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류 전문 프랜차이즈의 내공
상태바
육류 전문 프랜차이즈의 내공
  • 지유리 기자
  • 승인 2019.05.10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차돌> 안양점

(주)서래스터는 2007년 4월 <서래갈매기> 1호점을 비롯해 현재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을 12년째 가맹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국내 외에도 해외 지점까지 인기를 누리면서 쌓아온 본사의 노하우로 차돌박이 전문점 <일차돌>을 지난해 론칭했다. 저렴한 가격에 고품질의 차돌박이를 제공하면서 <일차돌>은 가맹사업을 시작한 이후 현재 계약 체결이 진행된 가맹점까지 75개점으로 빠르게 확장되고 있다. 

▲ <일차돌> ⓒ 사진 이현석 팀장

12년 내공이 빛을 발하다
소의 특수부위 차돌박이는 고급스러운 맛으로 인기가 높지만 그만큼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므로 마음놓고 먹기는 어려웠다. (주)서래스터는 12년 동안 쌓은 육류 전문 프랜차이즈의 노하우를 토대로 차돌박이를 저렴하면서 양질의 품질로 제공하는 <일차돌>을 론칭했다.

<서래갈매기> 역시 대중적이지는 않지만 특수부위로서 엄청난 매력을 가진 갈매기살을 ‘어떻게 하면 고객에게 저렴한 가격에 접근하기 쉽도록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에서 시작했고, 대성공을 거두면서 자신감도 충만했다. 연구개발 끝에 (주)서래스터는 <일차돌>을 통해 기존 차돌박이 판매가의 절반 가격인 6,800원에 판매하여 고객이 쉽고 편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최선용 부장은 <일차돌>의 론칭 배경을 이렇게 설명했다.

“갈매기살과 차돌박이는 본사의 입장에서는 같은 생각에서 출발한 아이템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대중적이지 않고 고가에 판매되어 접근성이 낮은 특수부위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여 고객들의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했습니다. 그로 인해 가격, 품질, 서비스 면에서 남녀노소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아이템이라 판단했습니다.”

▲ <일차돌> ⓒ 사진 이현석 팀장

누구도 따라오지 못한다 
고급 특수부위 차돌박이를 어떻게 저렴한 가격에 제공할 수 있을까. 6,800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에도 <일차돌>의 차돌박이의 품질은 고퀄리티를 자랑한다. (주)서래스터는 12년 동안 수입산 육류를 공급하고, 그와 관련된 수입 및 판매를 진행하면서 자체적으로 수입을 진행할 수 있는 노하우를 갖고 있다.

이런 경험을 토대로 변화무쌍한 국내 육류시장에서 차돌박이 공급은 본사만의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본사가 제공하는 육류는 품질 측면에서 최고로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은 블랙앵거스 품종을 사용하고 있으며, 미국 소고기 등급 중 초이스 등급을 받은 우수한 품질이다. 초이스 등급은 국내 1+등급의 한우와 동급인 품질로써 국내산 한우와 비교해도 결코 뒤지지 않는다.

주력 메뉴인 차돌박이 외에도 다양한 서브 메뉴로 차돌박이를 활용한 식사류를 제공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차돌짬뽕수제비, 차돌 된장찌개, 차돌 설렁탕, 차돌 초밥 등 서브메뉴도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특히 차돌찜은 기름기로 인하여 거부감이 있는 고객들을 위한 웰빙 메뉴로. 찜기에 야채와 차돌박이를 넣고 조리하여 기름은 줄이고 야채와 같이 먹는 건강 만점의 메뉴다.

▲ <일차돌> ⓒ 사진 이현석 팀장

가심비 최고 
<일차돌>은 <서래갈매기> 가맹 사업을 하면서 얻었던 노하우들을 기반으로 효율적인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영 중이다. 가맹점주에게는 전 메뉴 원팩 시스템을 통해서 부담이 될 수 있는 인건비 부분을 최소화하고 있다. 또한, 차돌박이를 좋아해서 자주 찾아주는 고객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모니터링 및 피드백을 하고 있다.

“‘가심비’라는 말과 함께 가격 대비 만족”이라는 호평과 많은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품질 개선을 이뤄내고 있다.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기 위한 본사메뉴개발부는 지속적인 신메뉴개발, 해시태그 이벤트 등으로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방문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최 부장은 앞으로 메뉴개발, 서비스강화, 시스템강화 등을 통하여 계속 방문하고 싶은 점포를 만들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2019년은 <일차돌>에게 중요한 시기가 될 것으로 봅니다. 론칭 1주년을 맞게 되고, 또한 더욱 참신하고 맛있는 메뉴들을 출시하면서 기존 메뉴들에 대한 퀄리티도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다양한 창업지원도 계획 중이기에 올해에는 더 많은 지역에서 <일차돌>을 만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 <일차돌> 박철 대표 ⓒ 사진 업체제공

  <일차돌>의 독보적인 경쟁력이라면?

1) 국내산 한우 1+등급에 해당하는 품질의 초이스급 미국산 차돌박이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
2) 차돌박이 외에도 다양한 육류를 높은 퀄리티로 제공한다.
3) 국내 200여 개의 가맹점과 해외 100여 개의 점포를 통한 메뉴개발 노하우와 시스템

  <일차돌>에 마니아들이 열광하는 메뉴는?

주력 아이템 차돌박이, 야채와 차돌박이를 넣고 조리하여 기름은 줄이고 야채와 같이 먹어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차돌찜, 얼큰한 짬뽕과 차돌박이가 어우러진 차돌짬뽕수제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