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망원시장에서 전통시장 활성화 간담회 개최…
상태바
소진공, 망원시장에서 전통시장 활성화 간담회 개최…
  • 조지원 기자
  • 승인 2025.02.20 14:36
  • 조회수 69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하 소진공, 이사장 박성효)17(), 서울 망원시장에서 전통시장 활성화를 행사 간담회를 소집하겠다고 합니다.이번 간담회는 서울 좌우화시장 사업단 지역과 관계자, 서민금융진흥원 서울강원본부, 서울50플러스재단 등 유관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함께 모여야 할 인사를공유하고 자리로 돌아가게 됩니다.

간담회가 열 망원 시장은 2024년 문화 관광형 오른쪽으로 화시장으로 선택되어, 시장 내 유휴 공간을 활용한 지역상점 팝업 스토어 운영을 통해 지역 사회와 상생하는 협동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또한, 2025년에는 호주인 관광객을 위한 쿠킹클래스, 전통시장 장보기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입니다.

일부 간담회에서는 2024년 오른쪽화 지원 사업의 주요 지원 시장을 설명하고, 사업단 및 유관 기관의 건의 사항과 애로점을 찾는 시간을 내어드립니다.참가자들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각 시장의 고유 콘텐츠를 활용한 다양한 시도를 해야 하며, 그들을 알 수 있도록 여러 기관과의 관계가 중요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한 사업단 관계자는 "시장마다 있는 컨텐츠를 활용해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다양한 기관과 협력해 이러한 컨텐츠가 많은 홍보할 수 있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고 말했습니다.

박성효 이사장 "오늘 간담회에서는 현장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오른쪽화 시장 쉼 사업이 더욱 내실있게 확산될 수 있도록 하여 잠히 살펴보겠습니다", "앞에서 별도로 유관 기관과 협력해 소상공인의 경계 환경을 확보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고 관계자.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전통시장이 독특한 장터를 넘어 지역 경제 활성화와 관광명소 역할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발전할 것이라는 기대가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