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업계, 농업계와 '상생협력' 협약
상태바
프랜차이즈 업계, 농업계와 '상생협력' 협약
  • 지유리 기자
  • 승인 2015.06.12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농식품 소비 확대 촉진 위한 MOU체결
▲ 프랜차이즈 업계, 농업계와 '상생협력' 협약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는 11일 서울 양재동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서 열린 ‘제34회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에서 농림축산식품부와 우리 농식품 소비 확대를 촉진하는 상생협력 MOU를 체결했다.

이번 상생 협약을 통해 협회는 회원사로 하여금 국산 농산물 소비 및 취급 물량 확대·지자체와의 협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나선다. 또한 농식품부는 우수 농산물의 산지·생산자 정보 등을 제공하여 우리 농산물의 수요 촉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선다.

이에 협회와 농식품부는 상설협의체를 구성하여 협력사항을 구체화하고 지속 가능한 상생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아울러 해남군과 <커피베이>가 해남군의 우수 농산물을 활용한 신제품 개발 등의 내용을 담은 상생 업무협약을 맺었다.

해남군은 고구마를 포함한 지역 농특산물의 안정적 공급·품질 향상 등 생산 지도 및 관리부분을 적극 지원하며, <커피베이>는 해남군에서 생산되는 프리미엄급 원료를 사용하여 신상품을 개발한다.

또한 본점 및 가맹점을 활용하여 전국적인 판로 확대를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협약식이 열린 ‘제34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는 6월11일~13일까지 사흘간 aT센터 1층 전관에서 개최된다.

80여 업체 180개 부스가 참가한 박람회는 다양한 프랜차이즈 브랜드와 창업정보를 만나볼 수 있으며 전문 창업교육도 이뤄진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 입장료는 무료다. 무엇보다 메르스 예방 및 대책차원으로 행사장에 열감지기 카메라와 손소독제·마스크를 전면 비치하고 응급구조차량을 대기시키는 등 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