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한 모금까지 건강하게
상태바
마지막 한 모금까지 건강하게
  •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 승인 2018.06.28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에떼에스프레소>
▲ <디에떼에스프레소> ⓒ 사진 업체제공

치열한 시장경쟁 속에서도 뛰어난 맛과 향으로 고객들을 유혹하는 브랜드가 있다. 100% 유기농 원두와 최상급의 재료들을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본부 노하우를 더해 커피업계에서 입지를 단단히 하고 있는 <디에떼에스프레소>다.

 

Power 1   유기농 카페의 시작 
<디에떼에스프레소>는 ‘질 좋은 커피를 저렴한 가격으로 맛있게 먹을 수 없을까’라는 고민에서 탄생한 브랜드다. 이에 따라 최상의 재료를 사용해 가장 합리적인 가격으로 높은 퀄리티의 커피와 음료를 제공하는 것을 경영목표로 하고 있다.

이는 <디에떼에스프레소>의 발자취를 따라가 보면 쉽게 알 수 있다. 2011년 독일 최고급 유기농 초콜릿 VIVANI 총판 수입을 시작으로 국내 프랜차이즈 최초 농림축산식품부 유기가공인증 마크를 획득했으며, 인도네시아, 콰테말라, 코스타리카 등의 나라에서 수입한 생두의 국내 유기농산물 기준 적합 인증마크를 획득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엿볼 수 있다.

특히 유기농 생두를 독점계약 후 생두를 수입하는 일은 전례 없던 일로 복잡한 유통구조를 간소화 시키며 맛과 가격 두 가지를 한 번에 잡았다. 커피 뿐 아니라 다양한 메뉴에서도 소비자 건강을 생각하고 있다. 최고 등급의 원류 100% 생크림과 A++판정등급의 우유 사용, 유기농 설탕, 이태리밀 브레드 등 보다 건강한 음료를 위해 좋은 재료를 쓰고자 함을 엿볼 수 있다. 여기에는 좋은 식자재는 배반하지 않는다는 <디에떼에스프레소>의 신념도 더해져 있다.

 

▲ <디에떼에스프레소> ⓒ 사진 업체제공

Power 2   객관적 인증으로 더 투명하게
<디에떼에스프레소>는 최상의 원두를 통해 최고의 맛을 내기 위한 노력으로 유기농 농장과의 독점계약으로 원두를 공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예측 불가능한 시장에 영향을 받지 않을뿐더러 생산자들에게 안정적인 수입을 보장하고 지속적인 거래로 생산자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다.

아울러 미국의 엄격한 유기농 프로그램 기준을 통과했다는 것을 보여주는 USDA 인증마크를 비롯해 IFOAM의 기준을 따르는 오가닉 원료 인증 기관의 NASAA, 식품, 식품 안전 등 다양한 산업분야의 3자 인증프로그램을 운영중인 CUC(Controal Union Certification)의 인증을 걸친 재료를 통해 유기농 브랜드로서 확고한 입지를 굳히고 있다. 또 유기농 커피 뿐 아니라 친환경 종이컵 사용을 통해 환경보존을 실천하고 있다.

친환경 종이컵은 천연원료인 옥수수가 주원료로 통기성과 방수력, 향균성이 뛰어나며 땅에 묻었을 때 100% 생분해돼 환경오염을 일으키지 않는다. 전자렌지와 오븐 사용도 가능해 재활용을 통한 환경실천도 겸할 수 있다. 이처럼 <디에떼에스프레소>는 건강한 식재료는 물론 용기까지 세심하게 신경쓰며 친환경과 가까이 하고 있다.

 

▲ <디에떼에스프레소> ⓒ 사진 업체제공

Power  3   맛과 가격까지 잡다
건강한 식자재 뿐 아니라 맛에서도 뛰어난 퀄리티를 자랑한다. <디에떼에스프레소> 특징은 프렌치 로스팅을 통해 신맛이 거의 없고 쓴맛과 달콤한 향이 어우러진 묵직한 바디감과 진한 다크초콜릿 향이다. 이는 깊고 풍부한 향의 커피를 제공하기 위해 <디에떼에스프레소>가 고집하는 로스팅 방식이다. 또 원두만큼 중요한 것은 안정된 물류시스템이다. 현재 약 2644㎡(800평) 규모의 커피 원두 로스팅 공장을 직접 운영하고 있어 양질의 원두를 양산하는 한편,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기반도 탄탄하다. 

이처럼 최고의 커피를 만들어내기 위해 본부에서 직접 제조·공급함으로써 <디에떼에스프레소>는 원재료의 가격이 올라도 소비자들에게 부담을 전가시키는 않고 항상 안정적인 가격을 유지하는 동시에 최고의 맛과 향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유기농 원두로 만든 커피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는다. 필리핀과 몽골뿐만 아니라 중국까지 해외에서도 인지도를 쌓아가고 있으며 중국의 국제녹색유기인정처에서 엄격한 검수와 검증을 받아 총 200여 가지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 <디에떼에스프레소> 김영일 대표 ⓒ 사진 업체제공

Tip1  프랜차이즈 경쟁력
직수입하는 유기농 생두와 R&D를 통한 뛰어난 맛과 본부 로스팅 공장을 통한 안정적인 물류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또 실제 운영에 있어 필요한 메뉴제조에서부터 점포관리 및 CS교육까지 체계적으로 이뤄지며 사후관리 또한 꼼꼼하다.


Tip1  친환경 경쟁력
국내외로 인증을 거친 100% 유기농 생두를 비롯해 최고 등급의 원류 100% 생크림과 A++판정등급의 우유 사용, 유기농 설탕, 이태리밀 브레드까지 건강한 재료를 사용한다. 또 친환경 컵 사용으로 친환경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문의 : http://deete.co.kr, 1577-1626  
주소 : 대전광역시 유성구 가정로 85 Deete B/D 전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