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파이어치킨>
<뱀파이어치킨>은 100% 식물성 단백질로 만들어져 건강하면서도 맛있는 비건 치킨으로 국내외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여러 전문가들의 오랜 연구와 노력으로 탄생된 <뱀파이어치킨>은 부드러운 식감과 깊은 풍미의 맛이 특징이며,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치킨 브랜드로 나아가고자 한다.
식물성 대체육을 활용한 치킨
해외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동물성 단백질과 함께 식물성 단백질을 소비하는 웰빙 단백질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 이러한 추세 속에서 <뱀파이어치킨>은 건강하면서도 맛있는 치킨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세계 최초의 식물성 대체육 치킨 브랜드로 강남 논현 지역에서 배달과 테이크아웃을 중심으로 론칭됐다.
에프티앤비㈜ 본사 연구소에서 약 3년간 개발한 <뱀파이어치킨>은 전 세계 최초 ‘밀’ 단백질 기반의 식물성 대체육으로 닭고기의 관능과 매우 흡사한 맛과 식감을 제공한다. 기존 치킨의 닭다리살 식감을 중점으로 개발되어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며, 100% 식물성 단백질로 소화가 잘 되는 장점과 콜레스테롤 제로로 건강하고 맛있는 치킨을 맛볼 수 있다.
또한 기존 대체육과 달리 ‘콩’이 아니라는 점에서 대체육 특유의 콩취가 없으며, 단백질 함량이 100g 기준 29g으로 매우 높은 수준을 자랑해 단백질 섭취를 중요시하는 MZ세대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건강한 소비를 지향
<뱀파이어치킨>을 개발하기 위해 에프티앤비㈜는 호텔 출신의 셰프들과 협력하여 튀김 옷과 소스를 연구했다. <뱀파이어치킨>의 주요 메뉴로는 갈릭치킨, 파닭치킨, 마라치킨, 불닭치킨 등으로 다양한 맛의 메뉴를 제공한다.
모든 메뉴는 100% 비건으로 제조되었고 특히, 물반죽 형태라 대체육으로 만들어진 치킨은 카레향이 나는 속고기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쉽게 질리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다. 이러한 차별성으로 맛있는 건강식에 관심이 많은 다양한 연령층이 <뱀파이어치킨>을 찾고 있다. <뱀파이어치킨>의 또 다른 특징은 전체 고객 중 30%가 외국인이라는 점이다.
해외여행 커뮤니티를 통해 <뱀파이어치킨>이 비건 치킨 맛집으로 소개되어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주로 이들 대부분이 동물보호와 탄소배출 저감을 위한 환경보호에 앞장서며, 사회적으로 건강한 소비를 지향하고 있다는 공통점이 있다.
대체육 치킨의 대중화를 위해
에프티앤비㈜는 연구개발 중심의 식물성 닭고기 생산회사로 전라북도 익산에 2,000평 규모의 식품공장을 매입해 월 5,000톤 이상의 식물성 닭고기를 생산할 예정이다. 어떠한 외식 브랜드든지 <뱀파이어치킨>에서 사용하는 속고기를 B2B 형태로 납품할 계획이며, 이미 태국의 최대 식음료 기업인 마이너그룹 내부 품평회를 통과한 상태다.
또한 <뱀파이어치킨>은 가성비 있는 가격을 제공하여 건강하고 맛있는 대체육 치킨을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대중화하고자 한다. “현재 비건 시장이 상대적으로 작다고 하더라도 글로벌적으로는 여전히 성장력이 높은 시장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뱀파이어치킨>에 대한 전략적 파트너를 국가적으로 모집해 브랜드 관리, 닭고기 중심의 대체육 연구개발 생산 등에 집중할 계획입니다.
앞으로도 더욱더 건강하고 맛있는 치킨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나가고자 합니다.”
◆ 경쟁력 3가지
가성비 있는 가격
한 마리 기준(600g) 1만 6,000원대이나 현재 당근마켓과 네이버를 통해 한 마리에 9,900원(프라이드치킨, 매장 픽업 기준)으로 제공하고 있다.
건강하고 맛있는 맛
100% 식물성 단백질 치킨으로 소화가 잘 되는 장점이 있으며, 콜레스테롤 제로의 건강하고 맛있는 맛을 즐길 수 있다.
풍미 깊은 소스
다양한 고객의 취향을 만족 시키기 위해 다채로운 소스를 활용한 갈릭치킨과 파닭치킨, 마라치킨, 불닭 치킨 등 풍미 깊은 치킨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