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디저트업계, 우유빙수 vs 눈꽃빙수 vs 대패빙수 ‘빙수 3파전’
상태바
커피·디저트업계, 우유빙수 vs 눈꽃빙수 vs 대패빙수 ‘빙수 3파전’
  • 류아연 기자
  • 승인 2015.06.16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빙질과 풍성한 토핑으로 소비자 유혹

올해도 어김없이 빙수의 계절이 찾아왔다.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면서 업계에서는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발길을 돌리기 위해 다양한 빙수를 선보이고 있다.

빙수가 어엿한 디저트 메뉴로 자리 잡으면서 올해는 해마다 선보이는 통상적인 빙수 메뉴에서 한층 더 나아가 더욱 다양하고 이색적인 빙수가 대거 등장했다.

특히 눈꽃얼음, 우유얼음, 대패얼음 등 빙수의 빙질이 세분화되고 이에 걸맞게 토핑도 풍부해졌다.

▲ 밀크 아이스탑 Ⓒ드롭탑 제공

우유를 결합해 한층 더 부드러운 우유빙수
올해는 커피전문점에서 우유 얼음을 활용한 우유 빙수를 대거 출시했다.

<드롭탑>은 국내산 1등급 우유로 만든 우유 빙수 ‘아이스탑’ 4종을 선보이고 있다. <드롭탑> 아이스탑은 우유얼음을 사용해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강하며, 얼음이 녹는 속도가 낮아 장시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고소한 우유 얼음 위에 메뉴별로 망고와 치즈, 블루베리 등 신선한 원재료를 풍성하게 쌓고 이탈리안 와플 콘과 젤라또 아이스크림, 인절미, 초코 스틱 과자 등 다양한 토핑이 층을 이뤄 먹는 즐거움에 보는 즐거움까지 더했다.

종류는 ‘밀크 아이스탑’, ‘망고치즈 아이스탑’, ‘블루베리 아이스탑’, ‘초코민트 아이스탑’ 총 네 가지로 지난해 출시한 아이스탑 중 최고 사랑을 받았던 메뉴 4종만을 엄선해 우유얼음으로 고소함과 부드러움을 극대화하고 다채로운 토핑으로 맛과 비주얼을 업그레이드했다.

<투썸플레이스>는 우유 얼음 위에 케이크를 올린 ‘케이크빙수’ 3종을 판매하고 있다. ‘케이크빙수’는 디저트 접시에 <투썸플레이스>의 대표 케이크 한 조각과 과일이나 커피로 맛을 낸 빙수를 제공하는 형태다. 종류는 '자몽베리케이크빙수', '티라미수케이크빙수', ‘망고치즈케이크빙수’ 등이다.

<할리스커피>도 우유얼음을 갈아 넣은 '눈꽃빙수' 5종을 선보이고 있다. 종류는 ‘올어바웃 초코빙수’, ‘파핑레몬빙수’, ‘19곡 눈꽃팥빙수’, ‘눈꽃 망고빙수’, ‘눈꽃 베리빙수’ 등으로 우유얼음을 사용해 폭신한 빙질은 물론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고운 식감이 일품이다.

▲ 망고치즈 아이스탑 Ⓒ드롭탑 제공

지난해부터 사랑 받는 ‘눈꽃빙수’
<롯데리아>는 전국 매장에 눈꽃빙수 기계를 도입해 빙수의 맛을 업그레이드했다.

<롯데리아> 눈꽃빙수 3종은 3색 과일 젤리와 다양한 과일 후르츠를 팥과 부드러운 아이스크림과 어우려진 ‘젤리빙수’, 콩가루와 곶감, 찹쌀떡을 토핑해 빙수의 식감을 살린 ‘콩빙수’, 크렌베리, 다양한 열대과일과 망고 시럽을 첨가한 ‘과일빙수’다.

<공차코리아>도 실크빙수 3종을 선보이고 있다.

빙수 3종은 푹신하고 부드럽게 녹아드는 눈꽃빙수에서 모티브를 얻은 ‘실크빙수(Silky Snow)’를 콘셉트로, 공차의 베스트셀러 메뉴인 밀크티 및 타로, 망고 등 세 가지 종류로 출시됐다.

대패 삼겹살처럼 얇게 말리는 ‘대패 빙수’
<토프레소>는 최근 트렌드인 대만식 빙수를 응용, 국내 고객들의 입맛에 맞게 개발한 ‘대패 빙수’를 출시했다. 얼음이 갈려 내려오는 모습이 대패질을 했을 때 나오는 나뭇결의 모습과 유사해 붙여진 이름이다. 종류는 ‘자몽자몽’, ‘망고망고’, ‘꼬소꼬소’ 등 총 3종이다.

<띠아모코리아>도 대패빙수 형태의 ‘젤빙수’를 선보이고 있다.

마치 대패 삼겹살처럼 얇게 밀려나오듯 얼음이 둥글게 말려들면서 갈아지는데 이 때 공기층이 넓게 형성돼 녹는 속도가 낮아 풍성한 빙수의 형태가 오래 유지되고 입안에서도 부드럽게 녹는 것이 특징이다.

오리지널 빙수 외에 토핑으로 생딸기와 망고, 블루베리 등을 풍성하게 올린 과일 젤빙수도 함께 선보인다.

<드롭탑> 한지영 마케팅본부장은 “고객의 선택 기준이 까다로워지면서 빙수 선택 시 빙질이 중요한 기준이 되었고, 고객 취향과 트렌드에 따라 빙질의 변화와 진화가 계속 되고 있다”며 “지난해 성공한 눈꽃빙수가 일반 빙수와 다른 고운 빙질로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은 것처럼, 올해 처음 시장에 진입한 우유빙수 아이스탑은 부드러운 빙질과 고소한 맛, 건강까지 챙길 수 있어 많은 고객들에게 만족감을 줄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