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농콩 청국장과 보리밥의 힘
상태바
유기농콩 청국장과 보리밥의 힘
  •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 승인 2018.06.04 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깊은실 F&B <청국장과 보리밥>
▲ (주)깊은실 F&B <청국장과 보리밥>오기성 대표 ⓒ 사진 창업&프랜차이즈DB, 업체 제공

<청국장과 보리밥>은 100% 국내 유기농콩으로 발효시켜 만든 청국장과 유기농보리밥으로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건강하고 검증된 청국장을 제공하기 위해 청국장 연구실 설치, 오랜 시간에 걸친 청국장에 관한 연구와 실험으로 청국장 균일화에 성공, 유행을 타지 않으며 오랫동안 안정적인 프랜차이즈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 (주)깊은실 F&B <청국장과 보리밥> ⓒ 사진 창업&프랜차이즈DB, 업체 제공

Power 1   100% 유기농콩 발효 청국장 
<청국장과 보리밥>은 지난 2004년 곤지암점 오픈 이후, 한결같이 ‘내 아이, 내 가족에게 먹일 수 있는 음식만 먹이겠다’는 신념으로 15년을 한결 같이 운영해오고 있다. 많은 한식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그렇듯 <청국장과 보리밥>도 단기간에 대박을 내는 트렌디 한 아이템은 아니다.

하지만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에서 자주 겪게 되는 광우병이나 조류독감 등 각종 외생변수에 대한 타격이 거의 없고, 깊은 맛과 구수한 청국장처럼 한 자리에서 오랫동안 자리를 지킬수록 고객들로부터 신뢰를 더하는 아이템이다. 이에 <청국장과 보리밥>의 가맹점주는 젊은 창업자들 보다는 한식에 대한 깊은 안목을 가진 40~50대가 주로 선택한다. <청국장과 보리밥>의 주 메뉴는 단연 100% 국내 유기농콩으로 발효시켜 만든 청국장과 싱싱한 모듬 나물을 곁들여 먹는 유기농 보리밥이다.

그리고 여기에 어르신에게는 수육, 여성에게는 두루치기, 또 아이들에게는 떡갈비를 사이드 메뉴로 넣어 연령대, 성별에 맞는 메뉴로 다양한 고객의 입맛을 충족시키고 있다. 후식으로는 청국장이 함유된 쌀과자, 우리밀로 만든 정통강정, 청국장보리미숫가루를 무한으로 즐길 수 있어 인기가 좋다. 

 

▲ (주)깊은실 F&B <청국장과 보리밥> ⓒ 사진 창업&프랜차이즈DB, 업체 제공

Power 2   유기농 볏짚 복합균 자연발효 방식
<청국장과 보리밥>은 주 메뉴가 보리밥과 청국장으로, 회사 내에 청국장 연구실을 보유할 만큼 청국장에 대한 아낌없는 연구를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다. 청국장 특유의 맛과 향에 민감한 고객들의 입맛까지 끌어당겨 고객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는 것. 특히 청국장은 친환경 유기농 콩으로 만들어 웰빙음식의 가치를 높이는데 주력한다.

발효정도에 따라 맛의 차이가 나는 청국장의 특성을 오랜 시간에 걸쳐 연구와 실험을 거듭해 현재는 거의 균일화하는데 성공했다. 특히 유기농 볏짚 복합균 자연발효 방식을 사용하는데 2차 발효에서 청국장 특유의 안 좋은 냄새가 많이 덜어지게 된다. 발효 과정에서 콩의 상태에 따라 발효가 되거나 상하게 되는 결과가 나오기 때문에 상한 콩을 절대 사용할 수 없다.

이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청국장 1g에 10억 개의 유산균이 들어가 있을 만큼 청국장은 장운동에 좋을 뿐만 아니라 면역력 강화, 항암기능 등 다양한 장점을 갖고 있다고 한다. 이 외에도 청국장을 함유한 다양한 제품 출시에도 주력한다. 현재 <청국장과 보리밥> 숍인숍 점포에 들어가는 상품도 지속적으로 출시해 청국장에 대한 인식과 가치는 물론, 가맹점주의 매출 증진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 (주)깊은실 F&B <청국장과 보리밥> ⓒ 사진 창업&프랜차이즈DB, 업체 제공

Power  3   브랜드 내공을 쌓다 
<청국장과 보리밥>은 청국장 하나 만큼은 대한민국의 최고라 자부한다. 일본의 낫토(단일균)균을 뿌려 만든 낫토 아류의 청국장이 아니라 우리 조상부터 내려오는 볏짚으로 발효시킨(복합균 자연발효) 진짜청국장을 만들고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청국장과 보리밥>은 향이 좋고 맛이 좋은 청국장을 유지한다. 물론, 지금의 청국장을 만들기까지 어려움과 에피소드가 많았다.

발효 과정에서 잘못돼 하루에 수백 kg씩 버려야 할 때가 한 두 번이 아니었기 때문. 1차 발효와 2차 발효를 통해 향과 맛을 좋게 만든 <청국장과 보리밥>은 아무나 쉽게 만들 수 없기에 자부심이 대단하다. 짧은 기간에 수십, 수백개의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거느리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차곡차곡 브랜드의 내공을 쌓아가고 있다.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전통발효식품인 청국장을 전 국민이 좋아하고, 자랑할 만한 음식과 식품으로 만들기 위해 끊임없는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더불어 (주)깊은실 F&B는 우리 청국장을 전 세계가 좋아 하고, 낫토를 능가하는 식품으로 만드는 순간까지 우리 식품연구에 보다 주력해 나갈 생각이다.

 

 

Tip1  프랜차이즈 경쟁력
<청국장과 보리밥>은 농업, 제조, 유통, 외식 등을 겸하고 있는 6차산업의 농업회사 계열로 외식 프랜차이즈 뿐만 아니라 식품의 상품화를 꾀해 숍인숍으로 풀어 부가수익을 창출하는 등 브랜드의 차별성과 수익성을 높이고 있다.


Tip1  친환경 경쟁력
<청국장과 보리밥>은 유기가공식품 인증을 획득한 업체에서 운영하는 브랜드다. 즉, 농축산물을 95% 이상 사용한 가공식품 중에서 원료의 보관 및 취급, 제조 설비 및 공정, 위생, 포장, 사후관리 등 모든 제조과정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농림축산식품부와 인증 전문 기관이 검증한 가공식품을 의미한다. 
문의 : www.ikfood.com, 1599-6399   주소 :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읍 광여로 53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