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화장품으로 케이뷰티를 선도하다
상태바
친환경 화장품으로 케이뷰티를 선도하다
  • 조주연 기자
  • 승인 2018.06.21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플>
▲ <미플> ⓒ 사진 업체제공

국내 최대 에스테틱 프랜차이즈 기업 <미플>은 화장품 개발부터 아카데미까지 갖춘 뷰티 전문 브랜드이다. 친환경적인 요소를 관리 프로그램과 제품에 녹여 개발, 출시하며 친환경적 정책을 오래전부터 실천해 온 <미플>의 거시적 안목에 기대하고 주목하게 되는 것은 당연한 일. 

 

Power 1   국내 에스테틱 시장 발전의 선구자 
14년의 역사를 가진 국내 최대 에스테틱 프랜차이즈 회사 <미플>, 소비자의 인식에 고정된 피부미용 서비스라는 개념을 특별함이 아닌 일상에서 받는 피부 관리로 전환될 수 있게 에스테틱 시장 발전에 선도 역할을 해왔다. ‘도시속의 내 피부가 쉬는 곳’이라는 슬로건 아래 에스테틱 발전사에 공헌해 온 <미플>은 2018년 현재 전국 120개의 가맹점을 운영하며 꾸준히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려가는 추세다. 뛰어난 품질경영, 에스테틱 전문 인재 양성, 교육지원과 고객 중심 철학 등은 <미플>의 주요 경쟁력이다. 이를 기반으로 개인 에스테틱 점포가 입점하기엔 제약이 큰 백화점과 대형 마트 등을 선점하여 오픈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정착, 더 빠르고 안정적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작년 11월, 대대적인 인력 구조조정을 마친 <미플>은 전문 경영인 체제로의 전환은 물론, <미플중앙연구소>에 베테랑 실무진을 영입해 타사의 추월을 허락하지 않는 성과를 이어가는 중이다. 나아가 <미플>의 김중희 대표이사는 ‘성형 후 전문가 케어’라는 프로그램을 개척, 국내 보건복지부 지정 1호 병원인 <아이디 병원 재단>과 MOU를 체결했다. 이에 <미플>은 에스테티션 고유의 자긍심 고취와 병원과의 협업을 통한 효율적이고 합법적인 업무 모델을 제시하며 에스테틱 시장에서 사업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 <미플> ⓒ 사진 업체제공

Power 2   엄격한 연구와 관리를 통한 친환경 화장품
<미플>은 화장품 제조사 <셀렙>과 함께 에스테틱 유래 천연 제품을 개발하여 80여 종의 맞춤 피부 관리를 가능케 한다. 고객 피부 케어에 사용되는 화장품의 연구, 생산이 <미플>의 최대 강점으로 꼽힐 정도. 전체 라인의 제품이 품질 정밀 시스템, 사전보증 시스템, 미생물 관련 QC 시스템을 거친 엄격한 관리 아래 출시된다. ‘푸른’, ‘자연’, ‘움트는 아름다움’ 등의 이미지가 연상되는 <미플>의 초록색 브랜드 로고 역시 친환경적 요소들을 케어 프로그램과 제품에 흡수, 융화시킨 기업임을 의미한 것.
 
수년 전부터 오염되지 않은 해양 생태계 소산물들을 화장품 소재로 개발, 제품을 출시해오며 친환경적 요소가 미용과 소비 트렌드에 미칠 영향을 연구해 온 거시적 안목이 돋보인다. 빛이 투과되지 않는 청정 바닷속의 심해 자연 소산물들은 바이러스 및 병균에 노출 확률이 적다는 과학적 사실에 근거, 최상의 미용 제품 소재들을 발굴하여 연구, 개발하고 관련 상품으로 출시했다.

대표적 친환경 지원 국가인 스웨덴이 친환경 화장품 소재로 해양생태 소산물 연구를 추진하는 것에서 볼 수 있듯이 <미플>의 친환경 제품 경쟁력은 이미 글로벌 시장 안에서도 선도 포지셔닝을 점하고 있는 셈이다. 

 

▲ <미플> ⓒ 사진 업체제공

Power 3    친환경 프로그램 개발 지속 
<미플>은 고객 서비스의 퀄리티를 자연 의학의 장으로 끌어올리기 위한 연구에 몰두하고 있다. 아로마의 산지 채취시기와 선별된 유기농 재료를 활용한 ‘퓨어 에센셜 오일’의 최적 블렌딩 기법을 개발 중이며 올해 안에 아로마 블렌딩 오일을 출시할 예정이다. 

<미플중앙연구소>의 김근혜 이사는 “<미플>의 모든 프로그램에는 고된 현대인들의 환경에서 ‘쉼’을 찾아드리겠다는 스토리가 담겨 있습니다. 2018년 <미플>의 최대 화두는 친환경으로, 황사와 미세먼지에 잦은 노출로 건강이 염려되는 고객들의 심리를 정확히 파악, 인체의 독소를 중화시키고 항산화력이 우수한 수소를 선택해 미용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미용뿐만 아니라 고객의 건강에도 긍정적으로 기여할 수 기업이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나아가 “고객을 이롭게 하는 기업, 대한민국 뷰티 업계의 중추적 역할을 하는 브랜드로 그 뿌리를 단단히 하며 경영방침을 지켜갈 것입니다”라는 <미플>의 향후 계획을 전했다. 친환경 철학이 담긴 제품으로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뷰티 전문 브랜드 <미플>,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에 케이뷰티를 알리는 기업이 되길 희망한다.

 

▲ <미플> 김중희 대표 ⓒ 사진 업체제공

Tip1  프랜차이즈 경쟁력
화장품 개발부터 인력 관리, 대형 마트 및 백화점 내 개점 가능한 시스템 정착 등으로 핵심 기술을 고루 갖춘 전문 뷰티 브랜드로 각광.


Tip1  친환경 경쟁력
친환경적 요소가 미용과 소비 트렌드에 미칠 영향을 지속적으로 연구,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안전하고 건강한 미용 제품 출시가 매출 증진에 기여.
문의 : http://mipl.co.kr, 02-545-4977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926번길 12, 금탑프라자 408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