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8회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 2014' 7월 31일~8월 2일 개최
상태바
'제38회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 2014' 7월 31일~8월 2일 개최
  • 임나경 기자
  • 승인 2014.07.16 0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대 규모 프랜차이즈 박람회 기대할 만
▲ 매년 성황을 이루고 있는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  ⓒ 사진 박세웅 기자

2014년도 하반기 프랜차이즈창업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Coex)가 7월31일(목)~ 8월2일(토)까지 3일간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B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어려운 국내외 경제사정과 맞물려 소규모, 소자본창업을 원하는 예비창업자들이 많아지면서 창업 박람회 역시 이러한 트렌드를 적극 반영하려는 추세다.

올해는 특히 소자본 신생 브랜드 역시 많은 참가가 이뤄질 전망이며, 다채로운 아이템에 목말랐던 예비창업자들에게 신선한 창업 트렌드를 한눈에 보여줄 전망이다.

눈에 띄는 업종으로는 고객들의 가벼운 주머니를 염두에 둔 탓인지 소갈비살 4인분을 주문하면 4인분을 더 주는 일명 '불타는 소갈비살 식당'인 <불소식당>이 가격, 양, 분위기 모두를 만족시키는 가운데 한국식 레스토랑으로 발빠른 점포전개를 보이며, 눈길을 끌 전망이다.

이 회사 관계자는 “생고기를 좋아하는 고객을 위해 한정 판매도 실시할 예정이며, 고객들로 하여금 빨리 가야만 먹을 수 있다는 심리를 자극해 회전율을 높이고 가맹점주의 안정적인 매출과 수익을 창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명태찜 요리로 흉내낼 수 없는 맛있는 소스와 맛 표준화에 주력해 온 <생선지존 진땡이>가 최근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며,  스테디셀러 프랜차이즈 아이템으로 부상할 전망이다. 이 브랜드는 가맹점주를 위한 자기관리와 경영에 힘을 싣는 전략을 펴 교육에 적극 주력하는 등  장수브랜드로서의 각오를 다지며 예비창업자들을 만난다는 각오다.

이 외에도 <미스터디저트>, <우리동네면반장>, <킹콩점프>, <<하루엔소쿠>, <도니버거>, <모모스테이크>, <7번가 피자> 등 신생브랜드들이 두드러진 현상을 보이고 있다.

박람회를 주관하는 (주)월드전람 류서진 대표는 “350개부스의 유치로 국내 최대 규모로 개최되는‘제38회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Coex) 2014’는 창업에 관심있는 모든 사람들이 전국에서 몰려오는 전시회이자,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최대한 효과적으로 접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