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The) 놀부족발 화덕구이>
상태바
<더(The) 놀부족발 화덕구이>
  • 창업&프랜차이즈
  • 승인 2014.02.12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겉은 바삭, 속은 촉촉, 족발이 화덕에 빠진 날

(주)놀부NBG가 새로운 콘셉트의 족발 브랜드를 론칭했다. 외식창업 시장에 불고 있는 이태리식 화덕을 도입한 <더(The) 놀부족발 화덕구이>는 대류열과 복사열을 이용해 음식의 겉과 속을 한 번에 익힐 수 있는 화덕의 장점을 십분 살려 기름기는 제거하고 칼로리는 낮춰 담백한 맛을 살렸다.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족발의 대 변신인 셈이다. 

Point 01 족발이 가장 맛있는 순간
화덕을 이용해 칼로리는 줄이고, 마늘소스로 맛은 더 끌어올린 화덕족발이 새로운 국민간식으로 각광받고 있다. 고객들의 족발수요가 늘어나면서 시장이 확대되자 <더(The) 놀부족발 화덕구이>는 그 성장성을 보고 뛰어들었다. 그러면서 기존 족발브랜드와 차별화시키기 위해 화덕을 활용했다. 400℃ 화덕의 복사열이 족발의 젤라틴 성분을 더욱 탱탱하고 쫀득하게 만들며 수분을 유지시켜 담백하고 끝 맛까지 깔끔하게 만들었다. 또 화덕으로 족발의 맛을 코팅해 담백함이 속살까지 배어나며, 보쌈에만 사용하던 마늘 소스를 족발에 응용해 일반적인 맛에 색다름을 더했다. 
<더(The) 놀부족발 화덕구이>는 매장 인테리어도 새롭게 변화를 줬다. 화덕을 매장 안에 배치하고, 주방을 오픈형으로 만들어 고객들에게 신뢰감을 준 것이다. 기존 투박한 족발집 분위기와는 다르게 깔끔하고 캐주얼한 카페분위기의 매장으로 20~30대 젊은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주)놀부NBG는 주로 생계형인 국내 외식업계의 환경 속에서 과학적인 프랜차이즈 시스템과 한식의 표준화를 도입해 왔으며, 체계적인 경영환경을 구축해 명실상부한 국내 최대의 한식브랜드로 자리매김 했다. 이번에 론칭한 <더(The) 놀부족발 화덕구이>는 족발을 화덕에 굽고, 피자를 곁들임으로써 그동안 전통 한식만을 고집하던 놀부의 이미지에서 크게 벗어나는 모험을 감행했다.

Point 02 마늘보쌈 NO, 마늘족발 YES
그동안 족발은 냉채족발, 불족발, 한방족발 등으로 계속해서 변화해왔지만 기존의 방식에서 크게 벗어나질 못했다. 하지만 <더(The) 놀부족발 화덕구이>는 마늘소스를 바른 족발을 화덕에 구워냄으로써 족발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리고 어른들이 좋아하는 족발과 막국수, 여성과 아이들이 좋아하는 화덕피자를 한 번에 맛 볼 수 있는 세트메뉴를 구성해 남녀노소를 어우르는 메뉴로 인기를 끌고 있다. 세트 메뉴는 커플, 프랜드, 패밀리, 반반 세트 형태로 판매된다.
이곳의 인기메뉴는 단연 ‘마늘족발’이다. 족발에 놀부 특제 마늘 소스를 덧발라 400℃ 화덕에 구워내기 때문에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족발 육질을 맛 볼 수 있다. 또 마늘향이 족발 냄새를 없애 감칠맛을 더해 준다. 때문에 벌써부터 마니아층이 생겨나고 있다.
화덕에서 구운 화덕피자 또한 빼놓을 수 없는 인기 메뉴. 그동안 고르곤졸라 피자만 판매했지만 페페로니, 하와이언, 스노우갈릭, 베이컨체다치즈 등 신메뉴 4종을 추가로 출시했다. 족발에 골뱅이 무침을 더한 족뱅이, 매콤순살 족발, 미니불족 등 다양한 메뉴도 준비돼 있다. 런치메뉴로는 족발을 부담스러워 하는 고객들을 위해 상하이 스파이시 파스타, 까르보나라 파스타, 토마토 파스타, 냉파스타를 화덕피자와 함께 세트메뉴로 판매하고 있다.

Point 03 소규모 부부창업으로 안성맞춤
족발의 승패는 삶기에 달렸다. 족발 삶기에는 숙련된 노하우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 일반인들은 도전하기 힘든 메뉴다. (주)놀부NBG는 이런 불편함을 보완하기 위해 화덕시스템을 도입했다. 놀부 중앙공급주방에서 제공되는 족발과 피자를 화덕에 구워내면 되기 때문에 조리가 간편하다. 간단한 메뉴와 빠르고 편한 운영시스템으로 주방 인건비를 절감할 수 있다. 3.3㎡(1평)당 150만원의 저렴한 인테리어 비용으로 소규모·소자본 창업이 가능하고, 매장 운영 외에 놀부만의 테이크아웃과 배달 시스템으로 다양하게 운영 할 수 있다.
<더(The) 놀부족발 화덕구이>는 매장의 형태에 따라 45~165㎡(15~50평)정도로 다양하다. 소형매장인 45㎡(15평)을 기준으로 최소 6360만원의 비용으로 창업할 수 있으며, 주방 1명, 홀 2명 정도의 인력으로 운영이 가능해 부부창업으로도 안성맞춤이다. (주)놀부NBG 운영 1팀 진성주 과장은 “<더(The) 놀부족발 화덕구이> 론칭 후 현재 서울 방이점, 구의점, 대구 수성동을 중심으로 운영을 하고 있으며, 3월까지 10개의 매장이 새롭게 오픈할 예정”이라고 한다. 그는 이어 “기존의 브랜드의 피해를 최소화하면서 차별화된 메뉴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올해는 100개의 매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더(The) 놀부족발 화덕구이>는 현재 20명의 창업전문가의 도움으로 창업설명회를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가맹정보(단위:만원, 99.2㎡ 기준, VAT별도)
가맹비                     750
교육비                      200
제반행정비                250
인테리어                  4500
주방기기                  1400
화덕설비  1320
집기자재  400
총 비용 9120
문의 :
www.nolboo-jokbal.com / 1899-4891
주소 :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도촌로8번길 30번 (도촌동 575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