교육과 매일 30분씩 회의를 하며 고객의 성향과 메뉴에 대해 꼼꼼히 파악한 후 서비스를 한다. “어느 점포나 단골 고객은 있어요. 고객분들은 큰 걸 바라시는 게 아닙니다. 고객을 기억하고, 작은 것이라도 서비스해드리면 고객은 자주 오시게 됩니다. 지인들에게 추천도 해주시고요.”
소공점은 미쉐린 가이드에 3년 연속 선정된 레스토랑이며, 2년 연속 서울시 위생 등급제에 트리플 A를 받았다.

또한 중구 소방서로부터 안전관리 우수업소 표창을 받은 바 있다. 여름 시즌 메뉴와 음료도 기대 이상의 매출을 달성했으며 고객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크리스탈제이드>는 가을을 맞아 싱가포르 칠리크랩, 씨리얼 새우, 서해안 꽃게탕면, 서해안 꽃게장 볶음밥을 출시했다. 신규 점포 개점에 박차를 가하면서 2020년에 용산점을 오픈할 계획이며, 소공점은 4월에 인테리어 리뉴얼을 진행할 예정이다.

 

▲ <크리스탈제이드> 소공점 조성문 점장 ⓒ 사진 이현석 팀장

  점포 매출 상승을 위한 필살기 3가지 

1. 점포별로 특징 있는 콘셉트
2. 품질, 서비스, 위생 관리
3. 직원 교육에 투자

  우리 브랜드(점포)의 경쟁력은? 

서비스 마인드를 가지고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