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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ecial] 투자 대비 높은 수익률을 보장하다
프랜차이즈 본사 기획 업무를 담당하던 차장이 창업을 결심하고 회사의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여러 개 오픈했다는 사실보다 더 주목해야 할 점은 특정 브랜드에 잘 알고 있다 해도 4개 점포까지 확대, 운영을 결정하기는 쉽지 않다는 것이다. 주경섭 점주는 ‘애
성은경 기자   2018-12-09
[Special] 브랜드파워와 점주의 경영 철학이 이룬 성공
프리미엄 이자카야 은 독보적 내외관 디자인과 전문 셰프가 만드는 최고 수준의 요리, 다양한 사케, 중대형 규모의 압도적인 분위기 등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다. 강재영 점주는 창업 비용, 경영 관리 등 한 개만 잘 운영해도 성공이라는 중대형 점포를 무려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2018-12-03
[Special] 본부 신뢰와 점주의 경영 감각 컬래버레이션
2002년 국내 최초로 죽 전문점인 본죽을 론칭한 본아이에프는 다양한 한식 메뉴들을 외식 메뉴로 재창조해 프랜차이즈화하는데 성공했다. 특히 은 배달과 테이크아웃 고객 위주로 소규모 점포에 소자본 창업이 가능하고, 연중 안정적인 수익성과 체계적인 운영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2018-11-30
[Special] 전 연령대의 고객층이 선호하는 메뉴로 승부
1988년부터 외식업에 종사해 온 오지수 점주. 창업 전부터 개인 식당, 제과점까지 다양한 점포를 운영해 온 외식업계에 능통한 실력자이다. 그렇기에 오 점주가 타 분식 브랜드를 여럿 제쳐두고 을 선택한 이유가 더욱 궁금할 수밖에. 오 점주는 ‘정기적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2018-11-27
[Special] 본사 정책과 점주의 서비스정신이 만난 결과
찜닭프랜차이즈 은 지인 추천과 기존 점주들의 다점포 운영으로 가맹 100호점을 달성하였고, 서울로 본사를 이전한지 반년이 채 안 돼 수도권에서 가맹 150호점에 임박하며 무서운 기세로 달리고 있다. 추천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미 오픈한 가맹점주가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2018-11-24
[Special] 다점포 가맹점주의 성공비책
2018년 프랜차이즈 업계는 어두운 터널의 연속이었다. 이에 프랜차이즈 본부는 자사 브랜드 내실다지기에 주력한 한 해였으며, 가맹점들은 점포 운영을 위한 단속에 매진하는 모습이었다. 프랜차이즈 본부는 점포전개보다는 기존 가맹점주 관리와 운영, 지원에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2018-11-22
[Special] 프랜차이즈 창업, 원리원칙이 중요해
은 우아한 유럽식 카페형 인테리어에 친구, 연인, 가족과 함께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요리맥주전문점으로 수유점 김용환 점주가 올해로 2년째 운영하고 있다. 김 점주는 7년전 가맹점을 운영을 시작으로, 2개의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2018-11-21
[Special] 브랜드 콘셉트부터 집중 교육
는 신선한 국내산 원재료로 만든 주스와 스무디, 직접 개발한 무설탕, 무색소 ,무방부제 시럽인 ‘오가당’ 등을 사용한 건강한 음료를 만들어낸다. 덕분에 전 연령대가 모두 즐길 수 있는 브랜드로 전국 차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는 조화로운 삶, 일과 쉼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2018-11-09
[Special] 가족처럼 정성을 다하는 교육
디저트 카페 는 가장 기본이 되는 커피는 물론 ‘메리 시리즈’, ‘생크림오믈렛’ 등을 통해 디저트 전문점으로 도약했다. 고객의 만족은 창업으로 이어져 예비가맹점주 대부분 점포 방문 때 좋은 인상을 받고 창업을 결심한 경우다. 특히 기존 가맹점주에게서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2018-11-06
[Special] 브랜드 특성 파악부터 전파교육까지
2018년 는 주요 상권에 입점하는 , 아파트 및 주거 상권에 입점하는 , 4차산업의 기술을 도입하여 세계최초로 사업화한 로봇카페 등 3가지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2019년 기업 공개 (IPO)를 목표로, 와 의 직·가맹점을 확대할 예정이다.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2018-11-01
[Special] 성과가 증명하는 교육의 힘
서비스 품질을 강화하고 향상시켜 내부 만족을 끌어 올리고 이를 통해 자연스레 신규회원의 유입을 늘리는 것. 는 가맹본부의 교육이 탄탄해야 프랜차이즈의 서비스 경쟁력이 상승하고 매출 증가로 이어지는 선순환의 지속이 가능하다고 강조한다. 국내 유일, 그리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2018-10-29
[Special] 성공 창업의 기본은 ‘교육’
2018년 놀부는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한 활동들에 모든 초점을 맞추고 있다. 지난 5월 가맹점 상생협약식을 진행한 이후, 돈육 공급가 인하 등 핵심공급품목 출고가격을 현실화하고, 가맹점 노후 간판을 무상교체하고 O2O프로모션 비용 전액 지원 등 다양한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2018-10-27
[Special] 교육만이 성공을 좌우한다
은 교육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정작 좋은 메뉴와 훌륭한 본사 시스템이 갖추어져 있어도 제대로 된 성과를 낼 수가 없다고 입을 모아 강조한다. 본사, 가맹점, 예비점주와 가맹점주가 함께 성장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원동력은 결국 18년간 축적해 온 성공 노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2018-10-25
[Special] 가맹사업은 곧 교육사업이다
(주)이연에프엔씨는 을 운영하는 종합식품외식전문 기업이다. 2018년 9월 현재 전국 79개 점포(직영점 5개 포함)이 운영 중이며, 보다 원활한 식자재 공급과 HMR시장 진출을 위해 230여억원을 투자해 지난 6월에는 충북 오송CK공장 설립에 착수하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2018-10-22
[Special] 프랜차이즈 성공은 ‘교육’이 해답
프랜차이즈 비즈니스를 흔히 시스템 사업이자 교육사업이라고 한다. 글로벌 프랜차이즈 기업인 의 성공요인을 많은 이들이 교육에서 찾았던 것을 우리는 잘 알고 있다. 이 기업을 세계적으로 이끈 레이크록은 일찍이 ‘프랜차이즈 사업의 성공은 첫째도 교육, 둘째
임나경 기자   2018-10-17
[Special]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교육과정
유료 교육 과정연세대학교 프랜차이즈 CEO 과정프랜차이즈 설립부터 서비스 운영, 재무관리에 이르기까지 프랜차이즈 사업을 위한 프로세스 강의와 현장전문가의 성공 및 실패사례를 통해 창의적인 프랜차이즈 경영혁신을 목표로 하는 CEO 과정 ■ 교육대상 프랜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2018-10-16
[Special] aT 외식기업 해외진출 지원 사업
농림축산식품부 및 aT는 외식업계의 해외진출 확대에 대응, 애로 해소 및 지원 강화를 위해 2014년 4월부터 범정부 차원의『민·관합동 글로벌 외식기업 협의체』를 운영하고 있다.(농식품부·산업부·외교부·문체부·aT·Kotra, 외식업계 및 학계 등으로
임나경 기자   2018-10-01
[Special] 장기적 관점의 수요 파악과 시장조사 요구돼
선진화된 수익모델 기반한 실질적인 매출 증대 이룰 것 진출 현황 및 배경총 4개국 진출 : 아시아권(중국 및 홍콩, 일본), 동남아권(인도네시아, 싱가포르) 현재 해외 매장 수 80개 - 2017년도 해외매출 한화 약 500억 원 2012년 당시 국내
임나경 기자   2018-09-27
[Special] KOTRA, 프랜차이즈 해외 지원 사업
KOTRA는 올해 프랜차이즈 분야에서 해외진출 사업으로 프랜차이즈 사절단, 베이징 국제프랜차이즈 전시회, GFBP 2018(글로벌 프랜차이즈 비즈니스 플라자) 등의 사업을 펼쳤거나 개최할 예정이다. 10월 18~19일, ‘2018 글로벌 프랜차이즈 비
임나경 기자   2018-09-24
[Special] 합자 법인 설립으로 중국 진출 본격화
2006년 브랜드를 론칭한 는 현재 전국 500여 개 가맹점이 있으며, 매년 지속성장율 20% 상승세를 보이는 장수 브랜드다. 특히 올해는 ‘HAPPY TOGETHER 가맹점주, 고객 그리고 모두가 행복한 브랜드’를 슬로건으로 내세워 상생 경영을 더욱
김민정 기자   2018-0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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