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6회 IFS 프랜차이즈 창업·산업 박람회 성료
상태바
제56회 IFS 프랜차이즈 창업·산업 박람회 성료
  • 지유리 기자
  • 승인 2024.03.25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23일, 3일간 코엑스 C, D홀서 350개사 800개 부스 참여

‘2024 제56회 IFS 프랜차이즈 창업·산업박람회’가 21일~23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C, D홀에서 350개사 800개 부스의 역대 최대 규모로 성황리에 개막했다. 

이번 박람회는 최근 소상공인들이 고물가·고금리와 경기침체가 장기화되면서, 안정적으로 중장기적인 성장을 도모하고자 하는 예비 창업자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참관객들은 우수·유망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한 ‘창업전’과 창업 필수 대형 파트너사들을 총망라한 ‘산업전’을 둘러보며 창업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나타냈다.  

특히 쇼케이스, 비즈매칭, 피칭 스튜디오, 네트워킹 행사 등 참가사들의 제품·사업 제휴와 홍보를 지원하는 전시업계 최초 ‘챔피언스 마켓을 비롯해, 정부 정책설명회, 중대재해처벌법 특별강연, 해외진출 워크숍, 우수·유망 브랜드 참관 동선을 최적화한 레드카펫존, 참관객 개인별 최적 브랜드 상담을 AI가 추천하는 창업 레시피 등 다양한 지원프로그램들이 참관객들과 가맹본부·파트너사 관계자, 바이어 등의 눈길을 끌었다.  

정현식 협회장은 개막식에서 “국내 프랜차이즈 산업은 자영업 지킴이이자 소상공인들의 성장사다리로서 서민경제를 이끌고, 고용 창출과 소비·편의 제고로 국민들의 일상과 국가경제에 막대한 순기능을 발휘하고 있다”라고 하면서 “창업 희망자들과 산업인들의 창업 정보 교류와 소통을 지원하여 120조 규모의 국내 산업이 K-프랜차이즈로 거듭나도록 선도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