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 전문 프랜차이즈 공차코리아(대표 김의열)가 지난달 30일 ‘공차와 터칭하라’ 티저 영상을 공개한 이후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 온라인 조회수 10만 건을 돌파하는 등 누리꾼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공차와 터칭하라’는 모바일 스탬프 카드 '터칭'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특별 제작한 티저 영상으로, 터칭(Touching)이라는 의미를 살려 <공차> 마니아들의 다양한 터치 관련 모션들을 역동적이고 활기차게 담아내고 있다.
특히 영상 속 상황과 등장인물들은 영상 제작을 위해 연출된 것이 아닌, 지난 27일 실제 공차 매장에서 진행된 티 보틀 증정 이벤트 현장을 스케치한 콘셉트로 리얼리티를 강조했다.
명동점, 종로본점, 강남본점 등 세 곳에서 약 800여 명의 소비자들이 공차의 새로운 적립 시스템을 직접 체험해보고 즐기는 모습을 담아낸 이번 티저 영상은 온라인 조회수 10만 건을 돌파하는 것과 동시에 이벤트 사은품인 티 보틀(Tea Bottle)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개인 SNS 채널을 통해 소개되면서 관련 게시글들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고 공차코리아 측은 설명했다.
<공차> 티 보틀은 터칭 앱을 다운로드 후 메뉴 10개를 구매 적립한 고객 대상으로 제공된다. 전국 320여 개 공차 매장에서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특별 제작 수량 소진 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레드, 그린, 블루, 브라운 등 4가지 종류로, 휴대성과 내구성, 모던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뚜껑에 티 거름망이 부착돼 언제 어디서든 다양한 티 제품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티 전용 텀블러로 활용도가 높다.
한편, <공차>는 티저 영상 조회수 10만 건 돌파를 기념해 서울과 부산 일부 매장에서 티 보틀 증정 이벤트를 확대 진행한다고 밝혔다. 3일에는 롯데서면점, 서면점, 롯데광복점, 광복점 등 네 곳에서, 6일에는 서여의도점과 여의도점 등 두 곳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터칭 론칭 기념 티 보틀 증정 이벤트 및 ‘공차와 터칭하라’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공차 페이스북(www.facebook.com/GongCha.Korea)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차코리아 관계자는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하는 시점에서 어떻게 하면 기존 소비자들에게 모바일 스탬프 카드 이용 방법을 더욱 쉽고 친숙하게 설명할 수 있을까 하는 고민에서 티저 영상 제작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연출된 상황이 아닌 실제 공차 매장에서 직접 체험해보고 즐기는 소비자들의 자연스러운 모습에서 많은 분들의 공감대를 얻은 것 같다”며 “온라인상의 폭발적인 반응과 함께 사은품으로 제공되는 휴대용 티 보틀에 대한 관심 역시 뜨겁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터칭 론칭 기념 이벤트에 참여해 휴대용 고급 티 보틀 제품을 소장하고 터칭 활용법까지 알아가는 일석이조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