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속에 편안함을 갖춘 이탈리안 레스토랑
상태바
실속에 편안함을 갖춘 이탈리안 레스토랑
  •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 승인 2018.04.23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뚜띠쿠치나>
 

다양한 종류의 파스타와 피자, 세계 각국의 와인을 즐길 수 있는 편안하고 쾌적한 분위기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뚜띠쿠치나>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지원업체로 선정되면서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이탈리안 레스토랑의 특성과 상권 분석에 대한 지식이 쌓이면서 프랜차이즈 사업으로서의 비전을 확신했다고. 
 

Power 1    ‘함께’의 가치
사람의 영혼, 머리, 가슴까지 행복하게 만드는 음식과 공간 제공을 지향하는 <뚜띠쿠치나>, 외식업계 6년 차의 굳건한 전문 이탈리안 레스토랑 브랜드다. <뚜띠쿠치나>의 이현미 대표는 이탈리안 음식 문화에 매료돼 기존에 운영하던 일식 사업을 정리하고, 이탈리안 레스토랑 운영에 뛰어들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누구나 손쉽게 이탈리아 음식을 즐길 수 있게 캐주얼한 이탈리안 레스토랑 설립을 목표로 사업 방향을 정비해갔다. 원재료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쉬운 조리법, 개방형 주방 시스템을 도입하여 점포 운영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직원 교육과 관리에 특히 공을 들였다. 

<뚜띠쿠치나>는 착한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매스컴을 탈 만큼 직원 교육과 복지에 투자를 아끼지 않았다. 이는 열악한 근무환경, 낮은 성공률의 외식업에서 탈피하려면 결국 ‘직원들이 가장 중요한 자산’임을 강조한 이 대표의 사업 철학에 힘을 실은 것. 직원 육성에 대한 욕심이 너무 컸던 탓에 사업 초반엔 마음고생이 심했다던 이 대표는 “현재 직원들의 삶이 개선될 수 있도록 바라보는 관점이 필요해요. 경영자 입장에서의 주관적인 생각은 배제하고 함께 일하는 직원이 원하는 바가 무엇인지 진정으로 고민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회사 성장 원동력은 결국 직원에게서 나오는 것”이라며 강조했다. 
 

▲ <뚜띠쿠치나> ⓒ 사진 이현석 팀장

Power 2   더 큰 사랑을 목표로
식재료 정리, 레시피 수정은 물론 음식 조리까지 <뚜띠쿠치나> 첫 점포 운영에 열성이었던 이 대표는 지금도 여전히 현장에서의 경험을 게을리하지 않는다. 하나의 레스토랑이 점포 15개의 레스토랑 프랜차이즈 기업이 되기까지의 여정에서의 습관들이 몸에 밴 것. 이 대표가 프랜차이즈화 사업을 결심한 가장 큰 이유는 함께 일하는 직원들이 외식업이라는 분야에서 더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게, 그 발판이 되는 교두보 역할을 하고 싶어서다. 

그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프랜차이즈화 지원 사업을 통해 전문 이탈리안 레스토랑이 갖춰야 할 브랜드 디자인, 운영 체계 등을 컨설팅받았다. 매뉴얼 지침서를 재정비하고 이태리 음식 맛을 완벽히 구현하는 데 많은 시간을 투자했다. 합리적인 가격에 맛과 양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메뉴의 맛을 좌우하는 식재료 선택은 물론, 어떤 점포에서 조리되어도 동일한 맛을 낼 수 있게 조리법을 정비하고 계절별 특수 재료를 사용하여 신선하고 특별한 맛을 더했다. 

매뉴얼을 토대로 매주 점포를 대상으로 교육하고 가맹점 전체 점주들과 모여 두 달에 한 번 회의를 진행, 정기적으로 <뚜띠쿠치나>의 운영 시스템을 보완하고 있다. 마케팅 또한 일괄적인 통일 방식을 버리고 상권별로 차이를 뒀다. 오피스와 주거 지역의 고객층을 분석한 세트 구성과 가격 책정으로 각 점포에 실질적인 홍보 방안을 기획, 배포한다.


Power 3   경영자의 화합 마인드가 성공의 열쇠 
“프랜차이즈화 사업은 시대의 급변을 제대로 읽지 못하면 성공확률이 낮을 수밖에 없어요. 탄탄한 매뉴얼과 확고한 운영 마인드를 가지고 본부를 운영해야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덧붙여 “직접 점포 운영을 통해 그에 따른 운영 수익과 문제점 등을 세밀히 파악한 후, 그에 따른 검증 데이터를 기반으로 프랜차이즈 사업을 진행해야 사업 변수에도 유연히 대처할 수 있습니다”라는 당부의 말도 잊지 않았다. 가맹점주의 투자금을 바르게 분석, 컨설팅하여 선순환적인 경제 수익 창출을 해내겠다는 <뚜띠쿠치나>의 기업 정신이 잘 드러나는 대목이다. “프랜차이즈 외식업은 특히 사람 간의 융합이 사업 성장의 승패를 좌우해요. 본부의 올바른 정책과 마인드만이 기업과 직원, 가맹점주가 다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이에요” 회사의 성과를 직원과 가맹점이 함께 나눌 때 진정한 성장의 기쁨을 느낀다는 <뚜띠쿠치나>의 착한 경영이 앞으로도 더욱 빛을 밝히길 진심으로 응원한다.

 


 

▲ <뚜띠쿠치나> 이현미 대표 ⓒ 사진 이현석 팀장

 Tip.  01 브랜드 자체 경쟁력
격식 있는 메뉴를 부담 없이 편하게 맛볼 수 있는 캐주얼 이탈리안 레스토랑 콘셉트로 좁은 공간에서 행복한 맛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기고 싶어하는 사람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있다.

 Tip.  02 프랜차이즈로 바뀐 후 경쟁력
브랜드 디자인, 운영체계, 매뉴얼 지침에 재정비를 통해 안정적 운영이 가능하다. 더불어 직원들에게도 발전할 수 있다는 비전을 심어주며 일에 대한 의욕을 고취시켰다. 

문의 : tutticucina.net, 1577-4993  
주소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서성마을 2로 7번길 27-14(1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