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앤초코> 특별한 맛과 분위기가 있는 공간
상태바
<커피앤초코> 특별한 맛과 분위기가 있는 공간
  • 임나경 편집국장
  • 승인 2016.05.13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커피앤초코> ⓒ사진 이현석 팀장

최근 커피전문점의 양극화가 두드러짐에 따라 대형전문점과 소형전문점들이 자기만의 강한 개성을 나타내며  두각을 보이고 있다. 이 가운데 최근 <커피앤초코>가 분당과 강남에 속속 점포를 오픈하며 커피전문점 업계의 지각변동을 예고하고 있다.   

 

Point 01 쇼콜라티에의 내공이 깃든 초코와 디저트
<커피앤초코>는 지난해 분당점을 시작으로 역삼, 서초점을 속속 전개하며 커피전문점 업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커피앤초코>는 기존 디저트 중심의 카페<제이브라운> 브랜드와는 별개로, 커피 및 음료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새롭게 론칭했다. 국내 로스팅 챔피언이 직접 볶은 스페셜티급 원두와 세계 쇼콜라티에 명장인 정영택 디저트셰프의 수제 초콜릿을 이용한 음료 및 마카롱, 초콜릿 등 달콤한 디저트를 제공해 기존 카페의 획일화된 메뉴 콘셉트와 차별화를 이룬다.   

(주)제이브라운F&B 전유진 대표는 “<커피앤초코>는 디저트 전문 업계 미다스의 손 정영택 쇼콜라티에의 오랜 호텔 디저트셰프 내공을 살린 디저트를 즐길 수 있으며, 2013년 세계 로스팅 대회 5위에 수상한 국내 로스팅 챔피언이 직접 볶은 스페셜티급 원두를 사용한 커피를 제공한다. 기대 이상의 맛과 품질로 인해 분당과 강남을 중심으로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강조한다.

특히 <제이브라운> 정역택 쇼콜라티에는 2007년 월드 초콜릿 마스터 대회에 한국 대표로 참가해 대한민국 제1대 월드 초콜릿 마스터로 공인된 쇼콜라티에다. 그가 만든 생초콜릿을 이용한 쇼콜라, 얼그레이 쇼콜라, 유자 쇼콜라 등 초콜릿 음료가 높은 인기를 끈다. 이 외에도 기존 커피의 다양한 구성은 물론, 프렌치 과일티(뱅쇼), 패션자몽, 과일티 등 차별화된 과일티도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다. 
 

Point 02 고객을 위한 특별하고 안락한 공간 
<커피앤초코>는 소자본 창업 보다는 분당, 강남을 중심으로 33㎡(30평)대 이상의 점포 규모와 고급스럽고 내추럴한 점포 분위기로 고객을 맞고 있다. 현재 서울의 오피스 상권과 분당의 복합상권에서 매장을 운영중이며, 무조건적인 고객 유입보다는 고객과의 관계를 중요시하는 측면에서 더욱 집중하고 있다. 때문에 <커피앤초코>는 점포의 다양한 분위기에 맞는 고객층이 나뉘어져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대부분의 커피전문점들이 젊은층을 중심으로 고객이 형성돼 있는 반면, <커피앤초코>는 가족단위 및 여러 형태의 단체고객이 편하게 찾고 있다. 이를 강화하기 위해 직원들에게는 고객과의 ‘관계’를 강조하고, 공간 활용 측면에서 많은 고민을 했다. 기존 카페처럼 정형화된 인테리어가 아닌, 안락한 분위기에서 여유를 찾을 수 있는 공간을 연출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것. 카페 이상의 안락함을 제공하기 위해 편안한 좌석과 동선을 연구하는 등 획일화된 가구 배치가 아닌 기능과 디자인을 고려해 점포 콘셉트를 기획한 것이 주효하게 적중했다. 
 

Point 03 공간과 메뉴에 대한 로열티를 누리다 
커피와 다양한 디저트로 구성된 60여가지의 신선한 메뉴와 안락한 공간은 이제 새롭게 시작한 브랜드임에도 불구하고, <커피앤초코>의 공간과 메뉴에 대한 로열티를 경험한 고객들의 발 빠른 재방문이 이뤄지고 있다. 이에 전 대표는 “지난해 11월 오픈한 <커피앤초코> 역삼점은 현재 국내에서 내로라하는 메이저 브랜드 3개사와 경쟁 중인데, 후발주자로 입점했음에도 나름 선방하고 있다. 커피 외에도 쇼콜라, 마카롱 등의 상품군이 타 매장과 차별성을 가지는데다 ‘공간’ 측면에서 경쟁사보다 고객들이 가치를 두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강조한다.  

이로써 <커피앤초코>는 양극화되는 카페 시장에서 고급매장으로 포지셔닝하는 데 큰 무리가 없을 것으로 판단되며, 충분한 경쟁력을 가질 것으로 기대된다. <커피앤초코>는 올해 중반까지는 시장 반응을 알아보는 수준에서 가맹사업을 전개해 나가며, 올해 말까지 10개 이상의 점포를 안정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대규모 홍보보다는 매장방문 고객과 카페에 관심을 가지는 고객층에게 적극 어필할 생각이며, 2017년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진행한다는 복안이다.


가맹정보(단위: 만원, 99㎡(30평)기준)
가맹비    1000
보증금    500
인테리어    7600
간판/사인    500
가구/집기    1400
장비/설비    4500
총계      1억 5500

문의: 02-3446-6470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469(에스타워 10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