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외식 프랜차이즈 창업어떨까?
상태바
비외식 프랜차이즈 창업어떨까?
  • 임나경 편집국장
  • 승인 2017.10.20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랜차이즈 산업 시장에서 여전히 외식 프랜차이즈의 비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맥세스컨설팅에서 발표한 『2017 프랜차이즈산업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전체 프랜차이즈 기업 및 브랜드 가운데 외식업의 비중이 각각 75.7%, 76.5%로 나타나 높은 수치를 보였다. 반면 서비스, 도소매업은 전년과 비슷한 수준을 나타내며, 그만큼 외식업 프랜차이즈 사업의 진입장벽이 여전히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외식업종의 기업과 브랜드 평균 존속 년 수가 현저히 떨어지고 있어 안정적인 창업으로는 다소 미흡한 것으로 나타났다. 외식 프랜차이즈의 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비외식 분야에 대한 예비창업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별한 기술과 노하우가 필요치 않아 유난히 몰렸던 외식프랜차이즈 창업. 하지만 이젠 양적으로 팽창한 창업시장에서 그 경쟁력은 갈수록 빛을 잃어가고 있다. 희소성 있는 아이템으로 틈새시장을 공략해 창업성공의 대열에 오르는 비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두각을 보이고 있는 것이다.


글 임나경 편집국장, 지유리 팀장, 김유진 기자·정미선 기자·이상민 기자  
사진 이현석 팀장, 황윤선 기자, 각 업체 제공

 

*자세한 내용은 월간<창업&프랜차이즈> 10월호를 참조하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