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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ecial] VR시장의 선두 기업 <브이알플러스>
취향과 개성을 중시Y세대는 베이비붐 세대의 자녀 세대로 부모 세대보다 경제적으로 어려운 세대다. 이들의 소비 패턴은 물질보다 경험에 가치를 두고, 취향과 개성을 드러내는 합리적인 소비에 주목한다. 솔직함과 합리성으로 표현되는 이들의 소비는 ‘있어 보이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2018-01-19
[Special] 실속 있는 가성비의 경쟁력 <착한쭝식>
저렴함이 장점인 시대가성비(cost-effectiveness)는 ‘가격 대비 성능’의 준말로, 창업시장뿐만 아니라 모든 산업에서 통용되는 흔한 단어가 되었다. 가성비는 단순히 낮은 가격대를 뜻하는 ‘저렴함’의 뜻과 그 가치에 합당한 가격대의 뜻으로 구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2018-01-17
[Special] 2018년 신규프랜차이즈 트·렌·트 7選
2018년 경제 전망산업연구원(KEIT)은 ‘2018년 경제·산업 전망’에서 우리나라 내수 경제의 성장률을 2.7%로 예측했다. 2018년도 한국 경제는 세계 경기의 완만한 회복세에도 불구하고 2% 중반 수준의 경제 성장률을 보이며 성장률 자체로는 2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2018-01-13
[Special] <아이템 · 성장가능성> 다시, 프랜차이즈다!(Ⅳ)
창업수성의 마음으로 남정남 대표창업을 시작했지만 이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기란 쉽지 않다. 무엇보다 예비창업자의 입장에서는 전문가의 조언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이에 남정남 대표는 망망대해 같은 창업의 현장에서 점주들에게 단비 같은 조언을 전하고 있다
지유리 기자   2018-01-04
[Special] <아이템 · 성장가능성 > 다시, 프랜차이즈다!(Ⅳ)
성장세에 주목하라 정경자 대표전문가들은 앞으로 프랜차이즈 업계가 ‘제품’을 파는 것에서 ‘서비스’를 파는 형태로 바뀔 것이라고 예측한다. 이러한 변화의 선두에 서 있는 업체가 바로 시스템 정리수납 전문기업 이다. Power 01 가사서비스의 대중화불과
김유진 기자   2018-01-02
[Special] 다시, 프랜차이즈다!(Ⅲ)
155년 브랜드의 전통성 신뢰 윤미아 대표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은 미국 필라델피아를 중심으로 미국 전역에 450여개의 점포를 운영 중이다. 은 일단, 탁월한 등급의 원료를 바탕으로 최상의 레시피를 선보인 만큼 국내 고객들에게도 맛과 품질 면에서 인
임나경 편집국장   2017-12-29
[Special] <브랜드력 · 안정성> 다시, 프랜차이즈다!(Ⅲ)
가맹점주가 인정한 브랜드 임미숙 대표프랜차이즈에 대한 안 좋은 편견이 자리잡아가는 이때 가맹점주들의 신뢰를 쌓아가는 브랜드가 있다. 은 1명의 점주가 2개 이상 운영하는 다점포 창업비율 39%, 가맹점주가 지인을 소개해 창업한 비율 43%를 비롯해 가
이상민 기자   2017-12-27
[Special] <경제성 · 효율성> 다시, 프랜차이즈다!(Ⅱ)
‘가성비’가 답이다 유상부 대표지속되는 불경기로 인해 가성비 높은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은 단순한 박리다매 판매방식이 아닌, 배달시간과 비용절감을 통한 ‘가치혁신’을 이루며 시장에서 위치를 공고히 하고
김유진 기자   2017-12-23
[Special] <경제성 · 효율성> 다시, 프랜차이즈다!(Ⅱ)
소자본 창업의 힘 최성수 대표빠르게 바뀌는 트렌드,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문화 등에 따라 고객을 꾸준히 점포로 이끄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소자본 창업 은 합리적인 창업비용과 더불어 효율적인 운영을 꾀할 수 있는 본부 노하우를 더해 가맹점의 안정
이상민 기자   2017-12-21
[Special] <경제성 · 효율성> 다시, 프랜차이즈다!(Ⅱ)
직영점을 활용한 경쟁 전략 백진성 대표중저가 커피브랜드 는 꾸준한 국내 성장을 바탕으로 미국, 중국, 필리핀 등 해외 진출에 성공적인 안착을 보여줬다. 이는 가맹점 수에 급급하지 않고 직영점을 통한 철저한 테스트를 통해, 이상적인 가맹점을 만들겠다는
지유리 기자   2017-12-19
[Special] <신뢰도 · 진정성> 다시, 프랜차이즈다!(Ⅰ)
한 방향으로의 공유 오종환 대표가 14년이란 긴 시간을 유지할 수 있었던 비결은 다름 아닌 본사와 가맹점과의 탄탄한 신뢰 덕분이었다. 한 방향을 바라보며 서로가 성장하는 모습을 바라보는 관계. 탁월한 팀워크를 갖춘 의 장수 비결이다. Power 01
지유리 기자   2017-12-17
[Special] <신뢰도 · 진정성> 다시, 프랜차이즈다!(Ⅰ)
가맹점과 같은 목소리 낼 것 박철 대표프랜차이즈에 대한 인식이 사회전반에 걸쳐 좋지 않은 요즘, 본사의 맡은 역할을 충실히 해나가는 곳이 있다. 백 마디 말보다 하나의 행동으로 묵묵히 가맹사업을 전개해나가는 (주)서래스터 다. Power 01 본사의
이상민 기자   2017-12-15
[Special] 다시, 프랜차이즈다!
올 한해 프랜차이즈는 그야말로 속수무책의 한 해였다. 일부 프랜차이즈 기업의 파행 및 갑질 운영 등 수많은 사건사고 속에서 업계는 몸살을 앓아야 했다. 그만큼 일반소비자는 물론, 예비창업자와 자영업자들에게 프랜차이즈에 대한 시선이 곱지 않은 해였다.
임나경 편집국장   2017-12-14
[Special] 스테디셀러 프랜차이즈의 비밀 (X)
현재 등록된 피자 브랜드는 2016년 기준 112개로 2015년 대비 2016년의 피자 시장은 1%의 성장률을 보였다. 다양한 아이템 속에서도 꾸준한 성장을 보이고 있는 피자는 최근 테이크아웃 전문점이 시장을 장악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은 아니다. 이
정미선 기자   2017-11-24
[Special] 스테디셀러 프랜차이즈의 비밀 (IX)
2017년 7월까지 배달업체 통계 자료에 따르면 한국인이 가장 많이 시킨 배달음식 1위가 치킨(30%)이었다. 그만큼 치킨은 일명 ‘치느님’이라 불릴 정도로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메뉴다. 국내 치킨 시장 또한 포화상태인 가운데 독보적으로 치킨 업계 최고
정미선 기자   2017-11-22
[Special] 스테디셀러 프랜차이즈의 비밀 (VIII)
회사가 운영되는데 있어 확실한 경영이념은 흔들리지 않는 확실한 지지대 역할을 해준다. 는 성과경영, 창조경영, 원칙경영 세 가지 경영원칙을 토대로 가치 있는 사업을 추진해 나가며 브랜드력을 끌어올리고 있다. Power 1 꼬치에 퓨전요리를 더하다 올해
이상민 기자   2017-11-21
[Special] 스테디셀러 프랜차이즈의 비밀 (VII)
는 자체개발한 소스와 대중화된 메뉴구성으로 30년간 고객들의 발길을 모으고 있는 장수 브랜드다. 확실한 생산공장, 물류센터의 기반을 마련해 가맹점 사업자의 부담을 줄이고 있으며, 다양한 지원정책을 통해 가맹점과의 상생을 도모하고 있다. Power 1
이상민 기자   2017-11-20
[Special] 스테디셀러 프랜차이즈의 비밀(VI)
떡볶이는 흔히 ‘한국인의 소울푸드’라고 불린다. 어린 시절 학교 앞에서부터 성인이 되어서까지 꾸준히 즐겨먹는 음식이기 때문이다. 는 지난 10년 간 떡볶이의 이러한 ‘본질’을 지키려 노력해왔다. Power 1 2030 여성을 사로잡다나상균 (주)죠스푸
정미선 기자   2017-11-18
[Special] 스테디셀러 프랜차이즈의 비밀 (V)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누구나 추억을 갖고 있을 공간이 분식집, 김밥집일 것이다. 은 17년 동안 자리를 지키며 김밥이 단순히 끼니해결의 수단이 아닌, 가족외식 메뉴로 자리잡도록 노력해왔다. Power 1 안정적이고 탄탄한김밥은 유행을 타지 않기 때문에
정미선 기자   2017-11-17
[Special] 스테디셀러 프랜차이즈의 비밀 (IV)
은 유행을 타지 않는 한식이라는 아이템을 새로운 시각에서 바라보고, 남녀노소가 어우러져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브랜드로 만들고자 노력한 진심이 통했다. 또한 유행을 타지 않는 식사 개념으로 안정적이기 때문에 오래갈 수 있는 장수 브랜드로 순항중이다. P
임나경 편집국장   2017-1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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