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상위 50대 레스토랑 목록 최상단 이름 올려
상태바
세계 상위 50대 레스토랑 목록 최상단 이름 올려
  • 류아연 기자
  • 승인 2015.06.04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irona의 유명한 Roca 형제의 레스토랑 1위 자리 탈환


<El Celler de Can Roca> 가 S.Pellegrino가 선정한 세계 최고 레스토랑 중 1위를 차지했다. 2013년에도 Roca 형제의 레스토랑은 전 세계 미식가가 인정해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그 결과는 런던에서 개최된 전 세계 미식가 대회의 연례 행사에서 발표되었다. 2015년 전 세계 50대 최고 레스토랑은 Pellegrino와 Acqua Panna의 후원을 받아 선정되었다.

전 세계 50대 최고 레스토랑은 탁월한 요리의 실력을 갖추어 나름대로의 독특함을 인정받고 있으며, 전 세계 미식가들의 찬사를 받고 있다. 전 세계 6대륙 21개 국가의 레스토랑들이 선정된 선정 목록에는 전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미식가 경력을 갖춘 평가단을 토대로 한 연례 기준을 제공한다.

<El Celler de Can Roca>는 Joan과 Josep 형제가 Girona에 있는 부모의 소박한 레스토랑을 이어받아 1986년 문을 열었다. 2007년 막내 동생 Jordi가 합류해 트리오를 형성해 이후 미식가들의 찬사를 받고 있다. 헤드 셰프 Joan, 소믈리에 Josep 및 2014년 세계 최고의 페이스트리 셰프로 선정된 Jordi Roca는 카탈로니아 전통 음식에 다양한 요리 방법을 결합해 전통의 향미를 느끼면서도 시각적으로 뛰어난 음식을 선보이면서 미식가의 감각과 감정 및 기억을 자극할 수 있는 요리를 탄생시켰다. 이 음식은 다양한 와인과 궁합이 잘 맞아 Jordi가 내놓은 일련의 작품을 집대성하게 된다.

전 세계 50대 최고 레스토랑으로 선정된 레스토랑 중 10위 안에 아시아 레스토랑 두 곳이 선정된 것은 최초이다. 방콕의 Gaggan은 무려 7계단을 뛰어올라 10위에 랭크됐으며, 도쿄의 Narisawa는 6계단을 뛰어올라 8위에 랭크돼 아시아 어워드에서 최고의 Acqua Panna 레스토랑으로 선정됐다.

헤드 셰프 Yoshihiro Narisawa는 전통적인 프랑스 요리 기술을 매우 섬세한 일본 음식과 조합하는 재능을 가진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중국 상해에서 Paul Pairet가 운영하는 Ultraviolet도 새로 50대 최고 레스토랑에 선정돼 24위를 차지했다.

또한 50대 최고 레스토랑에 7개의 레스토랑이 선정된 스페인의 경우 Muraritz가 6위에 올랐으며, Tickets in Barcelona는 최초로 선정돼 42위에 랭크됐다. El Bulli에서 페이스트리 셰프로 근무했던 Tickets의 Albert Adria 또한 Cacao Barry가 선정한 2015년 세계 최고 페이스트리 셰프로서의 재능을 인정받고 있다.

Massimo Bottura의 Osteria Francescana는 2년 동안 3위에 머물다 이번에 2위로 승격했다. Bottura의 야심에 찬 창의력은 전통과 현대 양쪽의 요구 사이의 균형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내어 고객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Osteria Francescana는 Rubano의 Le Calandre와 Alba의 Piazzo Duomo와 함께 선정된 3개의 이태리 레스토랑 중 하나이다.

프랑스는 5개의 레스토랑이 50대 최고 레스토랑으로 선정됐으며, 그 중 Mirazur는 2년째 11위를 지키고 있고, 그 뒤를 2013년 13위로 상승한 파리의 L’Arpege가 뒤따르고 있다. 2013년 다이너스 클럽 공로상 수상자인 Alain Ducasse는 최근 다시 문을 연 Au Plaza Athénée로 47위를 차지하며 다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2015년 프랑스의 Hélène Darroze는 Veuve Clicquot World의 최고 여성 셰프상을 수상했으며, Daniel Boulud는 전 세계에서 인정받은 요리 솜씨로 다이너스 클럽의 공로상을 수상했다.

다시 선정된 레스토랑은 6개이고 새로 선정된 레스토랑은 하나인 미국 역시 고급 레스토랑으로서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다. 뉴욕의 Eleven Madison Park는 상위 5개 레스토랑에 들었으며, Acqua Panna 최고 레스토랑의 북미 타이틀을 차지했다. 뉴욕 외곽 Stone Barns에 있는 Dan Barber의 Blue Hill은 49위로 선정돼 처음으로 50대 최고 레스토랑 회원으로 가입했다.

남미의 경우 9개 레스토랑이 50대 최고 레스토랑에 선정됐다. Central in Lima는 13계단 상승해 4위를 차지했으며, Acqua Panna 최고 레스토랑 남미 타이틀을 차지했다. 칠레, 페루 및 멕시코의 레스토랑이새로 선정됐는데, Boragó, Maido, Quintonil 및 Biko가 이에 해당한다.

세계 50대 최고 레스토랑의 그룹 편집자인 William Drew는, “그토록 다양한 요리솜씨를 이곳에서 볼 수 있어 2015년은 매우 흥분되는 해였다. 새로운 미식의 세계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면서 멋진 레스토랑을 찾는 이 여행을 즐길 수 있는 특권을 느끼고 있으며, 업계의 탁월한 전문가를 이러한 멋진 세계로 초대할 수 있다는 사실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전 세계 50대 최고 레스토랑 선정방법

세계 50대 최고 레스토랑은 레스토랑 산업의 전 세계 거의 1,000명에 이르는 국제 리더의 영향력 있는 그룹인 다이너스 클럽 세계 50대 최고 레스토랑 아카데미의 투표로 선정된다. 아카데미는 전 세계 27개 지역으로 구성되며, 각 지역에는 의장을 포함해 36명의 회원이 있고, 각 위원의 투표권은 7개이다. 이 7개 투표권 중 최소한 3개는 아카데미 회원 지역이 아닌 곳의 레스토랑을 선정해야 한다.

각 지역의 패널은 음식 기고가와 비평가, 셰프, 레스토랑 운영자 및 저명한 미식가로 구성된다. 회원은 지난 18개월 동안 최고의 레스토랑 경험을 기초로 선호도에 따라 레스토랑을 선정한다. 미리 정한 기준의 체크리스트가 없기 때문에 50대 최고 레스토랑은 자유롭고 개방적인 방식으로 선정된다.

올해 처음으로 전 세계 50대 최고의 레스토랑은 전문 서비스 컨설턴트인 Deloitte를 외부 중재 파트너로 선임해 작업을 진행한다. Deloitte의 중재 하에 투표과정의 무결성과 권위가 보장되며, 전 세계 50대 최고의 레스토랑 선정에 대한 공정성이 확보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