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앤탐스> 천호로데오점
상태바
<탐앤탐스> 천호로데오점
  • 창업&프랜차이즈
  • 승인 2014.07.10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탐앤탐스> 천호로데오점

신바람 나는 커피전문점

 

창업성공의 길을 개척하다
이은수 점주는 창업을 위해 철저한 준비기간을 거쳤다. 20대 중반에 7년 동안 피부관리실을 운영하며 장사와 서비스에 대한 경험을 쌓아왔다. 결혼 후 출산과 육아에 전념하기 위해 피부관리실 운영을 그만뒀다. 하지만 자녀를 유치원에 보낼 시기가 되고 시간적 여유가 생기기 시작하자 다시 창업에 눈을 돌리게 된다. 그런 와중에 커피를 마시는 문화가 보편화 되는 것을 보며 ‘돈 되는 아이템’이라는 확신을 갖는다. 무엇보다 가정을 돌보며 운영할 수 있다는 생각에 커피전문점 창업 결심을 굳혔다. 창업을 결심한 후 프랜차이즈 커피 매장을 빠짐 없이 방문하며 시장조사에 나섰다. 특히 가맹점주들을 만나 직접 체험담을 듣고 조언을 구하며 장단점을 분석했다. 시장조사를 하다보니 <탐앤탐스> 가맹점주가 가장 밝은 표정으로 상세한 조언까지 제공하는 모습에 이 점주도 <탐앤탐스>를 선택하기로 결정했고, 서울 천호동 로데오거리 초입의 2층점포를 입지로 골랐다.

본사와 가맹점의 시너지효과
다른 업종에서 개인 창업을 경험했던 그이지만 업종이 다르기에 시행착오를 겪을 법도 했다. 하지만 본사 슈퍼바이저가 상주하며 운영을 도왔고 이 점주는 그를 통해 교육과 매장운영, 위생 관리 등을 직접 배워 직원들에게도 교육했다. 그의 열정은 고객들에 대한 서비스 향상으로 이어졌고, 고객들과의 소통을 위해 노력하며 많은 고정고객을 확보할 수 있었다.
현재 <탐앤탐스> 천호로데오점은 친구들의 모임과 데이트를 위해 방문하는 고객들로 문전성시를 이룬다. 작년 여름에 오픈한 공릉점도 서울과학기술대 학생들의 스터디와 휴식을 위해 방문하는 학생들로 쉴 틈이 없다. 이 점주는 본사 매뉴얼을 따르고 그 안에서 작은 변화를 줌으로써 성공창업의 길을 열었다. 천호로데오점은 자체적으로 음료 스탬프 쿠폰을 운영하고, 공릉점에서는 도서관식의 긴 테이블을 배치해 공부하는 학생들이 편하게 머무르며 스터디모임을 가질 수 있도록 해 많은 단골을 확보했다. 고객들을 항상 웃음과 친절함으로 대하며, 단골에게는 점주와 점장의 재량으로 특별 서비스를 제공하는 그의 매장 운영은 가장 모범적인 가맹점주의 모델로 손색이 없어 보인다. 이 점주는 “장사가 잘 되니 신바람 나고 에너지가 샘솟는다”며 “전업주부를 비롯해 누구나 창업을 위해 열정을 가지고 신나게 도전한다면 얼마든지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탐앤탐스> 천호로데오점 이은수 점주

이은수 점주가 이르길…                        

발빠르게 대응하는 점포 될 것

점주가 직원에게 제대로 지시하고 운영을 원활히 하기 위해서는 매장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을 직접 경험해 봐야 하고, 운영하는 브랜드와 업계의 이슈에 대해서도 속속들이 알아야 합니다. 이를 위해 슈퍼바이저와 수시로 소통하며 매장 운영에 대해 의논하고 주요 이슈와 유의사항, 매장 운영 가이드에 대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하며 발빠르게 대응하는 본사와 점주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INFO> 주소 서울특별시 강동구 천호대로157길 11 전화 02-485-456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