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창업 위한 안정성 제공에 주력
상태바
성공창업 위한 안정성 제공에 주력
  • 임나경 기자
  • 승인 2018.08.31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차돌>
▲ <참차돌> ⓒ 사진 이현석 팀장

고기대학의 <참차돌>은 축산 유통사업을 펴고 있는 (주)엘트레이드의 자회사다. 그렇다 보니 이곳의 고기는 전량 (주)엘트레이드로부터 공급받고 있으며, 동종 차돌박이전문점 보다 품질은 물론, 가격이 저렴해 가성비 좋은 고깃집으로 인기몰이 중이다. 

 

Power 1  소자본창업, 창업비용의 거품을 없애다 
지난 5월 대학로에 둥지를 튼 <참차돌>은 현재 대학로점을 샘플점포로 운영 중에 있으며 8월 본격적인 가맹사업에 들어간다. <참차돌> 김성은 본부장은 “최악의 경기 상황에 따라 결국엔 창업도 저가형 콘셉트 방향으로 나갈 수밖에 없습니다. 창업비를 최소로 줄여 예비창업자를 모집할 계획입니다. <참차돌>은 일반 고깃집과 달리 점심 고객이 많은 점이 매력이며, 대형점포가 아니어도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김 본부장은 차돌박이전문점은 점포 규모가 크지 않아도 돼 예비창업자들이 선호할 만한 아이템이라고 강조한다. 

115.7~165.3㎡(35~50평) 규모, 1억 원에서 오픈 가능한 창업 아이템을 개발했다는 설명이다. 물론, 리모델링 점포의 경우, 매우 적합한 창업이며 테이블 객단가도 3만5000~4만원대로 소비자들이 느끼기에 적정한 가격의 외식비용이라고. 무엇보다 고객들 재방문이 활발하게 이루어져 점포 운영에 시너지를 낳고 있다. 고객층은 대학로 특성상 직장인과 대학생이 가장 많고, 주말엔 가족단위 고객 등 남녀노소 다양하다고 한다. 

 

▲ <참차돌> ⓒ 사진 이현석 팀장

Power 2  차돌박이와 미나리, 고추냉이의 조합
차돌박이는 기름진 음식이라 고객들이 많이 찾는 부위는 아니다. 새로운 아이템을 개발하다 보니, 먹기 힘든 부위를 냉동 슬라이스 해 즐겨먹게 된 부위다. 쇠고기의 안심이나 등심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고 삼겹살 보다는 1000~2000원 정도 비싼 편이라고. 물론, 맛은 그 고소함이나 졸깃함에는 비교할 수 없다. “차돌박이 부위는 원래 정형사들이 자기들끼리 즐겨 먹었던 부위였어요.

그만큼 맛있다는 얘깁니다. 또 고기 형태가 대동소이해 우삼겹을 차돌박이로 속여 팔아 적발되곤 했죠.” 차돌박이는 우삼겹보다 훨씬 고소하고 졸깃하며, 가격도 더 비싸다. 특히 <참차돌>은 점포 내 셀프 바를 비치해놔 미나리를 차돌박이와 고추냉이를 곁들여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미나리는 청혈작용이 있어서 몸에 좋고, 미세먼지가 많을 때 해독작용에도 좋아 인기가 높다.

메뉴는 차돌박이 외에도 돼지고기도 함께 판매해 다양한 고객층을 넓히고 있다. 사이드메뉴는 쫄면, 참초밥, 계란찜, 부대찌개, 차돌박이 된장찌개 등이 선보인다. 고기대학의 <참차돌>은 모회사가 축산 유통을 하다 보니, 같은 조건하에서도 한 등급 이상의 질 좋은 고기와 품질을 공급받고 있다고 자신한다.  

 

▲ <참차돌> ⓒ 사진 이현석 팀장

Power 3  육가공 공장 운영으로 최저가 원재료 공급
<참차돌>은 올해 프랜차이즈 사업을 전개, 서울, 경기에 10호점 정도 오픈할 계획이며, 10호점까지는 가맹비를 면제할 생각이다. 현재 경남지사를 설립, 3~4곳 정도 오픈 준비를 모색하고 있다. 가맹점을 급속도로 늘리기 보다는 가맹점주의 마인드에 따라 점포 오픈을 심사숙고해 전개해 나갈 생각이다. <참차돌>은 20년 육가공 기술과 직영공장 운영으로 최저가 원재료 공급은 물론, 점포 내 가공이 전혀 필요 없이 완제품으로 공급된다.

또 특화된 로스터 장비로 쾌적한 점포환경 조성을 우선해 편의성과 안전성 비용까지 고려한 착화장비를 제공한다고 밝히고 있다. 업종전환, 리모델링, 최소비용을 순수창업으로 창업의 최대 위험 요소인 비용절감을 최적화 하겠다는 것. 또 운영 경비 절감을 극대화하기 위한 전략을 통해 획기적인 서비스 개선 방법 도입으로 인력 운영 효율화와 절감, 기타 경비 절감 등 최우선 정책을 반영하겠다고 한다. 성공적인 점포 운영 전략을 위해 타사와 경쟁에서 우월한 소비자 가격의 최저가 구매를 구현, 소비자들의 부담 없는 외식비 지출과 시간대별 높은 판매율은 업계 최고의 판매회전율을 자랑한다. 새로운 메뉴 구성과 경쟁점포가 없는 시장 전개는 사업의 확장성까지 확보했다고 이 회사는 밝히고 있다.

 

▲ <참차돌> 김성은 본부장 ⓒ 사진 이현석 팀장

Tip. 01  <참차돌> 브랜드의 강점 3가지
1. 20년 육가공 기술과 직영공장 운영으로 최저가 원재료 공급
2. 편의성과 안전성 비용까지 고려한 착화장비 제공
3. 우월한 소비자 가격의 최저가 구매 구현


Tip. 02 자사 브랜드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모기업의 축산 유통 공장 운영으로 타 브랜드보다 같은 조건하에서 한 등급 이상의 질 좋은 고기류를 가맹점에 납품, 가성비 높은 제품을 소비자들이 즐길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