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제 도넛카페 <미스터도넛>이 경기도 김포시에 새로운 매장 2곳을 잇따라 오픈 했다.
이번에 새롭게 오픈 한 매장은 김포 통진점과 한강점으로 두 매장 가맹점주는 서로 남매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김포 통진점은 매장에서 도넛 제조가 가능한 유키친 매장으로 수작업을 통해 만들어진 도넛을 고객들에게 제공 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통진점은 가까이에는 아파트 단지와 학교가 있으며 통진읍 부근에 군부대도 함께 위치해 있어 학생 및 가족 단위의 고객들과 면회객들의 유입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미스터도넛>은 통진점의 지리적 상황에 맞춰 군 면회를 온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도 진행할 예정이다.
함께 오픈 한 한강점 매장 역시 김포도시철도 건설과 대단지 아파트들이 위치하여 수요층이 늘어나고 있는 곳에 위치한 만큼 소비층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김포시에 <미스터도넛> 매장이 들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통진점과 한강점 오픈을 계기로 경기 북부지역까지 매장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미스터도넛>은 지난 해 ㈜SDK2가 한국 내 독점 영업권을 획득하면서 새로운 도약을 위해 매장 오픈 뿐만 아니라 고객에게 다가가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미스터도넛> 관계자는 “미스터도넛이 전 세대를 아우르는 메뉴를 보유하고 있고 한국인이 먹기에 좋은 쫄깃함이 더해져 있는 만큼 미스터도넛의 맛을 알리는데 주력할 것이다”며 “특히 미스터도넛은 매장에서 직접 수제로 만들고 있어 많은 고객들이 신선한 도넛의 맛을 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미스터도넛>은 1955년 미국 보스턴에서 창업한 수제도넛 전문점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1971년 일본으로 건너가 현재 일본 내에서만 1400여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대형 프랜차이즈업체이다. 한국에서는 ㈜SDK2가 일본 미스터도넛을 운영하는 ‘더스킨(Duskin)’사와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맺으면서 한국 매장을 운영 중에 있으며 정성으로 빚어낸 미스터도넛만의 맛과 건강한 식재료 사용으로 인해 최근 고객감동브랜드지수 도넛 부문 1위에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