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프앤베이글’ <수뻬> 새 브랜드명·디자인 공개
상태바
‘수프앤베이글’ <수뻬> 새 브랜드명·디자인 공개
  • 류아연 기자
  • 승인 2015.06.26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깔끔한 정통 베이글 강조, 수프앤베이글 리브랜딩 공개
▲ ‘수프앤베이글’ <수뻬> 새 브랜드명·디자인 공개

최근 가맹사업을 재개한 수프앤베이글이 새로운 이름과 로고 이미지를 공개했다.

수프앤베이글이 <수뻬>(SOOPE)라는 브랜드명과 함께 새로운 디자인 콘셉트로 시즌2를 시작한다.

<수뻬>는 수프앤베이글을 고객들이 줄여 부르던 '숲베'의 발음을 차용해 만든 이름이다. 2008년부터 국내 베이글 시장을 선도했던 수프앤베이글의 정통성을 이어가면서도 새로운 카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또 프랑스어로 저녁간식(밤참)을 뜻하는 'souper'와 유사한 발음이기도 하다.

브랜드명과 함께 공개한 로고 이미지는 <수뻬>의 새로운 디자인 콘셉트를 짐작케 한다. 군더더기 없이 심플하고 깔끔한 이미지는 최근 트렌드를 타고 부쩍 늘어난 베이글 카페들의 화려한 이미지와 대비된다.

<수뻬>를 새롭게 내놓은 양도영 대표는 “천연발효종을 사용한 정통 베이글에 8년간 집중해 온 만큼, 화려함보다 기본에 충실한 진짜 베이글을 표현하는 데에 무게를 뒀다”면서 “베이글 카페들에서 흔히 연상되는 이미지를 벗어나 세련되고 깔끔한 분위기를 선보이게 될 것”이라고 디자인 콘셉트에 의미를 부여했다.

현재 오픈 예정인 매장들은 새로운 브랜드로 오픈하지만, 운영 중이던 기존 수프앤베이글 매장들에는 리브랜딩에 따르도록 강요하지 않는다는 것이 <수뻬> 측의 방침이다.

점주가 원할 경우에는 본사와 협의해 새로운 브랜드와 디자인으로 재오픈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