숍인숍으로 매출시너지 높여라
상태바
숍인숍으로 매출시너지 높여라
  •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 승인 2018.05.04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폴라아트샵>
▲ <폴라아트샵> ⓒ 사진 이현석 팀장

(주)피오엠은 <폴라아트샵>이라는 인테리어 소품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국내 홈인테리어를 주도해나가고 있다. 단지 홈판매 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제시하며 국내는 물론 유럽과 중국,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다수의 제조사를 통한 OEM생산으로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아이템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Power 1    로드숍, 숍인숍, 온라인 등 자율창업 
<폴라아트샵> 이종수 대표는 30여년간 인테리어 소품 관련 사업을 해오면서 2500여개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최근 프랜차이즈 시장이 외식업이나 커피전문점에 쏠리면서 치열한 경쟁이 야기되는 가운데, 라이프 스타일 제품을 숍인숍으로 접목해 매출이 저조한 점포에 매출 시너지를 가져오는 아이템으로 부상하고 있다. 
<폴라아트샵>은 그동안 주로 가구전문점 등에서 숍인숍 형태로 운영해왔으나 가구전문점 시장이 위축됨에 따라 본격적인 프랜차이즈 사업에 뛰어들기 시작했다.   

프랜차이즈사업을 하고자 2016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소상공인 유망프랜차이즈 사업에 선정돼 본격적인 프랜차이즈 컨설팅을 받고 사업을 시작하게 됐다. 이 대표는 “<폴라아트샵>의 아이템은 1인당 국민소득이 2만 5000~3만 달러 시대가 되면 각광받는 아이템이다. 무엇보다 여성창업에 적합한 창업 아이템으로 경쟁력이 있다. 최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카페나 외식업체, 프랜차이즈 점포 등에 숍인숍 형태로 <폴라아트숍>을 운영할 경우, 매출 시너지를 얻을 수 있는 최상의 아이템”이라고 강조했다.


 

▲ <폴라아트샵> ⓒ 사진 이현석 팀장

Power 2   거품 없애고 자율성 보장
(주)피오엠은 경기도 하남시 산곡동로 본부에 전시장 및 가맹점 인테리어를 구비해놓고 프랜차이즈 창업자들을 위한 창업지원을 해오고 있다. 전시장에는 <폴라아트샵>만의 트렌디하고 독특한 인테리어 디자인 가구, 감성적인 프렌치가구, 조명, 시계, 화병, 벽장식, 캔들 워머, 장식 소품 등 직수입은 물론, 자체 개발한 소품을 만날 수 있다.  

무엇보다 <폴라아트샵>은 가맹점주들의 자율성을 적극 보장한 창업시스템으로 인테리어, 간판 직접 시공 등 창업비용에 대한 거품을 제거하고 있다. 2500여 가지의 제품공급은 물론 독자적인 특허상품개발, 수발주시스템의 간편화, 숍인숍 등으로 다양한 예비창업자의 구미를 당긴다. 특히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 브랜드인 ‘천일의 약속’을 통해 온라인숍도 병행할 수 있어 적극적인 마케팅과 판매가 가능하다. 창업자금이 넉넉지 않은 소자본 창업자는 물론, 기존 카페 및 외식창업인들의 어려움을 돌파해나갈 새로운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는 것. 
현재 <폴라아트샵>은 숍인숍으로 운영하고 있는 곳이 10곳 정도가 있으며, 로드숍은 제주, 김해, 양평, 춘천, 광릉수목원점, 서울 녹번점 등이 있다. 

 

▲ <폴라아트샵> ⓒ 사진 이현석 팀장


Power 3   다양한 제품군, 높은 마진률 
<폴라아트샵>이 프랜차이즈화 하게 된 배경에는 다른 업종에 비해 가맹점주가 큰 힘을 들이지 않고도 창업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마진율도 본부에서 직접 수입하거나 제작하는 제품은 평균 50% 정도를 하고 있어 가맹점주에게 순이익이 크다. 다른 거래처를 통해 들여오는 제품은 마진률 40% 정도 선이며, 이는 전체 제품의 20%가 되며 나머지 80% 정도가 50%의 마진률을 기대한다. 온라인 쇼핑몰은 본부에서 직접 제품을 납품해 재고에 대한 부담이나 배송문제에 대한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다. 오로지 마케팅에만 전념하면 되는 것이 <폴라아트샵>의 매력. 현재 140여곳 거래처로부터 2500여가지 제품을 취급하고 있는 가운데, 자체 제작 및 디자인 제품은 600여가지에 이른다. 아이템 특성상 일반인들이 <폴라아트샵>처럼 다양한 제품군을 확보하기엔 쉽지 않은 것 또한 브랜드의 경쟁력이다. 

이 대표는 “보통 한 가지 제품을 개발하는데 3~4개월이 걸릴 뿐만 아니라 품목이 많아 관리 및 취급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프랜차이즈 본부가 다년간의 노하우가 있지 않는 한 어려운 문제”라고 설명한다. 또 <폴라아트샵>은 특별한 교육이나 관리를 받지 않아도 손쉽게 운영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제품 특성상 가격대가 있는 편이라 충동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은 아니며, 굳이 A급 상권이 아니라도 B, C급 상권에서도 충분히 창업을 도모할 수 있다. 향후에는 본격적인 프랜차이즈 사업을 위해 회전률이 높은 상품도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 <폴라아트샵> 이종수 대표 ⓒ 사진 이현석 팀장

 Tip.  01 브랜드 자체 경쟁력
다년간 수준 높은 라이프 스타일을 제시해온 <폴라아트샵>만이 가져다주는 제품력과 2500가지 다양한 제품군. 최근 트렌드에 걸 맞는 편집점포 성격의 고급스러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할 수 있다. 지속적인 수요 증가가 강점이다. 

 Tip. 02 프랜차이즈로 바뀐 후 경쟁력
로드숍 이외에도 각종 분야의 프랜차이즈 및 소상공인 점포에 숍인숍 형태로 자유로운 입점이 가능하다. 외식업체는 물론 커피전문점, 꽃가게, 캔들전문점, 의류전문점, 스포츠용품점 등 다양한 분야와 접목하면 좋은 여성창업 및 부부창업으로 경쟁력이 되고 있다. 

문의 : polaartshop.modoo.at, 1544-9841  
주소 : 경기도 하남시 산곡동로 7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