숯불김밥의 차별화 <바푸리 숯불김밥> 화랑대점
상태바
숯불김밥의 차별화 <바푸리 숯불김밥> 화랑대점
  • 나홍선 기자
  • 승인 2015.03.0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바푸리 숯불김밥> 화랑대점 ⓒ사진 김희경 기자

프리미엄 푸드 카페 <바푸리 숯불김밥>는 좋은 재료로 만든 좋은 음식을 모토로 분식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숯불김밥’이라는 차별화된 메뉴로 고객은 물론 창업자들의 지대한 관심을 끌고 있는 중이다. <바푸리 숯불김밥> 화랑대점을 운영하는 이학영 점주도 바로 이 ‘숯불김밥’의 매력에 푹 빠져 바푸리 창업을 결심했다.

숯불김밥에서 예상한 매출 포인트
오랜 기간 무역업을 운영하던 이학영 점주는 여러 가지 여건의 변화로 외식업을 결정했다. 여러 가지 사업 아이템을 고민하던 중 그는 소규모 형태의 매장으로 외식사업에 도전했다. 개인 매장과 프랜차이즈 매장을 운영했지만 만족할 수 없었고, 우연히 신문에서 <바푸리 숯불김밥>를 보고 마음을 결정했다. “그동안 몇몇 아이템을 해 보면서 ‘이슈 포인트’에 대해 많이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김밥도 병행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있었는데, <바푸리 숯불김밥>는 이 두 가지 모두 충족시켰어요.”
창업하기 전, 잘된다는 김밥 브랜드들도 맛은 있었지만 딱 와 닿는 것은 없었다. 하지만 <바푸리 숯불김밥>는 숯불김밥이라는 확실한 이슈가 차별화된 포인트로 느껴졌다. 게다가 푸드 카페라는 인테리어 콘셉트를 가지고 있어 밝고 깨끗한 매장 분위기도 마음에 들었다. 실제로 숯불김밥은 <바푸리 숯불김밥>의 대표 메뉴이자 최고 인기 메뉴다. 오픈 후 1년, 그동안 만족스러운 매출을 기록했다.

높은 매출 뒤, 노력하는 서비스 
높은 매출을 기록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이 점주의 한결같은 노력 때문이었다. 이 점주는 오픈 이후 지금까지 야채 등 각종 식재료의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작은 것 하나라도 소홀히 하지 않고 꼼꼼히 챙겼다. 양도 푸짐하게 제공했고, 고객들의 불만을 해소하는 것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본사의 공격적인 마케팅도 물론 매출을 높이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 이 점주 역시 본사의 정책을 신뢰하며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바푸리 숯불김밥>의 예비 창업자들에게도 가능하면 많은 도움을 주고 싶었다. 지속적인 매출 제고 노력과 매장 관리에 힘쓴 결과 최근에는 ‘바푸리 좋은 가맹점’으로 선정되는 등 <바푸리 숯불김밥> 전체 250여 가맹점 가운데 1등 가맹점으로 인정받았다.

창업자의 마인드가 무엇보다 중요
“창업자는 일에 대해 의문을 가져서는 안 됩니다. 스스로 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경우가 적지 않기 때문에 그렇게 생각해서는 운영을 잘 할 수가 없어요. 스스로 본사의 노하우와 방법을 토대로 자신의 것을 만들어 가야 진정한 창업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죠.”
본사가 잘 되면 나에게도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면서 늘 부지런하고 성실하게 일하는 것, 그것이 바로 <바푸리 숯불김밥>의 좋은 가맹점이 될 수 있었던 이유이다. ‘좋은 가맹점’이라는 이름이 부끄럽지 않게 이 점주는 앞으로도 <바푸리 숯불김밥>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좋은 매장이 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할 것이다.

▲ <바푸리 숯불김밥> 화랑대점 이학영 점주
    ⓒ사진 김희경 기자

이학영 점주가 이르길…
"굳은 각오를 한 뒤 창업하라"
창업자들은 매장을 오픈만 하면 되는 줄 아는 경향이 있어요. 하지만 그렇게 안일한 생각으로 접근해서는 절대 안 됩니다. 호랑이도 토끼를 잡을 때 전력을 다해요. 만약 그렇게 하지 않는다면 과연 토끼가 잡힐까요? 창업이나 해 볼까 하는 마음으로 창업에 접근하면 절대로 성공할 수 없습니다. 저는 매일 새벽 일찍 일어나 일을 시작해야 해요. 그렇기 때문에 남들보다 성실하지 않고 부지런하지 않으면 절대 높은 매출을 기대할 수 없습니다.

INFO> 주소 서울시 노원구 공릉2동 89-1 대덕프라자 118호  전화 02-949-508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