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페 창업에 대해 계획 단계부터 인테리어, 마케팅까지 전반적으로 조명할 수 있는 강연회가 마련됐다.
커피마케팅연구소는 오는 25일 '카페토크-카페창업 실전멘토링'를 개최한다. 카페 트렌드 분석과 창업 계획부터 인테리어 디자인 및 시공, 개업 후 마케팅까지 실제 창업 순서에 맞춰 실전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들이 노하우를 전해주고 질문에 답하는 자리다.
<어썸커피>를 운영하는 지식기반 외식기업 ACG는 이 행사에 강연과 시식품을 후원하며 '창업자들의 성공을 돕는 신뢰의 회사'로서의 활동을 이어간다. 작은 개인카페 창업에서부터 프랜차이즈 운영, 라이선스 창업 브랜드 <어썸커피> 런칭까지 경험한 양도영 대표가 카페 트렌드의 흐름을 설명하면서 창업 계획을 세우는 노하우를 전할 계획이다.
양 대표 외에도 카페 인테리어 전문가인 이종석 로이스디자인연구소 대표, 기업과 개인카페를 두루 컨설팅한 이대우 커피마케팅연구소 대표 등이 강연자로 나선다.
강연 후에는 '창업 시 적정한 부동산 투자 비율' '창업 과정에서 조심해야 할 사기꾼 유형' 등의 주제를 갖고 세 전문가들이 각각 전문분야의 시각으로 의견을 나누는 토론시간이 진행될 예정이다.
'카페토크 - 카페창업 실전 멘토링'의 자세한 정보 확인 및 참가신청은 카페마케팅 홈페이지(http://www.coffeemkt.net)에서 할 수 있다.
한편 <어썸커피>는 ACG가 운영하는 라이선스 창업 브랜드다. 스페셜티 커피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며 창업자의 자유도를 높여 각각의 매장이 개성을 살리는 방식을 제시해 '차세대 프랜차이즈'로 주목받았다.
ACG는 <어썸커피> 외에 베이글 전문카페 수뻬(수프앤베이글)와 브런치 카페 모즈팟 등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