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협회, '대구 치맥페스티벌' 업무협약
상태바
프랜차이즈협회, '대구 치맥페스티벌' 업무협약
  • 지유리 기자
  • 승인 2015.06.11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킨 프랜차이즈산업 발전에 힘 실어
▲ 프랜차이즈협회,'대구 치맥페스티벌' 업무협약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조동민)가 ‘2015 대구치맥페스티벌’ 활성화를 위해 10일 대구치맥산업협회(회장 권원강)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프랜차이즈산업협회 조동민 회장은 “대구를 본거지로 하는 치킨 프랜차이즈가 급성장하면서 치킨을 주제로 한 ‘대구치맥페스티벌’ 축제가 양산되고, 최근 중국에 한류 붐까지 일으키고 있는 것이 치킨산업”이라며 “이는 골목의 작은 가게에서 시작된 우리의 토종 치킨산업이 얼마나 대단한지 잘 보여주는 사례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치킨프랜차이즈산업의 창조적 육성에 더욱 앞장서고, 대구치맥페스티벌이 세계인의 축제로 도약할 수 있도록 포석을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대구치맥산업협회 권원강 회장은 “치맥페스티벌을 세계적인 축제로 도약시켜 우리 치킨산업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자 하는 목표를 가지고 행사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앞으로 프랜차이즈산업협회와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수많은 치킨 브랜드가 함께 참여하는 한국의 대표 음식축제 ‘치맥페스티벌’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양 기관은 앞으로 치맥페스티벌 활성화를 통해 대구 문화관광도시 이미지 제고와 치킨 프랜차이즈산업의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오는 7월 22일부터 5일간 대구에서 펼쳐지는 ‘2015 대구치맥페스티벌’은 ‘대구, 치맥과 썸(some)타다’를 주제로 폭염탈출 워터존, 치맥윙존과 수제·세계맥주존 등 판매부스를 설치하는 등 치맥로드가 조성된다.

이와 함께 치킨요리경연대회, 수제맥주 시음대회, 치맥페스티벌 세계적인 브랜드화 전략 마련을 위한 포럼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