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하우에 노력을 더하다
상태바
노하우에 노력을 더하다
  • 조수연 기자
  • 승인 2019.09.21 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덤PC방> :스페셜특집Ⅰ특명! 불황 속 매출을 올려라

경력 있는 전문가가 상권 분석을 철저히 한 후 점포를 개발하여 가맹점을 늘려나가고 있다. 아이템을 개발해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업계 최초로 프로게임단을 창단하여 단골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점주의 교육, 점포 관리, 브랜드 홍보에도 적극적인 <스타덤PC방>은 전국적으로 가맹점을 확장해 나갈 것이다. 

▲ <스타덤PC방> ⓒ 사진 업체제공

전문적인 점포 개발과 운영
전국 145호점을 오픈한 <스타덤PC방>은 점포 개발 시 매출 상승 여부에 가장 중점을 둔다. 이에 <스타덤PC방>은 PC방 점포 개발 평균 경력 최소 5년 이상의 전문가들로 팀을 구성하였으며, 전국 PC방 점포 입점 리스트를 기반으로 점포를 개발하고 있다. 이미 <순남시래기>, <지금, 보고싶다> 등을 통해 능력을 입증한 운영진들이 노하우를 가지고 <스타덤PC방>을 이끌어 나가고 있다. 

점포 오픈 전 SNS에 익숙하지 않은 점주를 위해서 계정 생성 및 활용 방안 등을 알려주는 전문가의 교육이 이루어진다. 점포 오픈 후에는 슈퍼바이저가 가맹점을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운영에 대한 어려움과 개선점을 점검하면서 점주의 점포 운영을 돕는다. 

본사에서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카페, 유튜브 등의 <스타덤PC방> 공식 계정을 활용하여 브랜드 전체 이미지를 적극적으로 홍보하며, 지역별로 맞춤형 가맹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 <스타덤PC방> ⓒ 사진 업체제공

아이템 특허와 프로게임단 창단
<스타덤PC방>은 점포의 질을 향상시키는 아이템(UV 클린 데스크, UV 클린 헤드셋 BOX 등)에 대해 업계 최대 특허증을 보유하고 있다. 주변에 같은 업종의 점포가 생기더라도 <스타덤PC방>만의 특허받은 아이템들이 경쟁력이 되며, 이는 곧 매출 증가와 단골 고객 확보로 이어진다.

가맹점의 매출이 활성화되도록 지원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스타덤PC방>은 PC방 프랜차이즈 최초로 본사가 구단주로써 E-Sports 프로게임단을 창단했다. 프로게임단 운영을 통해 게임에 관심 있는 고객들 사이에서 <스타덤PC방>에 대한 인지도가 상승하고 있다.

꾸준히 특허받는 아이템을 개발하고, 본사가 먼저 찾아가는 서비스 365코디네이터 등을 진행하면서 <스타덤PC방> 본사는 가맹점의 매출 증가를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또한 가맹점과 본사가 윈윈하기 위해 고객 관리에도 힘쓴다. 한 명 한 명의 고객을 소중하게 생각한다면 재방문과 지인 동반 방문으로 이어지게 된다. 

▲ <스타덤PC방> ⓒ 사진 업체제공

체계화된 플랜과 특화된 홍보
<스타덤PC방>은 매출이 낮은 점포는 매출을 올리고, 매출이 높은 점포는 더 높은 매출을 기록하기 위해 돕는 것이 프랜차이즈 본사의 역할이라고 여긴다. 오픈을 위해 열심히 준비를 하고 운영을 했던 가맹점에서 기대했던 만큼 매출이 나오지 않았던 경우가 있었다. 본사와 점주는 함께 <스타덤PC방>의 체계적인 플랜에 따라 3개월간 매출 상승을 위해 노력했다. 본사는 게임 대회와 지역별 특화된 홍보툴 등을 활용했으며 점주는 <스타덤PC방>의 시스템을 믿고 점포를 꾸려나갔다. 그 결과 성수기인 방학 시즌이 아닌 비수기에도 기대 이상의 평균 매출을 달성할 수 있었다. 

전국 곳곳에 가맹 진출을 하여 더욱 많은 고객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선물하는 것이 <스타덤PC방>의 목표이다. 본사에서는 가맹점과 함께 하는 마음으로 책임을 지고 점포 운영과 브랜드 이미지 관리에 노력할 것이다.

▲ <스타덤PC방> ⓒ 사진 업체제공

  점포 매출 상승을 위한 필살기 3가지 

1. 특허받은 아이템
2. 프로게임단 창단
3. 점포 개발과 홍보 노하우

  우수가맹점의 공통점은? 

본사의 플랜을 따르며 진심을 담은 서비스로 고객 감동을 이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