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글로벌 식생활 전문 기업’ 도약
상태바
‘2020 글로벌 식생활 전문 기업’ 도약
  • 임나경 편집국장
  • 승인 2020.03.23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기문화의 트렌드를 디자인하는 엔에프푸드(주)

육가공 식품 전문기업 엔에프푸드(주)는 계열회사인 (주)나인팜스, 금호실업과 함께 육가공 돈육시장의 새로운 장을 열고 있다. 엔에프푸드는 계열회사를 통한 도축 및 육가공 제조를 연계해 유통 및 판매사업뿐만 아니라 직접 브랜드를 개발하고, 판매장을 운영해 소비자들을 만나고 있다. 오는 3월에는 온라인 종합 축산물 쇼핑몰 <gogi.n 고기엔>을 본격 론칭하고, 다양한 한우와 한돈 브랜드를 신선하고 저렴한 가격에 전국 소비자에게 판매한다. 현재는 군산과 전주의 <엔에프스토어> 판매점 2곳과 백화점, 대형마트, 학교, 정육점, 식당 등 전국의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엔에프푸드는 올해를 ‘2020 글로벌 식생활 전문기업 도약’의 해로 삼고 인재 확보와 육성 및 지속적인 교육과 연구개발에 주력할 생각이다. 최근엔 ‘2019 가족친화인증 우수기업’으로도 선정돼 모범적인 기업으로서의 면모를 내보이고 있다.    

엔에프푸드(주) ⓒ 사진 엔에프푸드(주) 제공
엔에프푸드(주) ⓒ 사진 엔에프푸드(주) 제공

 


방역과 식품위생은 언제나 ‘지나칠 정도로’  
국내는 물론, 온 세계가 바이러스로 몸살을 앓고 있는 가운데 엔에프푸드 본사를 찾았다. 한우와 한돈의 도축, 가공 및 제조 판매 유통사업을 하다 보니, 기업으로서는 더욱 민감할 수밖에 없는 요즘이다. 하지만 엔에프푸드 최항석 대표는 평소에도 식품위생에 만전을 기하며 직원들에게 항상 ‘방역관리는 지나칠 정도로 하라’고 주문한다. 시국이 시국이다 보니, 만나자마자 위생과 방역 얘기부터 꺼냈는데, 엔에프푸드 공장과 사무실을 들어서는 순간 쾌적한 환경에 깜짝 놀랄 정도였다. 공장 내의 생산 가공 프로세스는 물론, 사무실 내부까지 직원들이 활동하기에 편리한 동선을 구축하는 등 사내에 운동시설과 족욕시설까지 갖춰놓고 직원들의 복지와 즐거운 업무환경을 돕고 있음을 잘 알 수 있었다.

엔에프푸드 최항석 대표는 “우리 회사는 국내산 돈육과 쇠고기를 식육, 가공, 유통하는 육가공 식품전문 회사로서 엄격한 품질관리 기준을 거친 원료를 엄선해 최고의 ONE STOP Cold Chain System으로 가장 신선하고 맛있는 제품을 공급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전국의 축산농가에서 정성을 다해 키운 돈육과 쇠고기를 HACCP에 기반한 환경에서 최상의 제품을 제조 생산, 판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최 대표는 HACCP은 시설만 갖췄다고 끝나는 것이 아닌, 사후관리가 매우 중요하기에 항상 온도관리와 철저한 방역과 위생관리를 해오고 있다”고 설명한다.  

엔에프푸드(주) 최항석 대표이사(우), (주)엔에프스토어 이현정 대표(좌) 엔에프푸드(주) ⓒ 사진 엔에프푸드(주) 제공
엔에프푸드(주) 최항석 대표이사(우), (주)엔에프스토어 이현정 대표(좌) 엔에프푸드(주) ⓒ 사진 엔에프푸드(주) 제공

 

프리미엄 브랜드 ‘유아소’ ‘아이엠포크’ 눈길  
전북 군산시 서수면에 자리한 엔에프푸드는 대지면적 11,798㎡(약3,568평), 연면적 3,169.5㎡(약 958평) 규모의 자동화시설을 갖춘 육가공공장 및 판매장을 3년 전 완공하고, 고기를 도축·가공해 제조 유통사업뿐만 아니라 자체 실험실 운영과 식품 개발 등을 직접 해오고 있다. 직영 도축장에서 매일 신선하게 도축된 100% 국내산 돈육과 우육을 HACCP이 인증된 최신시설의 가공공장에서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이어 고객들에게 제품의 신선함을 그대로 전하기 위해 1차 포장 후, 아이스팩과 아이스박스를 넣어 배송하는데, 플라스틱 용기제품의 경우, 산소에 의해 고기의 육색과 육질이 살아있고, 탄산가스에 의해 미생물이 억제되어 생고기의 싱싱함을 유지할 수 있는 M.A.P 산소 포장을 하는 것이 눈에 띈다. 또 식품용 알루미늄 용기제품은 용기 그대로 간편하기 조리가 가능해 살아있는 육즙 그대로 고객들이 즐길 수 있어 혼족들이나 캠핑용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특히 자사 식품개발실에서 직접 개발한 자체 한우 브랜드인 ‘유아소’와 한돈 브랜드 ‘아이엠포크’ 등의 제품을 구비해 소비자들에게 프리미엄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다.  

엔에프푸드(주) ⓒ 사진 이현석 팀장
엔에프푸드(주) ⓒ 사진 이현석 팀장

 

군산·전주 2곳 <엔에프스토어> 직영 판매점 인기 
본사에는 <엔에프스토어> 판매장을 직접 운영해 일반 소비자들도 직매장에서 신선한 고기를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주)엔에프스토어 이현정 대표는 “2년 전부터 판매장을 오픈하고 국내산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해 많은 고객들이 발길을 모으고 있다. 현재는 군산점과 전주점이 운영 중이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매장을 늘려나갈 계획이며, 프랜차이즈화도 모색 중”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 “현장에서 직접 소비자들을 만나다 보니, 고객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도 파악할 수 있어 제품개발에 도움이 된다. 반면, 기존에 없던 판매시스템 방식에 고객들이 처음엔 낯설어했지만, 이젠 고객이 사용 용도에 맞게 제품을 구매해 오히려 트렌드를 앞서가는 브랜드로 각광받고 있다.

앞으로도 고객니즈에 맞는 제품과 용기 등 다양한 제품개발을 지속적으로 해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엔에프스토어>에서는 삼겹살, 목살, 미전지, 등심, 채끝, 특수부위, 국거리 등 한우와 한돈의 부위별 신선한 제품을 중간 유통을 거치지 않고 소비자가 직접 구입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각종 명절을 겨냥한 선물세트도 다양하게 구비돼 약 50여종의 제품을 판매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엔에프푸드(주) ⓒ 사진 이현석 팀장
엔에프푸드(주) ⓒ 사진 이현석 팀장

 

3월 론칭, 종합 축산물 쇼핑몰 <gogi.n 고기엔>
엔에프푸드는 올해를 건강한 고기문화를 창조하는 ‘2020 글로벌 식생활 전문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더불어 오는 3월 한우와 한돈, 육가공품을 판매하는 종합 축산물 쇼핑몰 <gogi.n 고기엔> (www.9gogiin.com)을 가동한다. 

<gogi.n 고기엔>을 통해 육류제품뿐만 아니라, 고기 관련 부자재 용품까지 모두 망라한 종합 쇼핑몰을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올해는 소, 돼지고기 및 육가공 식품 온라인 쇼핑몰과 전용앱을 개발해 유통 채널을 확장, 연간 1천원억을 목표로 사업을 확장해 나간다. 일반 소비자들도 집안에 앉아서 직거래로 구매할 수 있어 제품 신선도와 맛, 가격까지 가성비 높은 제품으로 경험을 할 수 있게 된 것. 이 외에도 엔에프푸드는 소비자 시장 공략을 위해 레스토랑 론칭과 더불어 프랜차이즈 사업도 모색 중이다. 

현재 엔에프푸드는 국내산 한우·돈육 도축 전문 회사인 금호실업과 국내산 돈육 전문 가공 회사 나인팜스, 그리고 도축에서 가공유통, 식품개발과 식품서비스 등 3대 핵심 사업을 주축으로 사업을 확장해 오고 있다. 아울러 1983년 군산특별 도축장 설립 이후 HACCP지정, 벤처기업인증, ISO 9001, ISO 14001 인증, 연구개발 전담부서 설립,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수상, 중소벤처기업부장관장 수상,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등 육가공 식품 전문 기업으로서 경쟁력을 확보해 오며 기업의 브랜드를 키워오고 있다. 

엔에프푸드 최항석 대표는 “인재경영을 바탕으로 최고의 가치를 창출하는 글로벌 식생활 전문기업으로서 한걸음씩 나아가고 있다. 아울러 올해는 우수한 인재확보 뿐만 아니라 기술개발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도매는 물론 소매 고객들에게 안전하고 신선한 제품 공급을 위해 종합 축산물 쇼핑몰을 통해 온라인 사업으로의 영역확장도 기대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전국의 소비자들이 한우와 한돈을 직거래를 통해 신선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기를 고대한다”고 말했다. 최 대표는 고기유통뿐만 아니라 육류관련 유관 산업분야로의 다변화를 이끌어내 육류가공 토탈 기업으로서의 트렌드를 이끌겠다는 각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