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를 최우선 가치로, 간판 제작부터 A/S 관리까지 <투비컴>
상태바
신뢰를 최우선 가치로, 간판 제작부터 A/S 관리까지 <투비컴>
  • 창업&프랜차이즈
  • 승인 2014.07.10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에 들어 선 수많은 빌딩과 건물, 그리고 그 속에 자리한 회사와 점포들. 이 가운데 자신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건 단 한 가지다. 회사와 점포의 이름과 로고가 새겨진 사인물이 바로 그것이다. 제한된 공간 속에서 그들의 의미와 개성을 표현해주고 구분해 주는 간판제작업체가 있다. 정직함으로 꾸준한 신뢰를 쌓고 있는 투비컴이다. 

<투비컴> 양해섭 대표

프랜차이즈 업계에 퍼진 입소문
투비컴은 8년이라는 시간동안 신뢰를 쌓기 위해 한결같이 노력해 온 업체다. 금융권과 프랜차이즈업계에서 그들에 대한 신뢰는 입소문을 타고 소개의 소개를 통해 항상 간판 제작 의뢰가 끊이지 않는다. 그 비결이 무엇일까? 양해섭 대표의 이야기가 그 해답이다.
“경제적인 간판단가에서 신뢰도를 위해 꾸준한 A/S를 해준다. 상황에 맞게 최대한 고객이 원하는 가격을 맞추려고 노력하는 가운데 무조건 싼 제품을 쓰는 것이 아니라 안전이 검증된 제품을 사용한다.”  양 대표는 정직해야 한다는 말을 자주 강조한다. 그리고 요청하면 어디든 직접 가서 상담을 해주며 꼭 투비컴에 의뢰를 하지 않더라도 최대한 조언을 해주려고 노력한다. 그런 모습이 업체들에게 신뢰를 주는건 당연하다.

행동으로 보여주는 신뢰
투비컴의 또 다른 강점은 새로움이다. 간판을 디자인하기 위해서는 꾸준히 새로운 기술을 배우며 신소재에 대해서도 빠른 캐치가 필요하다. 그렇지 않으면 업계에서 뒤쳐질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양 대표는 그런 업계의 성향을 제대로 알고 끊임없이 노력한다. 10년이 넘은 경력 안에서 기존의 관념에 갇히는 것이 아니라 계속해서 변화를 주고 트렌드를 놓치지 않으려고 한다. 오랜 경력에서 나오는 노하우와 유동적인 그의 사관은 정체되지 않고 꾸준한 발전을 이루는 원동력이 됐다.
업계에서 투비컴을 신뢰하는 이유는 이것만이 아니다. 실수가 적다는 것도 또 다른 이유다. 양 대표는 “의뢰업체들과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원하는 방향을 정확히 파악하고, 그 가운데 큰 실수가 없도록 꼼꼼하게 관리한다”며 “프랜차이즈는 본사와 업체의 끈끈한 신뢰가 중요하기 때문에 신속함 속에서 실수할 수 있는 부분들을 한 번 더 점검하고 결과물과 행동으로 보여준다”고 말한다. 그의 말 속에는 신뢰를 쌓는 투비컴만의 방식에 대한 확신을 느낄 수 있게 한다.

비용대비 가장 좋은 제품을 위해

 

처음 간판업계에서 직장생활을 하고 지금까지 그 길만을 걸어온 양 대표는 “간판 제작을 하는 일이 쉽지는 않다. 하지만 즐기면서 지금의 일을 힘 닿는데까지 하고 싶다”고 말한다. 그만큼 지금의 일에 애착을 가지고 장인의 길을 가려는 의지가 보인다.
브랜드의 가치 창출에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간판이다. 간판제작에 대한 자부심이 있어야 한다. 산업디자인의 한 부분에서 제작자의 확고한 철학은 상당히 중요한 부분이다. 그런 의미에서 투비컴을 이끌어 가는 양 대표의 의지는 상당히 중요하다. 그가 인터뷰 말미에 들려준 이야기는 그래서 의미가 깊다. “법에 저촉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가장 경제적인 간판을 만드는 것이 최우선이다. 대부분 인테리어나 설비는 가격에 상관없이 좋은걸 바라지만 간판은 값싸게 하려는 경향이 강하다. 하지만 그것에 대한 불만은 없다. 내가 만들어야 할 것은 바로 경쟁력을 갖춘 비용대비 가장 좋은 제품이기 때문이다.”

※ <투비컴> 주력사업 내용 및 제작업체
- 간판 디자인 및 외부 철구조물 공사
- 시티은행, 우리은행, <핫썬치킨>, <예스치킨>, <푸다기>, <누나홀닭>, <화난치킨>, <별이향> 등
   문의 031) 976-677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