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고성장기업 글로벌 수출기업화 발대식’ 개최
상태바
‘2015 고성장기업 글로벌 수출기업화 발대식’ 개최
  • 류아연 기자
  • 승인 2015.06.15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임채운)은 12일 여의도 63컨벤션센터에서 ‘2015 고성장기업 글로벌 수출기업화 발대식(Business Jump-Up)’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고성장기업 수출역량강화사업’ 선정 471개 기업에 대한 ‘고성장기업 지정서 수여, 수출지원 수행기관과 매칭 상담회, 직무교육’ 등으로 구성·진행된다.

고성장기업 지정서 수여를 통해 ‘기업 성장뿐만 아니라 고용 창출’까지 함께 이루어내는 고성장기업이 자긍심을 갖고 기업 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격려하고, 수행기관과 매칭 상담회를 통해, 기업이 자율적으로 구성한 해외마케팅프로그램에 적합한 해외시장 개척활동 서비스를 제공해 줄 수 있는 수행기관을 직접 선택·활용할 수 있도록 하여, 기업 스스로 수출역량을 높일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했다.

또한 ‘고성장기업 수출역량강화사업’의 정부재정이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집행되도록 보조금 사용지침 등 직무교육도 진행했다.

최수규 중소기업청 차장은 축사를 통해, 창조적 경영 마인드로 ‘기업의 고성장을 시현하고 일자리를 많이 창출’하고 있는 고성장기업인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고성장기업이 청년실업, 수출부진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국경제의 새로운 동력으로 성장해 주길 당부했다.

고성장기업 육성사업은 ‘경제혁신 3개년 계획’에 따라, ‘15년부터 ’17년까지 매년 500개씩 총 1,500개 기업을 발굴하여 ‘수출판촉(마케팅), 정책자금, 연구개발(R&D)’ 자금을 집중 지원하여 수출전문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올해부터 추진하는 사업으로, 고성장기업의 “해외 판촉(마케팅) 역량수준 및 해외 판촉(마케팅) 기획력”을 종합평가하여 업체를 선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