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시스템을 더한 독서실 이상의 공간
상태바
친환경 시스템을 더한 독서실 이상의 공간
  •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 승인 2018.06.26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랜에이>
▲ <플랜에이> ⓒ 사진 업체제공

단순히 공부만 하는 공간의 영역에 머무르지 않고 독서실 그 이상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친환경적인 요소를 적극 접목시켰다. 컬러에코보드와 공기정화시스템의 도입으로 건강하고 쾌적한 환경 제공에 앞장서고 있는 프리미엄 독서실 <플랜에이>, 결국 특별함의 핵심은 ‘친환경’이었던 것.

 

Power 1   문화가 살아 숨 쉬는 스터디 공간 
<플랜에이>는 프리미엄 독서실의 혁명가적 역할을 한 1세대로써 기존의 독서실과는 차별화된 공간을 추구한다. ‘사람이 주체가 되는 공간’이라는 <플랜에이>만의 아이덴티티를 바탕으로 교육공간을 구현해냈다. 2016년 7월 서울 광장센터 론칭 후 꾸준한 사업 확장을 통해 2018년 현재 서울 문래센터 35호점 오픈을 앞두고 있다.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시간이 흘러도 변치 않는, 공간을 사용하는 이용자가 중심이 되어 함께 숨 쉴 수 있는 공간 구성에 주력해 온 <플랜에이> 심우태 대표의 디자인 철학이 독서실 전체에서 돋보인다. 

다년간의 교육 공간 창조노하우를 통하여 이용자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공간배치와 환경조성을 직접 설계, 구상해 다른 브랜드와는 차별화된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만들어 냈다. <플랜에이> 지점별 인테리어에도 변화를 주어 다채로운 공간을 구성, 다양한 이용자의 공부 유형 또는 취향에 따라 좌석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미니멀 콘셉트의 지향, 친환경 자재 사용으로 따뜻한 공간을 연출하며 <플랜에이>는 프리미엄 스터디 센터로서의 입지를 확실히 굳히고 있다.

 

▲ <플랜에이>ⓒ 사진 업체제공

Power 2   컬러에코보드, 공기정화시스템 도입
‘복합문화 공간’, ‘프리미엄 스터디 센터’라는 표현이 늘 따라붙는 <플랜에이>는 독서실 공간에 친환경적인 요소를 가미해 ‘친환경 독서실’이라는 특별함을 또 획득했다. 독서실 최초로 컬러에코보드를 도입, 기존 독서실의 개념을 탈피해 친환경이라는 개념까지 더한 것. 컬러에코보드는 곡물에서 추출한 천연 유기 염료를 사용하여 색상을 구현하며, 생산 과정에서 포름알데히드를 함유하는 일체의 접착제를 쓰지 않는다.

유럽에서는 유아용 친환경 장난감의 소재로도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밀폐된 실내공간과 인체에 직접 접촉되는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컬러에코보드라는 친환경 자재 사용에 국한하지 않고 자재의 컬러 조합, 디자인적 부분까지 고려해 <플랜에이> 브랜드의 상징성을 더하는 치밀함도 잊지 않았다. 

한편, 미세먼지, 황사와 같은 심각한 대기 오염으로 인해 예민한 현시점의 문제를 반영, 개별 공기정화 시스템을 도입하여 밀폐된 공간의 단점을 보완했다. 단순히 깔끔하기만 한 공간 제공이 목적이 아닌, 공기정화시스템, 천연마감재, 친환경자재 사용을 통해 <플랜에이> 이용자의 건강적 불안감을 해소시켰다. 

 

▲ <플랜에이> ⓒ 사진 업체제공

Power 3   심리적 안정과 치유가 느껴질 수 있는 곳
“친환경 요소의 접목을 인테리어 마감재 사용에만 두지 않고 책상, 의자 등의 가구에 확대 적용하여 이용자에게 최적의 공간을 제공하는 것이 <플랜에이>의 목표입니다.” 심 대표는 자연과 실내의 경계가 없는 심리적인 안정과 치유가 느껴질 수 있는 스터디 공간으로 <플랜에이>가 자리 잡길 바란다고. 덧붙여 단지 아름답기만 한, 보기만 좋은 디자인의 접근만으로는 고객들에게 주목받지 못한다는 점을 강조하며 친환경적인 요소들이 <플랜에이>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편안함과 안락함을 제공하는 공간의 소비로 연결될 것을 단언했다. 

잠시 들렀다 가는 공간이 아닌 오랜 시간 머물게 되는, 그리고 또다시 찾고 싶은 공간 창조를 위해 힘쓰는 <플랜에이>의 사업 마인드가 ‘시간이 흘러도 변치 않는 <플랜에이>만의 가치 실현’에 큰 힘을 실어주고 있다.  

 

 

Tip1  프랜차이즈 경쟁력
이용자들을 고려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자유로우면서도 편안한 프리미엄 스터디 센터 공간 창출로 프리미엄 독서실 브랜드 업계에 새로운 획을 그었다. 


Tip1  친환경 경쟁력
친환경 자재의 사용과 개별 공기정화시스템의 도입, 더 나아가 심미안적 부분까지 충족시키는 디자인을 적용하여 공간의 쾌적함뿐만 아니라 스타일리시함까지 갖췄다.  
문의 : www.planacape.com, 1588-6240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중앙로24길 20, 2~4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