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테이크의 정석>은 원팩 조리 시스템을 도입해 누구나 손쉽고 정교한 조리가 가능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스테이크, 파스타, 필라프 등 다양한 사이드 메뉴까지 균형 있게 구성된 메뉴로 높은 재방문율을 자랑하는 <스테이크의 정석>은 프리미엄 품질을 유지하면서도 부담 없는 가격대를 실현해 일상 속 특별한 외식 경험을 선사한다. 글 김은경 기자 사진 업체 제공
론칭배경·콘셉트
<스테이크의 정석>은 ‘누구나 일상 속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프리미엄 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시작된 외식 브랜드이다. 한때 스테이크는 외식업계에서 고가의 특별한 메뉴로 여겨졌지만 <스테이크의 정석>은 프리미엄 본질을 지키면서도 대중화를 이루고자 했다. ‘정석대로 제대로 만든 스테이크’라는 브랜드 콘셉트 아래, 한 끼 식사로도 깊은 만족과 감동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 고기 본연의 풍미를 살린 메뉴 구성뿐만 아니라 고객 경험을 고려한 매장 인테리어와 서비스 시스템까지 세심하게 설계했다.
브랜드 경쟁력
<스테이크의 정석>은 자체 원팩 생산 및 물류 시스템을 통해 전국 어디에서든 동일한 품질과 맛을 구현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고 있다. 또한, 빠른 회전율을 고려한 메뉴 구성으로 점심부터 저녁 시간대까지 지속적인 고객 유입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SNS 및 바이럴 중심의 마케팅 전략은 또 다른 강점으로, 매장 오픈 전부터 지역 타깃 고객층을 선제적으로 확보해 초기부터 안정적인 고객 기반을 확보할 수 있다. 무엇보다 합리적인 가격과 고급스러운 경험 사이의 균형을 통해 고객 만족도는 물론 가맹점주의 수익성까지 고려한 브랜드 운영을 실현하고 있다.
운영지원·시스템
<스테이크의 정석>은 1인 운영이 가능한 시스템을 통해 인건비 부담을 최소화하고, 33㎡(10평) 이하의 소형 매장 창업도 가능한 효율적인 운영 모델을 제공한다. 상권 맞춤형 인테리어 가이드 및 키트로 감각적인 매장 연출이 가능하며, 오픈 마케팅 패키지를 무료로 지원하고 단계별 컨설팅도 함께 진행한다. 또한, 전문 교육팀을 운영해 조리 및 서비스 교육과 운영 매뉴얼을 제공한다.매장 오픈 후에는 슈퍼바이저의 지속적인 운영 관리로 안정성을 높이며, 전산 발주 시스템으로 재고 관리와 효율적인 발주가 가능하다. 현재 10호점까지 가맹비와 교육비 전액 무료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계획·비전
<스테이크의 정석>은 ‘정석대로 가는 길이 가장 빠르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외식 산업에서의 꾸준하고 탄탄한 성장을 지향하며, 2025년까지 전국 가맹점 50호점 돌파를 목표로 전략적인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단순한 수적 확장을 넘어, 각 매장이 브랜드의 철학을 온전히 담아낼 수 있도록 표준화된 운영 시스템과 체계적인 가맹 관리 체계 또한 구축하고 있다. 더 나아가 <스테이크의 정석>은 향후 도심형 푸드코트 입점 모델 개발, 공유주방 브랜드와의 협업, 해외 시장 직진출 등을 통해 글로벌 외식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져나갈 계획이다.
Check Point
합리적인 가격과 고급스러운 경험
가맹정보 (단위: 만 원 / 33㎡~49㎡(10평~15평)기준)
가맹비 1,000
교육비 300
인테리어 2,500~3,500
주방/조리기기 1,500
간판 및 외부시공 300
초도 물류비 300
POS 및 전산장비 200
총계(VAT 별도) 6,000~7,000
* 평수, 상권, 기존 구조에 따라 비용이 달라질 수 있으며 실측 이후 정확한 견적 산출 가능, 지역, 평수, 현장 상황에 따라 일부 비용 변동 가능, 상권 분석 및 투자 효율 분석을 통해 적정 비용 설계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