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나스데이>, K-도넛을 만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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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나스데이>, K-도넛을 만나다
  • 안동주 기자
  • 승인 2025.05.12 13:34
  • 조회수 29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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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나스데이>는 고운 색감의 경단을 모티브로 하여, 쫄깃한 도넛 반죽 속에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한국적인 맛의 크림을 가득 채운 K-도넛 전문점이다. 한국적인 맛을 <도나스데이> 방식으로 재해석하여, 특별한 맛과 식감으로 색다른 즐거움이 기다리고 있다

론칭배경·콘셉트

바쁜 일상 속에서 도넛과 커피 한 잔으로 누군가에게 힘을 주고 싶은 마음으로 <도나스데이>가 론칭되었다. <도나스데이>도심 속의 휴양지라는 콘셉트로, <도나스데이>를 방문한 고객들에게 마치 여행 온 듯한 힐링을 선사하는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이를 통해 고객들에게 행복을 나누고 싶은 마음으로 도넛 선물 패키지 콘셉트를 개발했다. 또한, K-도넛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쫄깃한 식감과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과일과 견과류를 사용해 당도가 과하지 않으면서도 부드러운 크림 맛을 더해 한국식으로 재해석한 크림도넛을 제공한다.

브랜드 경쟁력

<도나스데이>는 실제로 여행을 다니며 행복을 느꼈던 공간을 재현한 인테리어로, 고객들이 매장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힐링을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 <도나스데이>는 프랜차이즈이지만, 각 지점마다 동일한 인테리어를 고수하지 않는다. 각 매장마다 여행에서 행복을 느꼈던 공간의 요소를 한 부분씩 포인트로 넣어 지점마다 독특한 매력을 가진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다양한 포인트 인테리어로 고객들은 여러 매장을 방문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개발된 크림도넛은 고운 색감과 쫄깃한 식감, 속이 꽉 찬 한국식 크림이 어우러져 만족감을 선사한다.

운영지원·시스템

<도나스데이>는 외식업 프랜차이즈 전문 회사인 미스앤미스터가 15년간의 프랜차이즈 브랜딩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품의 특성을 잘 살릴 수 있도록 브랜드 개발에 힘썼다. 본사에서 직접 운영하고 있는 해썹(HACCP) 인증 공장에서 도넛을 제조하여 각 가맹점에 효율적으로 납품해 고인건비 시대에 인력을 최소화하고 있다. 현재 <도나스데이>10호점까지 가맹비, 교육비, 로열티가 면제되며, 개점 후 각 가맹점의 상황에 맞는 맞춤형 마케팅 활용 방안을 컨설팅해 이를 통해 가맹점들이 효과적으로 고객을 유치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계획·비전

<도나스데이>는 미국의 도넛의 날이라는 전통을 접하게 되면서 탄생되었다. K-푸드의 인기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면서, <도나스데이>의 한국식 크림도넛도 많은 관심을 받으며 주목받고 있다. 현재 <도나스데이>는 미국 진출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과 마케팅 전략을 준비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이와 함께 한국적인 맛과 특색을 살린 <도나스데이>만의 독창적인 도넛을 글로벌 시장에 소개해, 세계 각국에서 K-도넛의 인기를 더욱 넓히기 위한 계획을 가지고 있다.

Check Point

차별성 있는 맛과 개성있는 공간

가맹정보 (단위: 만 원)

가맹비 면제

교육비 면제

로열티 면제

실내 인테리어 평당 200~250

총계(VAT 별도) 추후협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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