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년간 이어진 피치 세트와 함께하는
상태바
17년간 이어진 피치 세트와 함께하는
  • 조주연 기자
  • 승인 2016.04.04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자나라치킨공주>
▲ <피자나라치킨공주>

짜장면과 짬뽕, 족발과 보쌈과 함께 피자와 치킨을 사이에 두고 고민을 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이럴 때를 위해 <피자나라치킨공주>는 두 가지 메뉴를 한 가지 가격으로 출시해 고객은 물론 점주들의 사랑도 한껏 받고 있다. 두 달에 한 번씩 신메뉴가 나오고 수익보장제를 통해 점주의 걱정을 사전에 차단하는 등 놀라운 제도를 갖고 있는 <피자나라치킨공주>의 매력이 궁금해진다.

2015년 폐점율 0%를 자랑하는 피자 브랜드
지난 2015년, <피자나라치킨공주>의 폐점률은 0%였다. 내로라하는 대기업 브랜드들도 하루가 다르게 폐점하는 매장들이 많아지는 것을 감안한다면 놀라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저희는 다른 브랜드들에 비해 창업비용이 매우 낮고 로열티도 없습니다. 그래서 점주들이 오픈 전은 물론 오픈 후에도 매우 만족스러워하세요. 17년을 이어오면서 이런 부분을 늘 고민해 온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좋은 재료로 맛이 보장되는 것은 물론, 두 달에 한 번씩 신메뉴가 나와 고객이 늘 찾아주니 매출이 늘지 않을 수가 없기도 하고요.” 이재원 마케팅 팀장 역시 <피자나라치킨공주> 메뉴를 정말 좋아한다. 가격이 착한 데다가 자연산 치즈까지 사용해 일단 한 번 맛보면 브랜드의 성공 이유를 알 수 있다고. 
피자라는 메뉴가 두 달에 한 번씩 신제품이 나온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그래서 그때그때 핫한 메뉴들을 피자와 접목시키는 데 망설이지 않는다. “피자는 유행을 타지 않지만, 그 안에는 유행이 있어요. 그래서 신메뉴가 꾸준히 나와야 해요. 저희도 이를 반영해 메뉴를 만들고 있고요. 그밖에도 오코노미야키 피자도 있었고 탄투리치킨 피자도 있었어요. 신메뉴를 자주 출시하는 것은 비용도 많이 들어요. 하지만 고객의 입맛이 끊임없이 변하는 것을 반영한 메뉴가 있어야 매출이 유지되고 상승하기 때문에 결국은 모두가 만족하고 있습니다.”

저렴한 물류비, 착한 재료 가격
<피자나라치킨공주>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물류비. 피자에는 자연산 치즈를, 치킨은 국내산 닭을 사용하고 있는데도 이렇게 저렴하고 푸짐하게 판매할 수 있는 비결은 무엇일까? “저희는 다른 부분보다 물류비를 매우 저렴하게 책정하고 있어요. 다른 브랜드와 비교해 보면 차이가 상당할 정도죠. 오랫동안 브랜드를 이어오면서 얻은 노하우가 있거든요. 덕분에 제품 한 개를 판매해도 이윤이 많이 남아요. 저희 대표님은 ‘좋은 재료로 만들어 비싸게 파는 건 누구나 할 수 있다. 하지만 좋은 재료로 만들어 저렴하게 판매하는 것은 누구나 할 수 없다’라는 말씀을 즐겨하세요. 저 역시 이 말을 매우 좋아하는데, 여기에 저희 <피자나라치킨공주>의 정신이 살아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아직도 이런 <피자나라치킨공주>의 진심을 모르는 사람이 많다는 것이 늘 안타깝다. 다른 브랜드에서는 피자 한 판 또는 치킨 한 마리도 먹을 수 없는 가격에 두 가지 메뉴를 모두 주기 때문이다. 앞으로 더 많은 사람들에게 가격도 착하고 맛있으며, 좋은 재료를 쓰고 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피자나라치킨공주>는 점주들과 함께 더욱 최선을 다할 것이다.

창업할 때 겪게 되는 세 가지 고민 
예비창업자들이 창업을 준비할 때 고민하는 것은 크게 세 가지다. 창업비용을 어떻게 구할 것인지, 메뉴를 잘 만들 수 있을지, 오픈 후 장사가 잘될지 등이다. <피자나라치킨공주>는 이를 해결해 주고 싶었고 현재는 그 방법을 모두 찾았다. “다른 브랜드는 무이자 대출을 혜택이라고 말해요. 하지만 저희는 좀 다릅니다. 운영은 하고 싶지만 자금은 없는 예비 점주, 투자는 하고 싶지만 운영은 부담스러워 하는 투자자들과 연결을 시켜드리는 거죠. 계약서로 명확하게 명시해 이윤을 배분하고, 운영하는 점주분들께는 가장 많은 수익을 가져갈 수 있도록 해 드려요. 그러다 보니 창업 부담도 적고 열심히 일하면 많이 가져갈 수 있으니 모두 만족할 수 있게 되는 거죠.”
메뉴를 잘 만드는 것은 본사를 믿고 따르면 쉽게 해결된다. 본사에서 5일 동안 철저하게 교육을 받으면 매장에서도 문제없이 일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직접 만들어서 배달해 보는 훈련을 본사에서 받게 되는데, 상당히 좋은 효과를 얻고 있다. 오픈 후에도 한 달에 세 번씩 슈퍼바이저들이 매장에 나가 어려운 부분들을 도와주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매출 역시 마찬가지다. 오픈하고 첫 두세 달은 매출이 적을 수도 있다. 그래서 <피자나라치킨공주>는 월 수익 500만원을 1년 동안 보장해 준다. 즉, 수익이 400만원일 경우 본사에서 100만 원을 지원해 주는 것. 믿지 못할 만큼 좋은 제도지만 그만큼 본사의 자신감이 느껴지는 제도이기도 하다. 점주와 고객을 동시에 생각하는 브랜드 <피자나라치킨공주>는 앞으로도 지금의 진실성을 꾸준히 이어나가고 싶다.

Best Menu
피치 세트

브랜드 론칭 이후 17년을 함께한 <피자나라치킨공주>의 대표 메뉴 피치 세트. 이름처럼 피자와 치킨이 기본 메뉴로 나가는데 가격은 1만5900원. 양도 푸짐하고 맛도 좋아 가정에서부터 회사, 학교 등에까지 폭넓게 인기를 얻고 있다.

성공 Point
1. 매우 저렴한 재료비로 더욱 높아지는 수익
2. 한 달에 두 번 이상 방문하는 슈퍼바이저의 꼼꼼한 관리

창·업·문·의
문의  전화  1599-9283, http://www.pncg.co.kr
주소  서울시 송파구 동남로 323(오금동 121-3) 리치빔 빌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