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아이에프, 서울시와 함께 사회 취약계층 지원 협약 진행
상태바
본아이에프, 서울시와 함께 사회 취약계층 지원 협약 진행
  • 류아연 기자
  • 승인 2015.06.04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사랑 나눔 협약식 진행 및 기부금 전달
▲ 서울시와 함께 사회 취약계층 지원 Ⓒ본아이에프 제공

<본죽>, <본도시락>으로 유명한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 본아이에프는(대표 김인호)은 지난 2일 서울시,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본사랑 나눔 협약을 체결하고 기부금(1천 740만원)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서울시청의 공용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김인호 본아이에프 대표, 박근수 복지기획관, 황용규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장 등이 참석했으며, 전달된 기부금을 통해 결식아동 및 저소득 세대 지원에 대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먼저, 결식아동지원 사업은 서울시회복지협의회, 자치구 등과 협의해 결식아동 11명에게 32주간 주 3회 도시락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동짓날인 12월 22일 즈음에는 홀몸 어르신을 포함한 저소득 세대 400여 명에게 서울시에서 진행하는 희망온돌 사업인 ‘희망마차’와 연계해 팥죽 및 반찬류 등을 지원하는 동지 팥죽 나눔 행사를 진행한다.

협약식에 참석한 박근수 복지기획관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먹거리는 최소한의 보호장치이자 가장 중요한 문제 중 하나”라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기업과 연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인호 본아이에프 대표도 “그동안 본아이에프는 우리 지역사회의 복지 사각지대에서 도움이 필요한 이들을 찾아 꾸준한 나눔의 손길을 전달했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시와 협조해 좀 더 체계적인 도움을 전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에도 본죽, 본도시락 등의 브랜드 자산을 활용해 우리 주변에 따뜻한 온정이 확산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들을 펼쳐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본아이에프는 사회공헌단체(사)인 본사랑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월 진행하는 동대문 쪽방촌 주민들과 함께 하는 문화교실을 42회째 진행하는 등 작고, 큰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