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활한 소통을 향한 노력
상태바
원활한 소통을 향한 노력
  • 지유리 기자
  • 승인 2019.06.25 0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특집Ⅰ소통과 상생의 프랜차이즈 브랜드 : (주)커브스코리아 <커브스>

근력운동, 유산소운동, 스트레칭을 30분 안에 끝낼 수 있는 <커브스>는 바쁜 현대 여성들이 선호하는 글로벌 여성 전용 피트니스 클럽이다. 간편한 운동 프로그램과 높은 운동 효과, 운동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 등 <커브스>만의 차별화는 곧 <커브스>만의 독보적인 강점이다.

▲ (주)커브스코리아 <커브스> ⓒ 사진 업체제공

서로의 의견 공유가 최선
<커브스>는 2006년 7월, 가맹사업을 시작해 현재 전국 312개의 가맹점을 바탕으로 스텝 1,000여 명, 회원 60,000여 명으로 구성돼 있다. <커브스>는 30분 순환 운동이란 시스템에 운동의 동기부여를 할 수 있는 포상제도, 그리고 온라인 쇼핑몰을 통한 영양 패키지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쉽고 간편한 운동 프로그램은 젊은 여성뿐만 아니라 중·장년 여성들에게까지 나이와 상관없는 체계적인 운동이 가능하다.  

<커브스>는 온라인 정책제안 시스템을 통해 현장 스텝과 점주의 회원 서비스, 운영시스템, 회원 정책 전반의 아이디어 공유와 정책을 반영하고 있다. 회원 관리프로그램 내에 클럽 정책제안 코너로 운영되고 있는 이 프로그램은 가맹점주들의 의견을 반영해 공유하는 것이 주목적이다. 

또한 <커브스>는 서비스 품질 유지, 선순환적 지속성이 확보되는 가맹점 지원 전략을 위해 가맹본부와 지역가맹점들로 구성된 상생발전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매월 4주 차 토요일마다 진행되는 위원회는 전국 우수클럽 운영자들과 본부 임직원과의 미팅을 통해 서로의 의견을 공유하고 있다. 모임을 통한 현장의 의견은 사업전략에 반영됨으로써 가맹점 경쟁력을 극대화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커브스 계약 10년 만기 클럽 무료 계약 연장’ 또한 가맹점주와 <커브스>의 상생 정책이다. 계약이 만료된 클럽의 경우 연장계약 시에 필요한 비용 없이 무료로 재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이는 가맹점주와 본부와의 신뢰를 바탕으로 가맹점주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본부의 상생 정책 중 하나다. 이밖에도 근력 향상과 체중감량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운동 의류 및 운동 잡화의 판매를 통해 점주들에게 부가적인 수익을 창출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 (주)커브스코리아 <커브스> ⓒ 사진 업체제공

현장의 목소리에 집중
<커브스>는 매년 말 전국의 가맹점주가 모이는 ‘커브스 컨벤션’을 개최해 우수 점포 및 스텝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하고 있다. 한해 다양한 성과를 보인 가맹점을 시상하는 자리로 신규 가맹점, 우수 가맹점 등의 시상을 통해 고객 만족을 위한 동기부여를 제공하고 있다. 본부는 가맹본부 정책에 충실하고 회원의 입장에서 클럽에 접근할 수 있는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커브스>는 현장 가맹점주와의 소통을 확대하고 현장 목소리가 반영된 의견과 프로그램의 개발을 통해 회원 서비스의 최적화와 지속적인 발전을 꾀하고 있다. 

<커브스>는 가맹점주들의 의견 공유만큼이나 각 클럽의 직원들을 위한 상생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클럽의 우수 스텝을 선정해 선물을 증정하거나 커브스 매거진과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인터뷰를 게재, 직원들끼리의 공유를 유도하고 있다. 

▲ (주)커브스코리아 <커브스> ⓒ 사진 업체제공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한 상생
<커브스>는 올 상반기에 전국의 가맹점주들을 대상으로 한 워크숍 및 산행대회로 ‘커브스 한마음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커브스>의 지역 로컬 마케팅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하반기의 영업 전략을 제시할 계획이다.

또한 올 하반기에는 각 클럽 회원들의 유대감과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한 ‘커브스 챌린지 100’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6개월간 운동을 지속시키기 위한 동기부여 패키지 프로그램으로 회원의 해지율을 최소화하고 장기 충성고객을 확보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밖에도 ‘커브스 피트니스 스터디’, ‘커브스 근력운동 페스티벌’, ‘유방암 캠페인’, ‘커브스 사랑의 쌀 나눔 행사’ 등의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 (주)커브스코리아 <커브스> 김재영 대표 ⓒ 사진 업체제공

  브랜드의 상생전략 3가지?

1. 가맹점 지원 전략을 위한 상생발전위원회
2. 계약 10년 만기 무료 계약 연장
3. 우수 점포 시상 커브스 컨벤션


  예비창업자가 브랜드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1. 여성에 특화된 사업 아이템으로 확실한 고객층 확보
2. 요식업에 치중된 창업시장에서 틈새시장의 가능성
3. 유행을 타지 않는 창업 아이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