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프랜차이즈 전문가 및 CEO 과정 줄줄이 오픈
상태바
9월 프랜차이즈 전문가 및 CEO 과정 줄줄이 오픈
  • 임나경 기자
  • 승인 2018.08.30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맥세스컨설팅, 연세대학교, 한양대학교 -

9월 가을을 맞아 프랜차이즈 업계가 향학열에 불타오르고 있다. 맥세스컨설팅을 위시해 연세대학교 상남경영원, 한양대학교 경영대학원 등에서 프랜차이즈 전문가 및 CEO 과정이 줄줄이 시작되기 때문이다.

연세대학교, 프랜차이즈 최고경영자 과정 9월 12일부터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는 연세대학교 상남경영원 주최 ‘제33기 연세대학교 프랜차이즈 최고경영자 과정’(이하 연대 FCEO 과정) 수강생을 8월 22일까지 모집했다. 연대 FCEO 과정은 2002년 개설된 국내 최고 권위의 프랜차이즈 최고경영자 양성 전문 교육과정으로, 연세대 교수진과 프랜차이즈 CEO 등 전문가들로 구성된 강사진과 프랜차이즈 사업 운영을 위해 직접적으로 필요한 사항들을 알려 주는 맞춤 교육을 통해 프랜차이즈 산업을 이끌 리더의 산실로 자리잡아오고 있다.

 


커리큘럼은 ▲프랜차이즈의 구조와 핵심 ▲사업 구축 전략과 상권 분석 ▲노사 관리 및 분쟁 대응 ▲가맹점 모집 및 출점 전략 ▲고객 관리 전략 ▲해외 진출 법적 이슈 ▲성공 CEO 노하우 전수 등 기초부터 실무까지 프랜차이즈 사업을 위한 모든 프로세스를 다룬다. 제33기 연대 FCEO 과정은 9월 12일부터 12월 12일까지 12주 동안 매주 수요일 오후 3시에서 6시까지 연세대 상남경영원에서 진행된다.

맥세스컨설팅, 프랜차이즈전문가 과정 9월 1일부터 개최
제28기 맥세스 프랜차이즈전문가 과정도 오는 9월1일부터 종각 소재의 맥세스컨설팅 교육장에서 시작된다. 이 과정은 프랜차이즈 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핵심인재 육성과 징벌적 손해배상대응, 로열티체계 구축을 통해 ‘프랜차이즈 제대로 배우자’라는 슬로건 아래 오는 9월 1일부터 진행함에 따라 8월말까지 모집한다.

 

‘맥세스 프랜차이즈 전문가 과정’은 교육 기간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분석해 이슈를 끌어내고 이에 따른 미션을 완수하는 ‘팀별 프로젝트’를 통해 업무 역량을 집중적으로 강화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맥세스컨설팅 서민교 대표는 “국내 시장규모보다 무분별하게 증가하는 프랜차이즈 본부들이 분쟁이나 법에 입각한 제대로 된 프랜차이즈 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본부 조직체계 및 시스템 구축이 필수적이다. 프랜차이즈 본부는 일회성이나 단타성의 전략이 아닌 프랜차이즈 시스템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가 필요하며, 이를 바탕으로 합리적인 해결책과 실무적 반영책을 마련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한양대학교, 프랜차이즈 CEO과정 9월 5일부터 
한양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프랜차이즈 CEO과정도 5기 모집이 한창이다. 이번 과정은 오는 9월 5일부터 12월 26일까지 매주 수요일 17주간 진행되는 과정으로 최고 경영자를 위한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양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프랜차이즈 CEO과정은 외식, 유통, 서비스업 대표 및 임원, 프랜차이즈 본부대표 및 임원, 프랜차이즈 본부 설립 예정자 및 희망자, 기타 동등한 자격이 있으면 지원이 가능하다.

 

교육내용은 프랜차이즈 시스템 구축전반, 프랜차이즈 법률, 프랜차이즈 전개, 프랜차이즈 CEO 토크콘서트, CEO 경영전략 및 리더십, 시장조사 및 벤치마킹, 전문가 멘토링 등 전문CEO 양성을 위한 체계적인 인프라를 마련했다.

코리아푸드시스템㈜ 염경섭 대표는 "프랜차이즈 시장 규모가 점차 커지면서, 전문적인 지식과 노하우가 바탕이 되어야 하는 시대가 됐다. 그에 따른 교육이 반드시 필요함에 따라 한양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프랜차이즈 CEO과정 5기를 모집하는 이유도 여기서 찾을 수 있다. 관련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모집정원은 30명 내외로, 원서 접수는 오는 오는 9월 3일(월)에 마감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