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특집Ⅱ_프랜차이즈의 화두, 가심비
상태바
스페셜특집Ⅱ_프랜차이즈의 화두, 가심비
  •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 승인 2018.03.23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과 가맹점주의 마음을 사다 <명륜진사갈비>
 

고객과 가맹점주의 마음을 사다  
<명륜진사갈비> 

중가시장은 축소되고 저가시장이 확대 되는 현상이 짙게 나타나는 가운데, 제품의 가치를 유지하는 고품질 저가전략이 필요한 때이다. 이를 제대로 저격한 것이 바로 <명륜진사갈비>이며, 이러한 소비심리 변화는 고객들에게 심리적인 안정감을 가져다준다.


Power 1   시장환경에 따른 판매방식 개발
현대적인 고깃집 분위기의 <명륜진사갈비>는 가족과 직장인들에게 외식에 대한 안정감을 주고 카페 같은 느낌의 고급스러움을 통해 저렴하면서도 양질의 숯불돼지갈비의 가치를 높이고 있다. <명륜진사갈비>는 가족외식에 중점을 둔 프랜차이즈로 가족외식에 70%, 사회적집단에 30% 비중을 맞춘 브랜드다. 브랜드 콘셉트는 ‘情’을 표방하고 있다. 즉, 가족 구성원 중 하나가 고기를 구워야 하고 잘라서 나누어 주는 가운데 아이들도 아버지가 굽는 갈비에 관심을 갖고 스스로 셀프바에 가서 음식을 나르고, 서로가 자기 역할을 하며 나눔이 시작된다는 것이다. 함께 식사를 하러 갔지만, 서로 휴대폰만 쳐다보며 식사가 오기를 기다리는 것이 아닌, 서로 각자의 역할 분담을 통해 나눔의 과정을 함께 즐긴다는 것이다. <명륜진사갈비>가 표방하는 브랜드 콘셉트는 무한리필이라기 보다는 ‘저가격 고품질’이라는 임팩트를 주고자 한다. 무한리필은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 1인분가격에 1만3500원의 가치를 무한리필로 제공한다는 뜻이며, 언제든지 시장 상황에 맞게 운영방식은 바뀔 수 있다고 한다.  즉, 고객을 위한 ‘가심비’를 높이기 위해 그때그때 시장 환경 변화에 따라 다른 어떤 방식의 제품 판매형식이 개발될 수 있음을 시사하고 있다.

 

 

Power 2   저가격 고품질의 가치제공
<명륜진사갈비>의 점포는 현대적 느낌의 다크그레이에 유주선 덕트와 테이블로 꽂히는 조명으로 칸막이를 굳이 하지 않아도 조명에 의한 독립적 공간감을 제공한다. 가족 및 사회적 집단의 외식에 안정감을 주고 카페 같은 느낌의 고급스러움을 통해 저렴한 숯불돼지갈비의 가치를 높여준다. 돼지갈비전문점에서 맛보는 단맛으로 점철된 양념갈비 맛보다는 숯불과 적절한 양념으로 고객 입맛을 저격하고 있다. 무엇보다 갈빗집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던 보존제, 화학조미료, 식용본드 등의 3가지를 철저히 배제하고 있다. <명륜진사갈비>의 갈비는 손으로 포를 떠 만든 진성갈비를 제공하고 부족한 살은 최고 등급의 목전지를 사용해 굳이 식용본드로 붙여 만들 필요가 없다. 매스컴에서 수없이 문제시 됐던 만큼 고객들은 이 부분에 대한 예민한 심리적 불안을 갖고 있는데, 이곳에서 갈비 맛을 보다 보면 자연스럽게 고개를 끄덕이게 된다고. 이 외에도 품질, 서비스, 가치를 제공하는 데에도 그 선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품질의 경우, 무한리필이라고 해서 저렴하고 양만 많은 곳은 고객에게 외면 받을 수밖에 없다. 하지만 론칭 1년 전 부터 제품생산의 효율성과 원가 절감에 대한 연구와 노력을 통해 진성갈비(포뜬갈비)를 같이 제공 하면서도 가격을 잡을 수 있었다. 서비스 또한 무한리필전문점이나, 고객이 직접 고기를 가져가기 보다는 고객이 주문하면 추가적으로 가져다주고 있어, 고기의 품질을 지킬 수 있다. 아울러 임금님이 먹으러 왔던 진사식당의 프라이드를 같이 파는데 의의를 두며, 저가격 고품질의 가치를 제공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것이야말로 <명륜진사갈비>가 고객에게 자부하는 ‘가심비’ 전략이다.  


Power 3   가심비 저격 <명륜진사갈비>의 노력
고기전문점의 무한리필은 고객들에게는 더할 수 없는 매력이다. 하지만, 가맹점주에게는 수익측면에서 안정적인 운영을 담보할 수 있을까? 이에 대해 강형준 대표는 “<명륜진사갈비>의 브랜드 콘셉트는 정이고 나눔이다. 본부와 가맹점이 상생하지 못하고 서로 나누지 못한다면 브랜드가 아니라고 본다. 본부에서 공급하는 원재료인 돼지갈비의 매장 원가비율은 27%~30%다. 이는 무한리필이 아닌 일반 고깃집의 육류 원가와 크게 차이 나지 않는다”며, ‟무한리필 아이템은 최고의 품질을 제공하면서도 철저히 계산적이고 전략적인 기획이 있어야 창업자의 수익을 창출해 낼 수 있다”고 자신한다. 아울러 강 대표는 내부의 상권분석과 점포개발 전문가들의 철저한 분석 아래 예비창업자들의 초기 위험을 최소화 하고 투자대비 수익률을 확보해 나가는데 주력하고 있다. 창업 후 영업부진 점포의 경우에는 문제점을 파악해 대안책을 마련하는 등 점주이익을 최우선 과제로 삼는다고 설명했다. ‘정이 묻어나는 행복한 매장 100개’를 목표로 다각적 채널을 통해 브랜드의 콘셉트를 알리고 있는 <명륜진사갈비>. 가맹점 입지선정부터 오픈 및 관리까지 내 가족의 사업을 돕는 마음으로 프랜차이즈 사업을 주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Tip. 01 <명륜진사갈비>의 가심비 경쟁력
임금님이 먹으러 왔던 진사식당의 프라이드를 같이 팔고 있다는데 의의를 두며, 저가격 고품질의 가치를 제공하는데 주력한다.

Tip. 02 예비창업자에게 브랜드 필살기
고객들이 꾸준히 선호하는 아이템으로 트렌드를 타지 않으며, 창업자들의 ‘상처에 대해 치유’가 우선이라는 프랜차이즈 본부의 무조건적인 신뢰를 보이며 가맹사업을 전개해 나가고자 한다.

문의 : 명륜진사갈비.kr, 1566-3607 주소 :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2길 6 제일 B/D 2층 전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